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은 문제없이 잘 사용하고 계신지~라고 여쭤보려고 했는데
끊김 문제와 해외망 속도 문제로 불편함을 겪고 계셨네요ㅠ
말씀해 주신 상황을 봤을 땐 두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1) 2시간마다 인터넷이 끊긴다는 점
2) 해외서버 속도가 느리다는 점
자, 하나씩 짚어볼게요^.^
① 1번은 DHCP임대시간 갱신의 문제입니다!
유독 KT가 DHCP 임대시간이 짧거든요ㅎㅎ;;
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공유기 설정으로 접속해 -> 내부 네트워크 설정 -> IP대여시간
-> 이 숫자를 최대치로 늘려주면 되지용~!
② 두번째 해외망 속도 문제
해외서버라고 해도, 속도가 느려진 문제의 원인이 매우 다양합니다.
A. 해외 서버가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
B. 문영수님이 어디에 위치해 있느냐? 에 따라 달라지는데,
결국 서버 - 사용자의 연결경로 (라우팅 경로) 상에 문제가 있다는 뜻입니다.
만약 라우터 문제가 맞다면
첫번째, 통신사가 해당 해외 라우팅 경로에 QoS를 거는 경우에 해당됨.
SK와 LG는 해외망 자체에 QoS를 걸고 있지만 KT는 거의 해당되지 않습니다.
두번째, 라우터 경로가 꼬인 경우!
네트워크 망은 말 그대로, 거미줄처럼 얼기설기 연결되어 있습니다.
사용자와 - 서버까지 가는 길이 1개가 아니니 그 경로가 꼬인 것이라면
속도가 느려지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지요.
조금 더 쉬운 예시로는 택배 발송 꼬임을 연상하시면 됩니다.
우리집까지 택배가 도착하는데 대전터미널에 갔다가 - 다른 터미널에 갔다가
- 옥천으로 갇혔다가 - 끝끝에 7일만에 택배가 도착하는 것처럼요^.^
만약 두번째로 짚었던 라우터 경로가 꼬인 문제가 맞다면
KT고객센터로 전화해 -> 라우팅 경로에 대한 문제를 소명하고
-> 이 문제를 해결해 줄 수 있는 부서로 연결해달라고 하시면 됩니다.
그 부서로 연결되었을 때 ping과 trace 결과를 보내주면 점검해 줄 것입니다.
(cmd창에서 tracert 도메인을 입력해 결과를 보내주면 되지요!)
그.러.나
문제의 원인이 두번째(라우팅 경로문제) 문제라고 규정할 수 없으니
1) 어떤 서버에 접속하는지? (해외망 접속하실 때 사이트!)
2) 공유기 모델은 무엇인지?
=> 따로 확인해 보니 KT공유기를 함께 신청하신 것으로 확인했는데
KT공유기를 사용하고 계신게 맞는지요?!
혹 사제 공유기라면 모델명을 알려주세요.
3) DHCP 시간 설정은 따로 하셨는지?!
위 세가지 질문에 대해 댓글 남겨주세요^.^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백메가에서
두 손 두 발 걷어 도와드릴 것이니 걱정하지 마십시오!
그럼 문영수님 댓글 기다리겠습니다~!
전체 댓글1개
낯익은 닉네임이 보여 달려왔는데
제가 생각했던 문영수님이 맞으셨네용~!^.^
인터넷은 문제없이 잘 사용하고 계신지~라고 여쭤보려고 했는데
끊김 문제와 해외망 속도 문제로 불편함을 겪고 계셨네요ㅠ
말씀해 주신 상황을 봤을 땐 두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1) 2시간마다 인터넷이 끊긴다는 점
2) 해외서버 속도가 느리다는 점
자, 하나씩 짚어볼게요^.^
① 1번은 DHCP임대시간 갱신의 문제입니다!
유독 KT가 DHCP 임대시간이 짧거든요ㅎㅎ;;
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공유기 설정으로 접속해 -> 내부 네트워크 설정 -> IP대여시간
-> 이 숫자를 최대치로 늘려주면 되지용~!
② 두번째 해외망 속도 문제
해외서버라고 해도, 속도가 느려진 문제의 원인이 매우 다양합니다.
A. 해외 서버가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
B. 문영수님이 어디에 위치해 있느냐? 에 따라 달라지는데,
결국 서버 - 사용자의 연결경로 (라우팅 경로) 상에 문제가 있다는 뜻입니다.
만약 라우터 문제가 맞다면
첫번째, 통신사가 해당 해외 라우팅 경로에 QoS를 거는 경우에 해당됨.
SK와 LG는 해외망 자체에 QoS를 걸고 있지만 KT는 거의 해당되지 않습니다.
두번째, 라우터 경로가 꼬인 경우!
네트워크 망은 말 그대로, 거미줄처럼 얼기설기 연결되어 있습니다.
사용자와 - 서버까지 가는 길이 1개가 아니니 그 경로가 꼬인 것이라면
속도가 느려지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지요.
조금 더 쉬운 예시로는 택배 발송 꼬임을 연상하시면 됩니다.
우리집까지 택배가 도착하는데 대전터미널에 갔다가 - 다른 터미널에 갔다가
- 옥천으로 갇혔다가 - 끝끝에 7일만에 택배가 도착하는 것처럼요^.^
만약 두번째로 짚었던 라우터 경로가 꼬인 문제가 맞다면
KT고객센터로 전화해 -> 라우팅 경로에 대한 문제를 소명하고
-> 이 문제를 해결해 줄 수 있는 부서로 연결해달라고 하시면 됩니다.
그 부서로 연결되었을 때 ping과 trace 결과를 보내주면 점검해 줄 것입니다.
(cmd창에서 tracert 도메인을 입력해 결과를 보내주면 되지요!)
그.러.나
문제의 원인이 두번째(라우팅 경로문제) 문제라고 규정할 수 없으니
1) 어떤 서버에 접속하는지? (해외망 접속하실 때 사이트!)
2) 공유기 모델은 무엇인지?
=> 따로 확인해 보니 KT공유기를 함께 신청하신 것으로 확인했는데
KT공유기를 사용하고 계신게 맞는지요?!
혹 사제 공유기라면 모델명을 알려주세요.
3) DHCP 시간 설정은 따로 하셨는지?!
위 세가지 질문에 대해 댓글 남겨주세요^.^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백메가에서
두 손 두 발 걷어 도와드릴 것이니 걱정하지 마십시오!
그럼 문영수님 댓글 기다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