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angelahp님의 글

문의드립니다

회원님의 사진
  • angelahp
  • 댓글: 3
  • 조회: 1,011

안녕하세요

약정기간이 끈나는동안 해지방어라는 것을 모르고 계속사용하여

3년넘게 사용중이고 현재는 약정이 잡혀 있지 않습니다.. 

 

TV는 skb이고 인터넷은 skt를 사용중입니다

현재 핸드폰은 1대가 skb에 결합되어 있는데

skt에도 결합되어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3대를 결합하여 온가족 플랜?을 하고싶습니다...

집전화는 엄청 오랜동안 kt를 사용중인데..

sk로 같이 옮기는게 이득이라면 옮길까도 생각합니다

 

해지방어를 하려고 하는데..

이경우 skb와 skt 두군데로 해지방어를 해야하나요?

요금도 두개합쳐 3만5천원정도 매우 비싸게 이용하고 있는 듯 합니다

 

먼가 억울하네요ㅜㅜ

도움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전체 댓글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소영
    안녕하세요? angelahp님^-^* 저는 백메가의 이소영입니다!
    아이쿠야..오랫동안 혜택도 없이 SK를 유지하셨군요ㅠㅅㅠ

    저도 그 기분 잘 아는데...속이 많이 쓰리시겠습니다..ㄷㄷ

    하지만, 지금이라도 정비하기로 마음 먹으셨고!
    앞으로는 이런 소소한 손해조차 보실 일 없으실테니
    너무 속상해하지는 말아주십시오!!

    시작이 반이라는 말이 있지 않겠습니까ㅎ_ㅎ♥

    그럼 나머지는 차근차근 정리해드릴게요!!


    ▶ SK텔레콤? vs SK브로드밴드?

    엔젤님께서는 두 회사가 다른 회사라는걸 알고 계신 것이지요?

    네, 맞습니다. 두개는 전혀 다른 회사인데요!

    인터넷은 -> SK텔레콤에서
    TV는 -> SK브로드밴드에서 사용하시는건 아니에용ㄷㄷ

    즉, 인터넷 + TV가 모두 SK텔레콤이거나,
    두가지가 모두 SK브로드밴드일 겁니다ㅎㅎ

    핸드폰 결합 또한 같은 이치로,
    SK텔레콤이나 SK브로드밴드 중 하나에 결합되는 거에요!

    따라서, 해지방어는 둘 중에 가입된 통신사
    한 곳에서만 해주시면 되죠.

    이걸 찾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1) SK 인터넷의 대표 명의자분 핸드폰으로
    2) 모바일 T월드에 접속하셔서!!
    3) 중간쯤에 보시면 인터넷/TV/전화 클릭!
    4) 오른쪽 중간쯤에 빨간색 네모안에 들어있는 + 버튼을 눌러주세요!
    5) 중간에 있는 [인터넷] 버튼을 클릭하셔서!
    6) 서비스명을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서비스명 앞에 T_Giga인터넷라이트 <-- 처럼
    T가 붙어있으면 엔젤님의 통신사는 SKT구요!

    B가 붙어 있으면 SK 브로드밴드 입니다ㅎㅎ


    ▶ 그런데.. SK핸드폰은 원래 3대였나요?ㄷㄷ

    3년 내내 1대만 결합해서 사용하시다가,
    갑자기 3대가 된 이유가 쪼~끔 궁금합니다^^;

    1) 한대만 결합해서 사용하셨는데..
        알고보니 다른 가족분들께서도 SK핸드폰을 사용중인 상황인건가요ㄷㄷ;

    2) 아니면 다른 통신사에서 사용중인 핸드폰 2대를,
        이번에 SK로 번호이동하시려는 건가요?


    ▶ 이번에 SK로 번호이동 하실 계획인 거라면?

    1) 가족분들의 핸드폰을 -> 다른 통신사로 번호이동 하시고,
    2) 인터넷도 함께 이동하는게 이득이에요.

    재약정은 애초에 잡은 물고기에 주는 혜택이라
    혜택 자체가 굉장히 적기 때문입니다ㄷㄷ

    실제로 SK는 1년 재약정에 3~5만원 정도의 소소한 혜택만 주고 있죠.

    만약, 핸드폰을 다른 통신사로 번호이동하실 수 있다면?
    어차피 핸드폰 결합을 통해 할인되는 금액은 엇 비슷하고요!

    인터넷 가입 사은품 또한 최소 22만원에서 35만원까지 제공되기 때문에
    굳이 SK에 재약정하실 이유가 없습니다^^;


    ▶ 따라서, 몇가지만 먼저 여쭙고저 합니당!

    상황이 쪼~끔 정확하게 정리되고 나면?
    엔젤님께 가장 이득인 방향으로 소상한 내용을 정리해드릴게요♥

    1) 추가 결합할 핸드폰 2대는 이미 SK에서 사용중인 건가요?
    - 이미 SK에 핸드폰이 3대가 있는 상황인지!
    - 다른 통신사에서 번호이동 해오실 계획인지 알려주세요!

    2) 다른 통신사로 번호이동 하실 계획은 없으신지요?
    - LG나 KT로 번호이동해도 괜찮으신지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3) 다른 통신사로 번호이동을 고려중이실 경우에는?
    사용중인 핸드폰 3대 각각의 요금제도 말씀해주십시오~

    - 현재 사용중인 통신사의 요금제로 알려주시면 됩니당ㅎㅎ
    (예를들어, SK - 밴드 데이터 퍼펙트 <--처럼요! )

    4) 거주하고 계신 곳의 정확한 주소지도 알려주셔요!
    주소지를 여쭙는 이유는 "인터넷 품질"을 확인하기 위함이에요!

    만약, 통신사 이동을 했는데 자주 끊기거나,
    인터넷 속도가 느려서 불편하시면 안될테니 미리 확인하는 것이지요!

    이 부분은 다른 장소에 인터넷을 가입하실 때도
    마찬가지로 꼭 확인하셔야 하는 부분이니 꼭 한번만 읽어주시기 바랍니당!!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5) 전화는 사용량이 많은 편이신가요?

    사용량이 적다면 기냥(?) 해지해버리는게 이득이거든요^^;

    요즘은 핸드폰으로도 통화량을 충분히 커버할 수 있음은 물론이고,
    전화는 가입해봐야 -> 사은품이 추가되지도 않거든요ㄷㄷ

    즉, 기본료만 납부하시는 셈이 되는데 너무 아깝습니다ㅠ
    ( 최저 기본료를 1,100원씩만 잡아도 -> 3년이면 약 4만원에 육박하니까요;; )

    따라서.. 사용량이 적을 경우에는 아예 해지하시는걸 추천드리구요!
    혹시라도 꼭 필요하실 경우에는 말씀해주시겠어요?

    꼭 맞는 통신사가 정해진 후에 좋은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혹시 제가 드린 설명 중에
    잘 이해되지 않는 부분이 있다면 꼭 말씀해주시구요!

    일단 다섯가지 상황에 대해 말씀해주시면,
    제가 알아서 엔젤님께 꼭 맞는 통신사로 소상히 설계해드리겠습니당♥

    그럼 댓글 기다리고 있을게요^0^
  • 회원님의 사진 angelahp
    @이소영안녕하세요 요청하신 답변 드립니다
    일단 제가 고객센터에 전화로 좀 알아보니
    처음 13년에 가입 당시 온가족무료로 하다가
    15년도에 결합대표가 번호이동을 해서 온가족무료가 풀렸다고합니다
    이걸 모르고 있었어요.. 그리고 최근에 이번호가 다시 sk로 돌아왔습니다
    그리하여 가족들 현재 sk를 이용중입니다(본인 포함 3명)
    핸드폰 결합은 티비랑만 한대 되어 있어서 티비 2,000원할인만 받고 있었어요..
    인터넷이랑은 결합안되어 있구요....ㅜㅜ
    타 통신사로 번호이동 계획은 없고 sk에서 온가족플랜을 묶으려고 합니다..
    일단 여기까지인데.. 사은품이랑 요금할인 혜택을 얼마나 받아볼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ㅠ
    전화하기 전에 전문가분들께 조언을 듣고 해야할 것 같아서요..
    상담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소영
    @angelahp오! 이렇게 댓글 남겨주셔서 제가 더 감사드려요♥

    아이쿠야.. 13년도에는 -> 온가족무료로 잘 결합하셨으나,
    중간에 대표 명의자분의 핸드폰이 이탈하는 사태(?)가 발생했었군요ㅠ

    SK는 대표 명의자분의 핸드폰이
    이탈하는 순간 결합이 와장창(?) 깨지고요!

    인터넷의 약정이 남아있을 경우에는 재결합도 불가능합니다ㄷㄷ
    ( 특이하게도 결합을 해주지 않더군요;; )

    하지만, 인터넷의 약정이 종료되었다면?
    다시 온가족플랜으로 결합 가능하니 걱정하지 마십시오!!


    그런데.. 말씀해주신 부분중에 한가지 이상한 점이 있어요;

    인터넷 + 핸드폰은 결합이 가능하지만,
    핸드폰과 TV는 결합이 불가능하다는 겁니다.

    즉. 2,000원 할인은 핸드폰 결합을 통해 할인되는게 아닐 거에요.

    2,000원이라면 -> 부가세 포함 2,200원으로
    SK의 "뉴TV플러스"라는 혜택을 떠올릴 수 있긴한데요!

    이 할인은 핸드폰 + TV에서
    각각 1,100원씩 할인되는 혜택이고요.

    3년 전에 가입하셨으면 "TB끼리 TV플러스"라는 이름으로,
    핸드폰 요금에서 2,200원이 할인됩니다.

    그런데..이 금액을 TV 요금에서 -> 전부 할인받을 수 없습니다!
    핸드폰 요금에서만 할인되게 딱 정해져있기 때문이죠!
    ( 이런 상품에는 융통성이 전~혀 없거든요 )


    즉, 인터넷 + TV를 함께 할 때
    자동(?)으로 할인되는게 아닐까 싶어요.

    예를들어, 사용중인 TV 요금제가 "베이직"이라면,

    1) TV만 단독으로 사용 시 요금이 12,100원인데요.
    2) 인터넷 + TV를 함께 사용하면 9,900원으로 저렴해지거든요.

    딱, 2,200원이 할인되는 것이지요.
    이를 전문 용어(?)로 "홈결합 할인"이라고 합니다.

    허나..이 또한 저의 개인적인 추측에 불과해서요.

    일단 본사에 직접 전화하셔서
    2,000원 할인의 출처를 확인해주십시오.


    그리고 나면 -> SK와 재약정 해주시면 되는데요
    사은품과 요금 할인은 본사에 직접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재약정 혜택 또한 매 달 본사 정책에 따라 달라지고,
    상담원분에 따라 혜택이 추가되기도 하거든요!

    그래서!! 바로 재약정 하시는 것보다
    "해지신공"을 발휘하시는게 필수입니다!

    아마 해지방어를 알고 계시는 걸 봐서는
    아래 글을 이미 읽어보신게 아닌가 싶어요ㅎㅎ

    [참고글] 모르면 손해보는 해지신공 (쉽게 따라하기)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0942

    그리 어려운건 아니구요!
    "해지하는 척"만 해주시면 끝입니다ㅎㅎ

    1) SK 본사에 전화를 걸어 해지부서에 연결해주세요 (무료전화: 080-816-2000)

    2) " LG로 신규가입하면 40만원 준다고해서 SK를 해지하려고 합니다,
          혹시, 재약정하면 LG와 비슷한 혜택을 받을 수도 있나요?"
          라고 말씀해주세요~

    3) 그럼 SK의 상담원분께서 재약정 혜택을 안내해줄 겁니당!

    만약, 혜택이 그리 마음에 들지 않으실 경우에는

    4) " 가족 중에 LG 핸드폰을 사용하는 사람이 있어서.
          인터넷과 함께 결합하면 매 달 만원씩도 할인해준다던데..
          SK를 2013년부터 쭉 써왔는데 더 받을 수 있는 혜택 없나요?ㅠ "

    라며 약간의 조르기(?)를 보태 주세용ㅎㅎ

    앞서 말씀드렸듯이 재약정 혜택은
    상담원분에 따라 혜택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2~3회 정도 전화해보시는게 좋습니당!


    이렇게 재약정 혜택을 받으시고 나면?
    "온가족플랜으로 결합해도 혜택이 유지되는거 맞죠?" 라고 여쭤봐주세요!

    할인이 너무 많이 제공되면 혜택이 줄어들 수 있기 때문에

    1) 융통성(?)을 발휘하여 -> 먼저 혜택을 받으신 후에!
    2) 결합 상품 밀어 부치기(?) 를 하는 것이지요ㅎㅎ


    아참, 전에 온가족무료를 사용해보셨다면 아시겠지만,

    가족분들의 핸드폰을 함께 결합하기 위해서는?
    가족관계 증명서도 필요합니다.

    이건 공인 인증서만 있다면
    아래 링크에서 무료로 발급 받으실 수 있어요~!

    [링크] 대법원 전자가족관계 등록 시스템
    http://efamily.scourt.go.kr


    자! 그럼 엔젤님께서 하실 일에 대해 정리해볼게요!

    1) 2,000원 할인의 출처(?)부터 확인해주세요!

    2) 그런 다음.. "해지신공"을 발휘해주시면 됩니다!

    3) 혜택을 받으신 후에는 "온가족플랜으로 결합해도 받을 수 있는 혜택 맞죠?"
    라고 못(?)을 박아주세요+_+b

    4) 그렇다는 확답을 받으신 후에
    "일단 좀 더 알아본 후에 다시 전화드리겠다"고 끊으신 후
    저에게 혜택을 말씀해주세요!

    5) 괜찮은 혜택이 맞다면 -> 다시 전화하셔서
    온가족플랜으로 결합해주시고 혜택도 받아주시면 됩니다!


    제 답변이 잘 이해되셨나요?
    그럼 저는 엔젤님께서 좋은 혜택 받아오시길 기다리고 있을게용♥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