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라이브 인터넷을 쓰고 있습니다.
최근에 집에 컴퓨터를 들여왔는데, 게임만 하면 인터넷이 1-2분동안 끊기는 일이 잦아서 안심하고 할 수가 없어요ㅠㅠ
심지어 유튜브 고화질 영상을 볼 때도 끊기니 너무 불편해서 해지하려고 하는데
백메가에서 본 글 중에 인터넷이 끊기는 장면을 녹화해두면 위약금을 안 물수 있다.. 라는 글을 본 것 같아서 질문드립니다.
1.녹화는 몇 개 정도 해두면 되고
2.그 외에 취할 수 있는 다른 준비가 있는지
3.딜라이브를 쓰면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지
궁금해요
전체 댓글1개
백메가의 곽은정입니다ㅎㅎ
사실 딜라이브와 같은 지역케이블은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지만
그만큼 품질도 떨어집니다ㅠ
인터넷 망이 HFC(광동축혼합망), 즉! 애초부터 "비대칭형" 망으로
제공되어 품질 문제가 많기 때문이지요^^;
인터넷은 우리가 앞으로도 계속 사용해야만 하고
이 대칭형 vs 비대칭형은 매우 중요한 문제라
혹시 잘 모르고 계셨다면 꼭꼭 3분만 시간을 내어 읽어주세요~~!
- 링크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1. 만약 약정기간이 남아있다면 해지 시 위약금이 발생할텐데..
아래 내용을 더 참고해주세요 +_+
일단 통신사의 약관에서 규정하는
최저보장속도(SLA)는 30Mbps (3.75MB/s)이고요~!
(100메가급 인터넷 기준입니다)
이 약관은 "다운로드"만을 기준으로 하고 있을 뿐
업로드와 지연시간(Ping)에 대해서는 전~~혀 언급이 없습니다;;
하지만 "인터넷 품질과 속도"는 다운로드 뿐만이 아니라
"다운로드 + 업로드 + Ping" 이렇게 3가지의 하모니로 이루어지기 마련이고
이 중 하나라도 수치에 문제가 있다면 정상적인 광랜이라고 볼 수 없어요.
통신사들이 업로드와 ping을 약관상에 명시하지 않은 것은
일종의 방어기재라고 볼 수 있습니다ㅠ
딜라이브는 원천 망 품질 자체에 문제가 많고
메이저 통신사보다 최저보장속도가 낮아서
위면해지(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기가 어려운 편이에요.
또한, 인터넷 끊김 장면 녹화해두는 것은
소비자보호원이나 방송통신위원회에
중재 요청을 할 때 도움될 수 있는 자료이지만
(증거 자료를 많이 모아두면 좋으니까요 +_+)
통신사에서 인정해주는 것이 아니어서
크~~게 의미가 없습니다ㅠㅠ
2. 끊김 문제가 잦아서 더이상 사용하기 어려울 정도니
장애신고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해서, 딜라이브 본사 고객센터에 연락하시어
"인터넷 끊김 문제가 심해서 이용하기 너무 불편합니다." 하고
장애신고 접수를 해주세요~!
서울지역 고객센터 번호는 1644-1100,
경기지역은 1644-2100, 강남은 1877-5000번 이에요♡
만약 기사님께서 방문한 후에도 개선되는 것이 없고
품질 복구가 어렵다고 하신다면 ->
위면해지(위약금 면제 해지)를 강력하게 요구하시어
소비자로서의 권리를 찾으셔야 해요.
다만.. 장애신고는 여러번 해주셔야 하고,
위면해지를 받아야 할만큼 인터넷 품질 문제가 심각하다는
확답을 받으셔야만 위면해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위면해지를 꼭 받을 수 있을거라 확답드릴 수는 없지만
품질 문제로 해지하려는 것인데
위약금을 물고 해지하기에는 너무 아까우니
꼭꼭 장애신고를 해주세요~!
부디 잘 얘기가 되어 위면해지에 성공하셔서
마음 편히 메이저 통신사로 이동할 수 있기를 응원하겠습니다.
3. 만약 해지 위약금이 적거나 약정만료일이 얼마 남지 않았다면
이를 감안하고 타사로 이동하는 것이 정신건강(?)에 이롭습니다;;
위약금 확답받기까지 시간이 많이 소요되고
이 때문에 많이 지칠 것이기 때문이지요ㅠ
그러니 위약금과 남은 약정만료일도 한 번 확인해주세요 +_+
정리해서 말씀드리면,
1) 다운로드 속도가 최저보장속도(30Mbps)보다 낮으면
큰 무리없이 위면해지를 받을 수 있지만
2) 이것이 아니라면 도저히 못 쓸 정도의 품질이라고 인정받아야만
위면해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ㅠㅠ
3) 해서, 위약금이 적거나 약정만료일이 얼마 남지 않은 경우에는
요금이 조금 아깝더라도 타사로 이동하는 것이 좋아요.
혹시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부담없이 말씀해주시고요~!
빠른 시일내에 잘 해결되어 걱정없이
메이저 통신사로 이동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