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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초냥군님의 글

인터넷+TV 상품 KT로 옮기려고 생각중인데요

회원님의 사진
  • 초냥군
  • 댓글: 4
  • 조회: 875

현재 LG에서 500M+TV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100M 쓰다가 500M로 올렸더니 약정이 다시 붙어서 약정 27개월 남았구요

문의했더니 위약금 약 38만원 나온다고 하네요..

재약정시 28만원 사은품 줄 수 있다고 하구요

 

 

일단 KT로 갈아타고 싶은데요

생각중인건 500M+OTV 10이구요

 

인터넷 가입자 기준으로 일반전화 1대 가입되어있고, 가입자 자녀가 KT 핸드폰요금 약 34000원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 경우 혹시 결합 할인이 얼마나 들어가는지 알고싶구요

500M+OTV 10로 했을 때 한달 요금도 알고 싶습니다 

전체 댓글4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초냥군님~!?
    저는 백메가의 곽은정입니다^0^

    엇!? 약정기간이 남아있는데
    재약정 혜택을 드리겠다고 한 것으로 보아
    TV의 약정기간은 만료되고
    인터넷만 남아있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 상황에서 또다시 재약정하시면
    3년약정의 발목(?) 잡히게 되니
    LG를 쭉 유지하실 것이 아니라면
    재약정을 해서는 아니되어요ㅠ


    그나저나... KT로 이동하시려는 이유가 어찌 되시나요?
    말씀주신 상품+핸드폰 요금제 조합으로 이용하시면
    매월 37,400원에 이용할 수 있고
    사은품 26만원(상품권 포함)이 지급되기는 한데요..

    1) 신규가입으로 받을 사은품으로
      위약금을 보태기에 많이 부족하고

    2) 핸드폰 결합할인(5,500원 할인)을 받으시더라도
      요금 메리트가 전혀 없습니다ㅠㅠ

    3) 게다가 신규설치비도 발생해요.


    즉! 지금 상황에서는 아쉽지만...
    남은 약정기간 동안 쭉 유지하셨다가
    이후에 상황(핸드폰, 프로모션 등)을 고려해보고
    적합한 통신사를 택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_+

    혹~~시 결합할인이 아닌 다른 이유(예를 들어, 품질이요ㅎㅎ)가
    있으시다면 댓글로 말씀해주시겠어요~!?
    인터넷 끊김 문제가 심각해서 이동할 것을 염두에 두고 계신거라면
    어떻게 하시는 것이 좋을지 조금 더 꿀팁(?)을 드리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초냥군
    음 일단 인터넷 바꾸려고 하는 이유는 대칭형 인터넷을 사용하고 싶어서 그렇습니다
    KT만 대칭형이 가능한 걸로 알아서요
    유플러스에서 현재 비대칭으로 들어오는걸로 알구요
    위약금의 경우는 현재 첨부한 사진처럼 청구된다고 하네요
  • 회원님의 사진 초냥군
    아 IOT 약정의 경우 27개월이 남았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초냥군아이쿠야... 비대칭 문제가 있군요ㅠ

    인터넷은 원천 품질도 중요하지만
    주변에서 같은 인터넷을 동시에 얼마나 사용 중인지 등
    여러 상황에 따라 달라져서 어찌보면 복불복(?)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같은 비대칭형이어도 어느 곳에서는 쓸만하다,
    또다른 곳에서는 도저히 못 쓰겠다고 하기도 합니다^^;)

    대칭으로 사용하고 싶다고 말씀주신 것으로 보아
    품질 문제가 있는 듯 한데요..

    그렇다면 그냥(?) 해지하고 이동할 것이 아니라
    품질 복구를 해달라고 요청하신 후
    도저히 불가하다고 하면 위약금 면제 해지를 해달라고
    강력히 요구하셔야 해요 +_+


    자, 일단 통신사의 약관에서 규정하는
    최저보장속도(SLA)는 150Mbps (18.75MB/s)인데요~
    (0.5기가(500메가) 인터넷 기준이에요ㅎㅎ)

    이 약관은 "다운로드"만을 기준으로 하고 있을 뿐
    업로드와 지연시간(Ping)에 대해서는 전~~혀 언급이 없습니다^^;

    하/지/만/ "인터넷 품질과 속도"는 다운로드 뿐만이 아니라
    "다운로드 + 업로드 + Ping" 이렇게 3가지의 하모니로 이루어지기 마련이고
    이 중 하나라도 수치에 문제가 있다면 정상적인 광랜이라고 볼 수 없어요!

    통신사들이 업로드와 ping을 약관상에 명시하지 않은 것은
    일종의 방어기재라고 볼 수 있지요ㅠ (너무 속 보이죠?;;)


    그러나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세상 만사는 "상식적이고 합리적인 선"에서 일이 이루어지기 마련입니다.

    상식 밖의 장애, 터무니없는 속도, 미칠듯한 끊김이 상습적으로 반복된다면
    (통신사의 폐쇄적이며 비합리적인 규정은 차치하고) 장애처리를 해주거나 ->
    이게 불가능하다면 아예 "위면해지(위약금 면제 해지)"를 해주어야만 해요~!

    위면해지 확답받기까지 다소 시간이 걸리고
    장애신고+대화가 오가는 과정에서 스트레스를 받으실 수 있지만
    위약금 부담이 너무 크니 꼭꼭 확답받으신 후에 KT로 이동하시기를 권유드려요.
    품질 문제로 해지하려는 것인데 위약금 내는 것은 너무 아깝고 억울하니까요;;
    부디 빠른 시간내에 잘 해결되어 마음 편히 KT로 이동하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_+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편히 말씀해주세요~!
    최대한 쉽게, 차근차근 설명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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