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ha****님의 글

인터넷 문의

회원님의 사진
  • ha****
  • 댓글: 1
  • 조회: 1,045

현재 cj헬로비전(집)      sk브로드밴드(회사) 들다 쓰고있는데요  집에서 쓰고있는 헬로비전이 렉현상이 계속 발생해서

 

sk로 바꾸려고 합니다 이런경우 신규 가입  혜택을 모두 받을 수 있나요?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소영
    안녕하세요? ha님^-^* 백메가 이소영입니다.
    이렇게 만나뵙게 되어 너무너무 반가워요♥

    아이쿠.. 자택에서 사용중인 인터넷이 케이블이라,
    많은 불편함을 겪고 계시는군요ㅠ

    케이블 인터넷의 경우 대부분(약 95% 이상)이
    HFC(광동축혼합망)기반의 비대칭형이라,
    인터넷 속도가 느리고 잦은 끊김도 발생하고 있습니다.

    아래 글을 참고해 주시겠어요?

    [참고글] 통신사 꼼수에 속고 계셨습니다 : 대칭형 vs 비대칭형 (ver2.0)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즉, 렉이 자꾸 발생한다는 것은 ,
    비대칭형의 특징(?)인 "지연시간"이 길기 때문이에요.


    ▶ 문제는, CJ 헬로비전의 약정기간 입니다.

    사용중인 CJ 헬로비전의 약정은 만료된 상황인가요?
    약정이 많이 남았다면 해지 시 위약금이 발생하거든요.

    인터넷 상품의 위약금은 "할인 반환금"의 개념이라,
    사용한 기간이 길수록 + 사용하는 상품이 많을수록,
    위약금도 함께 상승하고 있어요;;

    [참고글] 인터넷 해지 위약금의 진실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9251

    다만, 최저보장속도에 못 미칠 경우에는
    "위면 해지"라는 찬스카드(?)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위면해지란 말 그대로 "위약금을 면제" 받고 해지하시는 제도인데요.
    해지의 귀책이 통신사에 있을 때 받으실 수 있어요!

    CJ헬로비전에서 제공하는 인터넷의 최저보장 속도는?

    1) 에어, VAN 플러스, 헬로 tv 스마트팩, 헬로 tv 전용인터넷(SW)  : 2Mpbs
    2) 광랜라이트, 광랜라이트+ : 15Mpbs
    3) 광랜, 광랜 Academy : 30Mbps
    4) 광랜 익스트림 : 50Mbps
    5) 기가라이트 : 150Mbps
    6) 플래티넘 기가 : 300Mbps

    이렇게 여섯가지로 나뉘어져 있어요!

    ha님께서 사용중인 상품을 확인하시고, 인터넷 속도를 측정하신 후
    저에게 말씀해주시면 위면해지를 받으실 수 있는지 확인해드릴게요!

    아참, 인터넷 속도 측정은 아래 링크에서 직접 하실 수 있습니다.

    [링크] 벤치비 인터넷 속도 측정
    => http://www.benchbee.co.kr/

    반드시 유선(컴퓨터/노트북)으로 측정해주셔야 하고요!

    업로드 / 다운로드 / 지연시간(Ping)
    이렇게 세가지 측정 값을 말씀해주시면 됩니다ㅎㅎ
     

    ▶ 동일 명의 인터넷 회선 추가에 대해!

    회사에서 사용중인 SK 인터넷이 있더라도,
    자택에 ha님 명의로 인터넷을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신규가입 혜택도 받으실 수 있어요+_+b

    하지만.. 자택 주소지에 제공되는 SK 인터넷이
    비대칭형일 경우에는 -> 이동하시는 의미가 없어요^^;

    케이블 인터넷 뿐만 아니라 메이저 통신사도
    반반(?)의 확률로 비대칭형을 제공하고 있거든요.

    이 부분은 SK 지역설치센터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통신사별로 대칭형을 특정하는 용어들이 제각각이라,
    직접 확인하시기는 조금 어려우실 수 있어서요~

    댓글로 주소지를 알려주시면 제가 직접 확인해드릴게요!

    1) 남겨주신 주소지는 확인 즉시 블라인드 처리하고 있구요!

    2) 번지수 하나 차이로도 망 품질이 달라지기 때문에
        정확한 번지수까지 알려주셔야만 합니다♥


    ▶ 사용중인 핸드폰 상황에 대해서도 알려주세요!

    오늘날 인터넷 상품은 핸드폰과 결합할 때 가장 많은 할인이 주어지거든요.

    즉, 가족분들께서 사용중인 핸드폰 중에,
    메이저 통신사(SK/LG/KT)에 결합할 핸드폰이 있을 경우에는
    해당 핸드폰 통신사에 따라 인터넷을 골라주시면 되지요!

    그..그런데 핸드폰 결합도 통신사 별로 조건이 모두 달라서요^^;
    직접 고르시기에는 조금 복잡하실 수 있답니다.

    따라서.. 댓글로 ha님을 포함한 가족분들께서
    사용중인 핸드폰의 통신사와 요금제를 말씀해주시면?
    제가 알아서 가장 이득인 통신사로 착착 설계해드릴게요!

    아참, 만약 회사에 결합되어 있는 핸드폰이 있다면?
    결합된 핸드폰 대수와 상품에 대해서도 말씀해주시면 좋습니다.

    그럼 저에게 말씀해주실 핸드폰 상황은 총 세가지가 되겠지요?

    1) 가족분들께서 사용중인 핸드폰의 통신사와 요금제!
    2) 회사에 결합되어 있는 SK 핸드폰의 대수와 각각의 요금제
    3) 회사에서 사용중인 SK 결합 상품명
        - 온가족무료/온가족프리/온가족플랜/온가족할인 중에 하나일거에요~


    자! 여기까지 모두 이해하셨나요?
    그럼 이번에는 제가 ha님께 드릴 질문을 정리해볼게요♥

    ① CJ 헬로비전의 남은 약정기간과 위약금!

    ② 인터넷 속도 측정 값 (다운로드 / 업로드/ 지연시간)을 말씀해주시면 됩니다.

    ③ 거주하고 계신 곳의 정확한 주소지!!
        - 번지수 하나까지 정확하게 말씀해주셔야 확인이 가능해요~

    ④ 가족분들께서 사용중인 핸드폰의 통신사와 요금제
     
    ⑤ 회사에 SK 핸드폰이 결합되어 있을 경우에는
        결합된 핸드폰 대수와 각각의 요금제 + 사용중인 결합상품


    이렇게 다섯가지에 대해 말씀해주세용+_+bb
    정확한 상황을 파악한 후 가장 좋은 방향으로 설계를 도와드리겠습니다.

    그럼 댓글 기다리고 있을게요♥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