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Linn님의 글

tv만 신청이 필요합니다.

회원님의 사진
  • Linn
  • 댓글: 4
  • 조회: 1,191

다음 두가지 사안중에 고민이 되어 문의글 남깁니다.

 

5월에 (kt)인터넷(만) 백메가에서 가입하였고, tv를 이제 들여놔서 티비신청이 추가로 필요해졌습니다.

 

몇가지 답변글을 보니 tv 단독신청은 혜택이 크게 떨어진다고 안내되어 있습니다.  

 

 

 

1. 지역케이블(티브로드낙동방송) 회사의 디지털tv(3년약정시 11000)를 신청 or

   btv 6600(팩1개추가 1100) = 7700

 ->여기서 요금차이는 품질의 차이인지도 알고싶습니다. 단순 채널갯수라면 환영입니다. 필요한건 나옵니다.

그런데 이렇게되면 tv 약정이 끝날 때, 기존 인터넷이 7개월정도 연장이 되잖아요? 이때는 약정을 안걸고 이어서 쓰다가 나중에 둘다 묶어서 재계약을 할 수 있는것인지 알고싶습니다.

 

 

2. 또는, 기존 인터넷을 양도/ 해지하고, 인터넷+tv 묶음상품으로 재계약을 하는것도 있을 것 같습니다.

   위약금조회 결과 138000원 가량입니다.

 

위의 두 가지 방법 중에 제가 써야할 방법이 무엇을까요?

또는 이런 경우를 위한 또 다른 방법이 있을까요?

 

전체 댓글4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루다
    Linn님, 안녕하세요~~!!
    저는 백메가의 이루다라고 합니다~~^ㅁ^)//
    먼저...새해 복 많이많이 받으세용~~!! 후후후

    5월 KT인터넷 가입신청에 이어,
    이렇게 다시 귀한 걸음 해주셔서 정말정말 감사해요~~♡

    아하…!!
    지금 시점에서 IPTV 설치를 원하시는데요~~

    그럼 이에 관해 바로 차근차근 안내드릴게요~~^ㅇ^bbb


    ----------------------------------------------------


    1.말씀하신 방법 중, 1번 방법은?

    즉, 티비를 지역케이블로 따로 가입하시거나
    혹은 KT로 신청하시거나
    혹은 다른 메이저 통신사로 신청하시는 것은??
    일단 비추천드립니다~~ㅠㅠㅠㅠ

    1)
    지역케이블은 화질도 안이쁜 친구인데도 불구하고
    요금이 생각보다 너무 비싸서 비추천드리구요;;;;

    2)
    어쨌거나 지금 티비만 신청하시면
    기존 인터넷과 약정기간 갭이 너무나 크고
    IPTV 단독가입은 사은품 혜택도 거의 없어서;;;
    솔직히 메리트가 없고.. 오히려 손해가 되는 셈이에요~~!!

    3)
    참고로 KT인터넷과 함께
    다른 통신사 (SK, LG)의 IPTV를 설치하여
    동시에 사용하시는 것은..?
    아마 지금의 설치환경상 거의 불가할 것이구용~~!!ㅠㅂㅠ

    4)
    말씀하신 SK의 BTV 선택형 상품의 경우,
    납부요금은 월 7,700원이 아니오라
    여기에 셋탑임대료가 추가되어야 하므로!
    어차피 결과적으로 1만원 이상이 되어용~~ㅎㅎㅎ

    그리고 인터넷 없이 IPTV 단독으로 이용하시면
    여기서 최소 2,200원은 더 추가됩니다~~ㅠㅠㅠㅠ




    2.즉!! 타사 "인터넷 +IPTV"가 가장 유리해요~~!!

    어차피 IPTV 요금은 다 거기서 거기이므로,
    인터넷과 IPTV를 한번에 신규가입으로 진행하셔서

    1)든든한 사은품도 받으시고
    2)백메가 재가입 선물도 챙기시고
    3)약정도 한번에 관리하시는 것이 베스트~~^ㅇ^bbb

    그럼 사은품으로 최대 35만원은 나올테니
    KT위약금도 충분히 감당하실 수 있을테구요~~!!

    혹은 말씀하신대로,
    KT인터넷은 타인에게 양도하셔서 (가능하다면)
    위약금 부담을 줄이신다면 더할 나위가 없겠지용!!

    참고로 신규가입은
    (주소지가 그대로 구포동이 맞으시다면?)
    LG를 추천드립니다~~!!^ㅇ^bbb

    여기라면 LG가 대칭형 광랜으로 들어가고,
    현재 3사 통틀어 신규가입 조건도 LG가 제일 좋거든요~~!!

    (물론 Linn님 혹은 가족분들 휴대폰 결합 상황에 따라서
    그에 맞는 다른 선택이 더 유리할 수도 있구용~~ㅎㅎㅎ)



    3.단 주의하실 점이 있어요~~!! (뚜둔~~★)

    1)
    KT인터넷을 만약 해지하신다면?
    개통후 만 1년 (내년 5월 전에) 해지하시게 되면
    위약금 뿐만 아니라 '사은품 반납'의무가 적용되어용!!

    따라서 해지를 하시더라도,
    내년 5월 9일 이후에 하셔야 안전하구요~~!!
    (즉, KT인터넷은 해지처리를 하지 않은 상태로
    좀더 두고 사용하셔야 하는 것이지용~~>ㅅ<)

    2)
    아니면 해지하지 않고 양도하신다면??
    이 경우 역시 제한조건이 있는데요~~
    인터넷 개통후 만 9개월 (만 295일) 이내에는
    절대 명의변경 (=양도)를 하시면 안된다는 거랍니다!

    (이를 어기면 역시나 사은품 반납처리가 되며,
    미납 혹은 정지기간 없이 사용하신 날짜 기준~~!!)

    즉, 양도를 하시려면??
    올해 2월 28일 이후에.. 즉 3월 이후에!!
    타인에게 양도하셔야 안전하구용~~^ㅂ^)//

    다만… 약정이 2년 이상이 남은 상품이라
    양도받으시려는 분을 (수요자를)
    찾기 어려우실 가능성이 높습니다~~ㅠㅠㅠㅠ


    --------------------------------------------------------


    하여, 이에 관해서 보다 자세히 전화를 통해
    상담받기를 원하신다면, 댓글 남겨주시겠어용~~?!!
    +
    원하시는 통화시간도 함께 말씀해주시면 더 좋구용!!

    그럼 저희 담당자분을 통해 연락드리고
    Linn님께 가장 이득이 되는 방법을 찾아서 안내드릴게요!
    (아참...휴대폰 번호도 이전과 동일하시지용~?ㅎㅎ)


    하여, 언제든지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당~~♡

    그럼 저는 Linn님의 소중한 댓글 기다리고 있을게요~~>ㅂ<)//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루다
    +

    p.s.
    어머나..!! Linn님~~^ㅁ^)//

    지금 저희 담당자분께 따로 여쭈어보았는데요~~!!

    Linn님의 경우라면 다행히도
    (미납 혹은 일시정지 없이) 요금납부 7회 이후라면??
    사은품 반납의무에서 벗어나실 수 있다고 해요~~☆

    즉, 지금 당장 KT인터넷을
    타인에게 양도하시거나 / 혹은 해지하셔도
    사은품 반납의무가 적용되지 않을테니 안심하세용~~!!


    ★★
    하여, 언제든 통화 (신규 가입진행) 원하시면
    여기에 댓글만 한번 남겨주시겠어요??

    바로 전화드리는 건 예의가 아닐 것 같아서,
    우선은 '답변 완료 알림' 문자를 보내드립니당~~^ㅁ^bbb
  • 회원님의 사진 Linn
    7회이후라는 정책에 대해서 설명부탁드릴게요
    (방금 전화하여, 일단 u+로 가입 후 kt인터넷을 해지하기로 했습니다)

    앞에 미납요금이 발생해서, 실질적으로 납부확인서에 뜨는것은 4회로 되어있네요 12월까지,
    때문에, 사은품반납보다 1,2,3월(21일) 까지 납부후 해지하는게 이득이라고 판단하여 그렇게 진행하려고합니다.

    혹시 7회이후라는게 일시적인 정책인지 조심스럽네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루다
    @Linn아하, Linn님~~!!^ㅇ^)//

    저희 담당자분께 여쭤보니
    Linn님께서 저희쪽으로 직접 전화주셨고,
    LG로 신규가입 진행도 이미 완료해주셨더라구용~~!!

    신규가입시 받으신 사은품의 경우,
    개통후 만 1년 이내 해지시 반납처리 되는 게 원칙이나,
    가입하셨을 당시 정책이나 상황에 따라서는
    그보다 쪼금 더 일찍 해지하셔도 문제가 없는 경우도 있는데요!

    가입시기상, Linn님께서 이와 같은 경우에 해당하시게 되더라구요!

    하여, 앞으로 요금납부 7회는 꼭 다 채우신 후에,
    KT인터넷을 해지하시는 것만 주의해주시기 바라구요~~☆

    이에 관해서는 저희 담당자분을 통해서
    다시 전화로 자세히 안내드리겠습니당~~^ㅂ^bbb


    이번에도 백메가를 믿고 맡겨주셔서 정말 감사드리구용!!

    혹시 가입진행 도중에, 혹은 설치 후에
    다른 문제가 생기거나 궁금하신 점이 떠오르거나 하면
    언제든지 여기에 댓글 남겨주세용~~!!

    그럼 제가 잽싸게 달려와서 안내(해결) 도와드릴게요~~♡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