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dist87****님의 글

인터넷이 자꾸 끊어지네요;

회원님의 사진
  • dist87****
  • 댓글: 5
  • 조회: 2,180

백메가 통해서 KT 500메가 가입한 사람입니다.010-3783-****

지금까지 문제없이 잘 사용하다가 컴퓨터를 바꾸면서 인터넷이 끊기네요..

새로 산 컴퓨터는 괜찮은데 먼저 사용중이던 컴퓨터에 문제가 있습니다;

아는분들한테 물어보니까 컴퓨터 랜카드가 문제라는데

컴퓨터를 바꾸기 전까진 맹세코 두대 다 끊긴 적이 한번도 없었는데ㅠ

어제 저녁에 컴퓨터 바꾸고나서 팅김이 계속되서 스트레스 받고 있어요;; 

A/S 신청은 했는데 다음주 월요일에나 오실 수 있다는데

월요일까지 이대로 사용하기는 너무 힘들거 같습니다 ㅠ

인터넷 가입할때 기술적인 문제도 게시판에 말하면 

방법 알려준다고 그래서..혹시나 싶어 문의 남겨요.........

여기서도 해결이 불가능하면 저는 튕기는 인터넷을 써야되겠죠

꼭...해결방법 찾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ㅠㅠ

전체 댓글5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소영
    안녕하세요? dist87님^-^*
    저는 백메가의 이소영입니다. 만나서 반가워요♥

    저희 백메가를 통해 가입해주신 분이시군요!!
    허걱.. 그런데 인터넷에 문제가 있으신 상황이네요ㄷㄷ;;

    KT 인터넷은 SK나 LG보다 문제가 있는 경우가 많이 드문데요^^;

    일단 다음주나 되어야 기사님께서 방문하실 수 있다니,
    급한대로 저와 함께 원인을 찾아보도록 해요!!

    하지만 인터넷이 끊기는 원인은
    여러가지다보니 찾는데 시간이 좀 필요할 겁니다ㅠ

    일단 가장 자주 발생하는 문제인 "공유기"부터 짚어 볼게요.

    혹시 공유기가 사용한 지 오래되었거나..
    한번도 꺼진적 없이 열심히 돌아가고 있는 상태인가요?

    만약 장시간 켜져있던 상황이라면, 공유기를 재부팅 해보시겠어요?
    * 쓸데없는 메모리가 사라지면서 끊김이 사라질 수 있답니다 *

    그리고.. 공유기도 하나의 컴퓨터이다 보니..
    오래 되었다면 제 할일(?)을 못할 수 있어요ㅠ

    기계들도 노후화 되면 -> 능력이 떨어지거든요^^;

    컴퓨터도 주기적으로 교체해주어야
    새로 나오는 프로그램들을 돌리는데 문제가 없듯이, 
    공유기 또한 4~5년 주기로 교체가 필요하죠!

    혹시라도 공유기가 오래된 것이라면
    이번 기회에 교체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릴게요!


    자, 여기까지 모두 이해하셨다면
    dist87님 댁에서 사용중인 공유기 상태를 댓글로 말씀해주시겠어요?

    공유기가 멀쩡(?)하다면 다른 부분을 짚어볼게요~!

    그럼 dist87님의 소중한 댓글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공유기를 재부팅하는 방법으로 해결 되었으면 꼭 좋겠네요ㅠ_ㅠ)
  • 회원님의 사진 dist87****
    @이소영전화 상담할 때 꿀팁 게시판에 공유기 추천해주는 거 있다고 해서
    게시판 보고 이번에 구입한 공유기에요ㅠㅠ iptime 2004 쓰고 있습니다ㅠ
    혹시 컴퓨터가 공유기에 직접 연결된게 아닌데도 공유기 문제일 수도 있나요?
    KT GIGA FIBER 라는 기계에 컴퓨터 두대랑 공유기가 꽂혀있거든요ㅠ
    모뎀 하나에 컴퓨터 2대 연결하면 돈 더 내야할수도 있다고 들어서
    제 컴퓨터만 직접 설치받고 나머지 한대는 제가 인터넷보고 직접 연결했어요ㅠㅠ
    근데 웃긴게 제 컴퓨터는 전혀 문제 없는데 동생컴만 자꾸 팅기네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소영
    @dist87****아하! 컴퓨터 2대는 기사님께서 연결해주신 것이 아닌,
    dist87님께서 직접 연결하신 상황이였군요^^;

    따로 선 작업을 해야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대부분 2대까지는 그냥 설치해주시는 경우가 많지용!

    컴퓨터 2대가 각각 다른 방에 있을 경우에는,
    dist87님께서 직접 인터넷 선을 작업해주셔야 하지만,
    그런게 아니라면 -> 기사님께서 직접 컴퓨터 2대를 모두 연결해주신답니다!

    그러니 앞으로는 숨기실(?)필요가 없답니당~!

    음? 현재 (Fiber장비) ---- (컴퓨터1),(컴퓨터2),(공유기)
    이렇게 연결되었다는 말씀이시지요~?

    연결에는 크게 문제가 없어보이는데..
    끊김이 발생하다니.. 좀 이상합니다^^;

    Fiber장비도 일종의 허브이기 때문에
    대역폭을 분배하는데 문제가 없어야 하거든요;;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면 어떤 부분에 문제가 있는지
    기사님 방문이 필요하겠습니다ㅠ_ㅠ

    하지만 기사님께서 바로 봐주실 수 없는 상황에..
    끊김이 발생하는 채로 그냥 사용하시라 안내드릴 수는 없지요~

    일단 ① fiber 장비 -> ② 공유기 -> ③ 컴퓨터1, 컴퓨터2
    이 순서대로 연결을 해보시겠어요?

    즉, fiber장비에 공유기를 바로 연결하고..
    공유기에 컴퓨터 두대를 함께 연결하는 것이지요.

    Fiber장비를 공유기의 WAN포트에 연결하시고..
    공유기의 LAN포트에 컴퓨터 2대를 연결해주시면 되어요.

    이렇게 연결해두면.. 공유기가 우두머리(?)가 되어
    대역폭을 분배 해줄 것이기에 응급조치 정도는 될 듯 합니다!

    혹시 이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말씀해주시겠어요?
    다른 방법이 있는지 찾아보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dist87****
    대박, 일단 알려주신대로 공유기에 컴퓨터 두대를 연결했더니 팅김현상 사라졌습니다
    아까부터 지금까지 한번도 안 팅겼어요!!
    게임하느라 시간이 이렇게 된지 몰라서.. 이제서야 댓글 남깁니다;;; 죄송ㅠ
    내일까지 이상없으면 걍 기사님 안부를려구요! 감사합니닿ㅎㅎ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소영
    @dist87****우와 +_+b dist87님 알려드린 방법으로
    팅김 현상이 해결되셨다니 정말 다행입니당♥

    기사님께서 방문하실 때까지
    쭉~  불편을 겪으시면 어쩌나 많이 걱정 했거든요ㅠ_ㅠ

    알려드린대로 연결 후 끊김 현상이 없었다면..?
    공유기가 중계자 역할을 아주 잘 해내고 있다는 것이에요^-^*

    하지만, 앞서 안내드렸듯..
    Fiber 장비에 바로 연결해도 문제가 없어야 정상(?)입니다.
    그러니 팅김 현상이 사라졌더라도 -> 반드시 A/S를 받아주세요!

    그리고.. 인터넷에 문제가 있을 때
    저희 백메가를 떠올려주셔서 너무너무 감사드려요♥

    혹시 앞으로도 궁금한 점 있으시거나,
    불편한 점 있으시면 꼭 말씀해주시겠어요?
    제가 앞장서서 해결 방법을 찾아 드리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금요일 되시기 바랄게용^0^♥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