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djio****님의 글

변경.재가입

회원님의 사진
  • djio****
  • 댓글: 1
  • 조회: 761
현재 저희집 sk쓰고있습니다. 티비.인터넷.핸드폰1대(본인)
앞동에 사시는 부모님댁 sk쓰고있습니다.
티비.집전화.인터넷.핸드폰3대묶임(부모님.신랑꺼)

저희집 약정끝나서 부모님집꺼와 재조율을하고싶은데
옮기는것이좋을지 핸드폰을2대씩나눠서 다시 재정비를
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모두 sk핸드폰사용중이니 sk가 나을듯한데.. 옮기는게좋을지 .. 고민입니다.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소영
    안녕하세요? djio님^-^* 저는 백메가의 이소영입니다.

    먼저, 소중한 문의 남겨주셔서 너무 감사드려요!
    믿고 문의주신 만큼 꼼꼼한 설계로 보답드리겠습니다♥

    현재 상황을 살~짝 정리해보면,

    1) 부모님 댁과 djio님 댁 모두 SK를 이용중이시고,
    2) 각각 핸드폰이 1대 vs 3대가 결합되어 있으며,
    3) djio님 댁의 인터넷 약정이 만료된 상황이군요~!

    핸드폰을 모두 SK에서 사용중이신지라,
    핸드폰 결합 상품만 변경해서 쭉 SK를 사용하는게 좋을지,
    SK로 재가입 하시는게 좋을지 고민중이시구요~!

    먼저, 이미 잘 알고 계시는 것처럼!
    핸드폰 상황에 따라 인터넷 통신사를 고르시는게 정답이에요.

    ① SK 핸드폰을 번호이동으로 변경하실거라면?
        인터넷도 핸드폰 통신사에 맞춰 바꿔주시면 되고요!

    ② 앞으로도 쭉 SK핸드폰만 이용하실거라면?
        SK에 재약정 해주셔야 하지요ㅎ_ㅎ

    재약정을 말씀드린 이유는!
    SK로는 신규가입이 불가능하기 때문이에요;

    3~4년 전까지만 해도
    명의만 변경되면 신규가입이 가능했지만
    지금은 주소지까지 모두 변경되어야 하거든요.

    따라서, SK를 유지하실 계획이라면?
    결합 상품을 정비 후 -> 본사와 재약정해주셔야 합니다.

    하지만 꼼꼼한 정비를 위해서는
    djio님 댁의 상황도 자세히 알아야 해서요ㅎㅎ

    몇가지 질문을 드리겠습니당!!
    (어려운 내용은 아니니 걱정하지 마셔요~)


    1. 사용중인 결합 상품의 이름!!

    SK에는 결합 상품이 네가지가 있어요
    온가족프리 / 온가족플랜 /온가족할인 / 한가족할인

    이는 결합할 핸드폰 대수와 요금제에 따라 달라지는데요.
    지금 잘 결합되어 있는게 맞는지부터 확인하는게 좋겠습니다.

    핸드폰 요금제에 따라 djio님과 부모님 댁에
    어울리는 결합 상품이 달라질 수 있으니까요+_+b


    2. 부모님 댁 인터넷도 약정이 종료되었나요?

    만약, 지금보다 요금을 더 할인해주는
    상품이 있다면 변경하시는게 좋을텐데요~!

    이 때에는 약정이 종료되었는지 여부도 꼭 알아야 합니다^^;

    SK는 좀 치사하게도 -> 약정이 종료되기 전까지는
    핸드폰 결합 상품을 변경할 수 없기 때문이에요ㅠㅅㅠ

    같은 통신사에서 "상품"만 변경하는 것인데도 불구하고,
    "해지"의 과정을 거치거든요ㄷㄷ

    즉, 위약금이 발생한다는 말씀!!

    특히 인터넷 상품의 위약금은 "할인 반환금"의 개념이라,
    사용한 기간이 길수록 상승해서요~!

    약정이 종료되었는지 꼭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3. 핸드폰 4대의 정확한 요금제!!

    앞서 보신바와 같이.. SK는 결합 상품이 굉장히 많아요!

    결합할 핸드폰 대수와 요금제에 따라,
    꼭 맞는 결합 상품이 완전히 달라지죠ㅎㅎ;

    해서, 가족분들께서 사용중인 요금제도 꼭 필요합니다.
    밴드1.2G <--처럼 정확한 요금제의 명칭을 알려주시면 되어요!

    다만, 양쪽 인터넷의 대표 명의자분은 꼭 따로 말씀해주세요!

    SK인터넷은 대표 명의자분의 핸드폰이
    결합에서 빠져나가면, 결합이 아예 깨지고요!

    한번 깨진 결합은 원복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정확한 상황을 알아야 한답니다^^;

    - 예를들어, djio님 댁 대표 명의자분 핸드폰은 밴드 데이터 퍼펙트,
    - 부모님 댁 대표 명의자분은 밴드 1.2G

    이렇게 말씀해주시면.. 알아서 착착 정리해드릴게요!


    4. 혹시 핸드폰을 번호이동 하실 계획이 있다면?

    거주하고 계신 곳의 정확한 주소지도 알려주세요!

    핸드폰을 번호이동 하실거라면 ,
    인터넷도 변경하시는게 가장 좋은 방법인데요!

    인터넷은 가입 전 품질을 꼭 확인해야 하기 때문이에요.

    인터넷의 품질은 극단적(?)이라
    "좋은 품질"과 "나쁜 품질"로 이원화 되거든요.

    아래 글을 참고해 주시겠어요?

    [참고글] 통신사 꼼수에 속고 계셨습니다 : 대칭형 vs 비대칭형 (ver2.0)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나쁜 품질로 제공될 경우에는 가입하시는
    3년 내내 품질 때문에 스트레스 받으실 겁니다ㅠ

    품질 문제는 -> 기사님께서 방문하셔도 -> 고칠 수 없죠.

    이 부분은 각 통신사의 지역설치센터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는데용!
    댓글로 주소지만 알려주시면 알아서 확인해드릴게요^-^*

    * 번지수 하나 차이로도 망 품질이 달라지므로
      반드시 정확한 주소지(번지/동/호수 까지) 알려주셔야 합니다♥


    자! 그럼 질문드릴 내용을 다시 정리해볼게요.

    1) 부모님댁과 dijo님댁에서 사용중인 결합 상품 명!
        - 온가족프리 / 온가족할인 / 온가족플랜 / 한가족할인 중에 하나일거에요~

    2) 부모님 댁 인터넷의 남은 약정기간!

    3) SK 핸드폰 4대의 정확한 요금제!!

    4) 혹, 번호이동을 고려중인 가족분이 계시다면,
        거주하고 계신 곳의 정확한 주소지도 알려주세요!


    이렇게 네가지 상황을 알려주시면
    알아서 가장 좋은 방법으로 정리해드릴게요^-^*

    그럼 댓글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