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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지관련 문의드릴게요

회원님의 사진
  • Kats
  • 댓글: 1
  • 조회: 1,814
백메가를 통해서 유플러스 티비 인터넷을 했는데요
티비싱크도 계속안맞고 인터넷 와이파이도 불안정 거실 다른방에서는
계속 끊김증상이 있습니다
모뎀은.3번정도.바꿨는데 동일증상 계속반복이고
위약금없이.해지할수 있는방법이 있다고하던데 고객센터에서는
안된다고만하네요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안녕하세요 Kats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허걱... 품질문제가 엄청 심각하군요;;;
    좋은 일로만 뵈어도 시간이 모자란데.. 마음이 많이 아픕니다 ㅠ_ㅠ

    그..그런데 인터넷 품질문제는 원인이 참 다양합니다
    하나씩 차근차근 짚어나가보겠습니다~!


    ① 통신사가 제공하는 원천 인터넷 망 품질이 좋지 못하다면 품질 문제가 발생합니다.

    즉, Kats님 댁까지 들어가는 LG인터넷의 품질이 구리구리하다면 ->
    인터넷을 기반으로 하는 IPTV에게도 문제가 생기고요
    인터넷을 무선으로 쏘는 와이파이에도 문제가 발생합니다.

    초고속 인터넷이라고 해도 모두 똑같은 품질을 나타내진 않거든요?
    우리 집까지 들어가는 인터넷이 "대칭형이냐 vs 비대칭형이냐"에 따라 품질이 좌우됩니다.

    오늘날 초고속 인터넷은 광(光)케이블이 기반의 "대칭형" 인터넷을 말하는 것이고요~
    비대칭형은 HFC(광동축혼합망) 기반인데 "짝퉁" 초고속 인터넷입니다;;
    -참고글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모뎀을 3번이나 바꿨는데 품질 문제가 그대로라면
    요게 가장 유력한 용의자(?)가 아닐까 싶습니다 ^^;

    비유하자면, 원체 흐르는 물이 오수이고, 하수인데 ->
    수도꼭지를 바꾼다고 맑은 물이 나오지는 않잖아요?

    일단 Kats님 댁까지 들어가는 인터넷 망의 품질을 살펴보아야 하는데요
    로그인하신 정보로는 가입정보가 확인되지 않습니다 ㅠ_ㅠ

    *가입당시 적어주셨던 연락처를 하이픈(-) 넣어서 알려주시겠어용?
    그러면 연락처는 자동으로 블라인드 처리되니 개인정보 노출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예시) 010-0000-**** 이런식으로 남겨주시면 됩니다!
    (혹, 이사가셨다면 "정확한 주소지"를 남겨주십시요~!)

    댓글로 남겨주시면 제가 금방 확인해보고 말씀드리겠습니다!



    ② 공유기 문제

    LG는 인터넷 설치 시,
    - 모뎀만 나가는 경우가 있고,
    - 모뎀 + 공유기가 함께 나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만약 흰색 바탕에 광(光)기가라고 써있는 공유기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이는 LG로부터 임대받은 공유기도 함께 받으신 건데용~!
    요 녀석때문에 문제가 있었다면 이건 LG본사의 책임입니다.

    허나, 사제 공유기를 사용해서 문제가 생긴거라면 ->
    본사가 책임져주지 않으니 이를 꼭 짚고 넘어가보아야 해요!

    총 3가지만 여쭙겠습니다~!
    1) 어떤 공유기를 사용하고 계신지 모델명을 적어주시겠습니까~?!

    2) 또한, 공유기는 어디에 설치되어 있는지 말씀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ㅡ^
    - 공유기는 단말기와 접속거리가 멀 수록,
    - 공유기와 단말기 사이에 장애물(벽, 문)이 많을수록
    접속 속도와 품질이 매우 크게 영향을 받거든요~!

    3) 공유기에 연결된 단말기는 총 몇 대나 됩니까? (데스크탑, 노트북, 휴대폰, IPTV, 태블릿 등)
    연결된 단말기가 많을 수록 공유기가 힘겨워(?) 하거든요 ㄷㄷㄷ
    (즉, 동시 처리능력의 한계로 인해 버벅임, 순단현상이 발생합니다!)




    ----
    원천 인터넷 망 품질 자체가 나쁘다면 ->
    LG가 위면해지는 무조건 안된다는 태도로 일축하지 않았을 겁니다..!
    (메이저 통신사라서 지역케이블과는 다르거든요!)

    헌데, LG 인터넷 망 품질 문제가 없음에도 품질문제가 발생한거라면?! ->
    본인(통신사)들도 갸우뚱싶을 겁니다.
    해서 "위면해지는 불가하오~!" 라고 주장한 것일 것일 거라 짐작되어요

    그러니 다각도에서 살펴보고, 하나씩 짚어나가 보아야 합니다.
    제가 책임지고 중립적은 시야에서 하나씩 풀어나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만 믿어주셔요!



    자, 질문만 쏙 빼와보겠습니다 +ㅇ+

    1) 가입정보를 찾아보기 위해 하이픈(-)을 넣어 연락처를 적어주시겠어요? 예시: 010-0000-****
    (혹, 이사가셨다면 정확한 주소지를 동/호수까지 넣어 알려주십시요!)

    2) 어떤 공유기를 사용하고 계신지 모델명을 적어주시겠습니까~?!

    3) 공유기는 어디에 설치되어있는지 말씀해주시겠어용?!

    4) 공유기에 연결된 단말기는 총 몇 대나 됩니까?
    (데스크탑, 노트북, 휴대폰, IPTV, 태블릿 등)


    저는 Kats님의 회신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꼭 회신남겨주세요! 제가 책임지고 문제해결 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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