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eoeoeop님의 글

sk 서비스 장애로 해지 후 사은품환수

회원님의 사진
  • eoeoeop
  • 댓글: 1
  • 조회: 991
2017년 6월에 tm으로 인터넷 변경해라 해서
바꿨습니다 근데 tv가 채널도 잘안나오는게 많고 느리고해서
106번에 전화 후 위약금을 물고 10월 말에 lg로 갈아탔습니다
1년이내 뭐 뭐 뭐 고지들었고 당시에 기사를 보내주네 마네 하는데
여유가 안되고 화도 너무나서 그냥 필요없다고 해지해달라고했습니다
12월? 이 되니깐 중간 대리업체에서 돈달라고 득달같이 물어뜯더군요
녹취록에 계약 조건이 있네 받으신 사은품 돌려달라 이러더니
어제 내용증명 이란 우편물에 환수 안될시 법적조치를 취하겠다고 하네요 ㅋㅋ 어이가 너무없어서 웃음만 나오네요 서비스 장애로
위면해지 받고싶단 맘도없어서 해지하고 위약금 다 물었는데 이제와서 돈내놔라 이러니 너무 화가납니다
제가 지금 꼭 현금사은품을 반납해야되는건가요?? 도와주세요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루다
    eoeoeop님, 안녕하세요~~!!
    저는 백메가의 이루다라고 하구요~~^ㅁ^)//
    귀한 시간을 내어 백메가로 걸음 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당♡

    아이쿠야…
    작년 6월에 아웃바운든 TM 영업전화를 받고
    SK인터넷과 IPTV를 가입하셨었으나..
    속도도 느리고 채널구성이 마음에 들지 않으셔서
    약 4개월 만에 바로 해지를 하셨다고 말씀하셨는데요~~!!

    에구구..위약금 내고 해지하신 상태인데
    사은품까지 도로 반납해야 하는 상황이
    당연히 무척 속상하고 억울하실 거라고 백번 이해합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이와 같은 경우는
    사은품을 반납하시는 것이 맞습니다….ㅠㅠㅠㅠ

    이렇게 인터넷을 가입하고 바로 해지하는 것이
    아/무/런 전제조건도 없이 다~~ 허용된다면
    이같은 상황을 악용하는 사례가 엄청 많겠지요??
    (신규가입과 해지를 => 마구 반복하면 그만이니까요~~;;;)

    하여, 신규가입 사은품은 보통,
    "인터넷을 개통한 후 만 1년간 유지할 것"
    ...이라는 전제로 대부분 지원되고 있답니다..ㅠㅠㅠㅠ

    SK 가입을 진행해드린 업체 측에서도
    eoeoeop 님께 사은품을 돌려받아서
    이을 해당 통신사 본사로 반납(환수) 해야하거든요..;;;

    (위약금이야 => 당연히 애초에 SK 본사가 받아간 것이고요)


    참고로~~!!
    만약 인터넷 품질장애가 심각한 경우였다면
    위면해지를 받으시는 방법이 있었겠으나..!!
    속도가 (100메가 인터넷 기준)
    최저보장속도(SLA)인 50Mbps 이상 나오고 있었다면
    위면해지를 적용받으시는 건 아마 어려우셨을 거예요..ㅠㅅㅠ

    (통신사들이 그렇게 호락호락?하진 않거든요..ㄷㄷㄷ)

    이미 해지하셨으니, 다 지난 일이기는 하나...
    위면해지 대상이 되었던 것이 아닌가? 하는 부분에 대해
    궁금하실 것 같아서 참고해주십사 안내드립니당~~;;;


    인터넷을 처음 가입하실 때에 사용하실 상품들에 대해서
    또한 인터넷 품질에 대해서도 좀더 잘 알아보고
    결정하셨으면 정말정말 좋았을텐데요;;;
    (3년 약정으로 이용하실 상품이라, 그만큼 선택이 중요하지요!)

    하필 이번SK상품들이... eoeoeop님 댁에는
    가장 적합하고 유리한 최적의 선택이 아니었었기에...
    이같은 안타까운 일이 생긴 것 같습니다...ㅠㅠㅠㅠ

    eoeoeop님께서는 잘 모르시는 입장이셨을테고..
    가입 진행해드린 업체에서 꼼꼼하게 안내드리지 않아서
    eoeoeop님께서 제대로 상품구성에 대해서
    파악하시지 못하고 얼결에 진행하게 된 케이스 같네요..!

    (아웃바운드 TM 연락은 전부 무시하시는 게 안전합니다;;;
    정확한 설계를 도와드리는 것이 우선이 아니라
    그저 가입을 많이 유치하는 게 목적인 업체들이 대부분이라...)

    아참...아래 글도 꼭!! 한번 읽어봐주시겠어요~?>ㅅ<)//

    ㄴ 인터넷 피싱전화가 부쩍 늘었습니다^ㅡ^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4944



    에휴.. 도움을 드리지 못해서 저도 속상하네요…

    그래도 다른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편하게 다시 찾아주시기 바랄게요~~!!

    그리고 추후 인터넷 가입진행이 또 필요해지시면
    그떄는 저희 백메가로 꼭 오셔서
    꼭꼭 꼼꼼하게 최적의 설계를 받아보셨음 합니당~~!!

    앗. 인터넷 가입진행을 맡겨달라는 말씀이 절대 아니구용!!

    후회없는 최고의 선택을 위해서!!
    (이같은 안타까운 일이 없도록..미연에 방지할 수 있게)
    꼭 제대로 맞춤 설계를 받아보셨으면.. 하는 마음에
    드리는 말씀이니 오해하지 않으셨으면 합니다..ㅠㅠㅠㅠ


    2018년 연초인데다, 오늘은 올해 첫번째 주말인데요~~!

    eoeoeop 님께서 속상함은 훌훌 털어버시시고
    부디 편안하고 좋은 시간을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ㅅ<)//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