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강철베이스님의 글

SK 인터넷+IPTV 재약정 조건 질문 드립니다.

회원님의 사진
  • 강철베이스
  • 댓글: 9
  • 조회: 1,027

안녕하세요-!

 

현재 SK 인터넷+IPTV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약정만료를 앞두고 백메가에 미리 문의해 좋은 조건으로 갈아타기 또는 재약정을 해야겠다 생각한지 어언 2개월여...

 

약정만료가 2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ㅠ

더이상 미룰 수 없다 싶어 출근 전에 급하게 문의게시판에 글 남깁니다.

 

현재 요금 스펙입니다.

 

<인터넷>

T_스마트광랜(다이렉트) 33,000

약정할인 -13,000

B인터넷 와이파이 7,000

약정 할인 -6,000

 

<IPTV>

New 스마트 19,000

약정할인 -6,000

셋톱박스 임대료 3,000

프로모션 할인 -3,000

 

결합할인 -2,000

TB끼리 온가족무료 -20,000

 

=> 합계: 12,000(VAT 별도)

 

<휴대전화>

밴드 데이터 퍼펙트 59,900

TB끼리 TV플러스 할인 -2,000

*저를 포함해 가족 3회선 묶여 있습니다.

*T가족결합(착한가족): 가족간 무제한 데이터 선물(가족은 저렴한 요금제, 제가 데이터를 선물하는 방식으로 사용) 

 

백메가 꿀팁게시판, 문의게시판을 둘러보고

인터넷+IPTV 뿐만 아니라 휴대전화 사용패턴, 특히 데이터 선물 등을 고려해봤는데

현재로서는 재약정이 답이 아닐까 싶습니다

 

참고로 현재 IPTV 품질에 문제가 조금 있습니다. 

일반 채널 틀어놓고 5분 내외가 지나면 프레임이 떨어진 것처럼 화면이 끊어집니다.

VOD 재생하면 전혀 문제 없구요, 일반 채널에서만 그렇습니다.

채널을 바꾸면 문제가 없어지는데 5분 내외가 지나면 또 그렇구요.

해당 문제로 몇달 전에 기사님이 2번 방문하셔서 셋톱도 신형으로 바꾸는 등 조치를 취했는데 여전히 동일한 문제가 발생합니다.

계속 기사님 부르기 귀찮아서 그냥 쓰고 있는 상황이에요.

 

이런 상황에서 어떤 부분을 요구하면서 재약정을 해야 가장 좋을까요?

와이파이는 빼야 겠고, 추가요금 할인이나 결합방식의 변경(110원의 마법?!)으로 득이 될만한 부분이 있을까요?

게시판 둘러보니까 SK 셋탑이 느려서 화면 끊김 현상이 종종 발생한다는 글을 본 것 같은데, 제일 빠른 셋탑인 UHD 셋탑으로 바꾸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갈아타서 좋을 조건이 있을까요? 

 

백메가 전문가님의 고견을 기다립니다 ^^ 

전체 댓글9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소영
    안녕하세요? 강철베이스님^-^*
    저는 백메가의 이소영입니다. 만나서 반가워요♥

    SK 핸드폰 3회선을 "온가족무료"로 결합해서 사용중이신 상황이군요!

    약정 만료일까지 미루고 미루다
    약정만료 2일 전에 급! 백메가를 찾아주셨고요+_+b

    원래 일은 코앞에 다가왔을 때 처리하는게 제맛(?)아니겠습니까^0^!!! (진심)

    그런데..  TV품질에 문제가 있으시네요;;

    TV의 끊김 현상이 나타나는 원인은 워낙 다양한데요,
    크게 두가지로 나눠보면 이렇습니다.

    1) 구형 셋탑박스의 성능 문제
    2) 인터넷 품질 문제

    SK의 구형 셋탑박스는 깍두기 현상이나
    화면 끊김 현상때문에 많은 사용자분들의
    원성을 산 이력(?)이 있거든요ㄷㄷ

    그리고, 일반 채널에서만 문제가 있는걸 봐서는
    정확하게 "나쁜 품질일 것이다"라는 확신이 서지는 않는데요.

    그래도 재약정 전에 정확한 품질을 확인해보시는게 좋을 듯해요!

    인터넷은 "좋은 품질"과 "나쁜 품질"로 이원화되거든요ㄷㄷ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인터넷 품질을 딱! 이해하실 수 있을겁니당.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요즘은 TV 또한 인터넷을 기반으로 제공되는 터라,
    인터넷 품질에 문제가 있을 경우에는 TV 품질에도 문제가 발생하죠;;

    ① 만약 좋은 품질로 제공되는 상황이라면,
    셋탑박스 교체를 통해서도 문제가 해결될 가능성이 있구요!

    ② 나쁜 품질일 경우에는.. 셋탑박스 교체로도 해결이 불가능할 겁니다.

    핸드폰을 모두 SK에서 유지하실 생각이라면,
    인터넷도 SK에 재약정하시는 게 금전적으로는 가장 좋은데요!
     
    SK가 나쁜 품질로 제공될 경우에는 쾌적한 통신사로 이동하시는게,
    삶의 질(?) 향상에 더욱 도움이 되실 거에요.

    품질 부분은 정확한 주소지만 말씀해주시면,
    제가 알아서 지역설치센터를 통해 조회해드릴게요♥

    * 번지수 하나 차이로도 망 품질이 달라지기 때문에,
      꼭 정확한 주소지로 알려주셔야 합니당^0^!

    일단, 주소지에 제공되는 인터넷 품질이 확인되고 나면?
    재약정 VS 통신사 이동중에 더 좋은 방법을 가이드해드릴게요!

    그럼 댓글 기다리고 있겠습니당♥♥
  • 회원님의 사진 강철베이스
    @이소영댓글이 늦었습니다ㅠ
    주소는 경북 포항시 북구 ***************** 입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소영
    @강철베이스먼저, 주소지를 남겨주셔서 확인해보니
    SK가 좋은 품질(대칭형)로 제공되고 있어요+_+b

    즉, TV 품질 문제는 셋탑박스만 교체하셔도 해결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럼, SK에 재약정을 하시면서
    해지신공을 발휘해주시는걸 추천드리겠습니당.

    [참고글] 모르면 손해보는 해지신공 (쉽게 따라하기)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0942


    1) 일단 해지할 것 같은 뉘앙스를 풍겨주세요!

    " 기사님이 두번이나 왔다 가셨는데도
    TV품질이 그대로라, 이번에 LG로 이동하려고 합니다.
    사은품도 35만원이 받을 수 있고 품질도 SK보다 좋다그러네요.
    이틀 후면 마침 약정도 만료되서 위약금은 없을거 같습니다.

    근데..혹시 SK에 재약정해도 LG랑 비슷한 혜택을 받을 수 있나요?"


    2) 상담원분께 혜택을 안내 받으신 후에는?

    " 공유기는 이제 별로 필요 없어서 해지하려고 하고,
    셋탑박스는 최신형으로 바꾸면 TV 문제가 해결될 수도 있다던데,
    UHD 형으로 변경하면 요금 추가되는 부분있나요? "

    라고 말씀해주십시옹+_+b


    3) 셋탑박스는 요금이 추가되더라도 변경해주시는게 정답인데요.
    그래도 혹시 모르니, 요금 추가 안내를 받으실 경우에는

    " 지금까지 문제도 많았는데 요금 추가없이 쓸 수 있는 방법은 없나요?"

    처럼 대놓고(?) 말씀해보시는걸 추천드릴게요ㅎㅎ


    받으신 혜택이 좋은 혜택인지 잘 모르실 경우,
    댓글로 제시 받은 혜택에 대해 말씀해주시면 제가 직접 확인해드리겠습니당♥

    아참.. 110원의 마법을 알고 계시는걸 봐서는
    SK의 결합 상품도 아주 잘 알고 계시는 듯 한데요~!

    결합 상품을 지금 온가족플랜으로 변경하시면?
    - 매 달 할인되는 금액이 110원 추가로 할인되긴 하지만
    - 다시 온가족무료로 돌아가는 것은 불가능해서요~!

    1) 인터넷 + 핸드폰에서 각각 할인 받으면서
        110원도 추가로 할인 받으시겠다면?
        => 미련 없이(?) 온가족플랜으로 변경해주시고요!

    2) 인터넷을 무료로 사용하는 게 더 낫다고 생각하실 경우에는
        온가족무료를 그대로 유지하시는걸 추천드릴게요ㅎ_ㅎ

    그럼 저는 강철베이스님께서 좋은 혜택 받아오시길 기다리고 있겠습니당♥
  • 회원님의 사진 강철베이스
    @이소영친절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_+

    한가지만 더 여쭤봅니다!
    약정만료가 12일(일)인데, 6시가 이미 지난 오늘이나 주말인 토요일, 일요일에 재약정으로 전화 상담이 가능할까요?

    안된다면 약정만료가 지난 13일(월)에 전화를 해도 괜찮을까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소영
    @강철베이스앗, SK 고객센터는 -> 토/일이 휴무이고요^^;
    평일 오전 9시부터 ~ 오후 6시까지 열려있어용!

    즉, 월요일에 전화해보셔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당.
    약정 만료일이 하루 정도 지난 것은 관계 없으니 염려치 마셔요!^0^

    오히려 약정이 딱 끝난 다음에 전화하시는 편이,
    위약금이 없기 때문에 -> 더 유리하답니다♥

    그럼 즐거운 주말 보내시고 , 월요일에 다시 뵈어용^0^!
  • 회원님의 사진 강철베이스
    @이소영알려주신대로 방금 SK와 통화해 보았습니다!

    제안받은 내용은
    - 1년 재약정시 6만원 상품권
    - 요금변경 없이 UHD 셋탑박스 변경. 단, 설치비 11,000원 발생. 콘텐츠 구입 가능한 B포인트 1만점 대체 지급
    입니다.

    타사 이동시 3년 약정으로 묶이고 인터넷 무료 사용 가입정책도 없어져서, 사은품을 받더라도 요금 생각하면 SK와 1년 재약정으로 하는게 좋지 않겠냐는 취지의 설명이었습니다.

    어떻게...괜찮은 제안일까요? +_+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소영
    @이소영앗!! UHD셋탑박스를 요금 상승 없이 사용하실 수 있고,
    TV쿠폰(B포인트) 1만점을 추가로 받으실 수 있으며,
    여기에 상품권 6만원까지 받으실 수 있다면 아주 좋은 혜택이에요!

    1년동안 7만원이 넘어가는 혜택을 받으시는 거니까요!

    SK로 인터넷 + TV를 신규가입하실 때 (3년 약정)
    사은품이 총 22만원인걸 감안하면 거의 신규가입급 혜택이라 볼 수 있답니다!

    어차피 핸드폰을 다른 통신사로 변경하실 일도 없으니,
    SK에 재약정해서 사용하시는게 정답이에요ㅎ_ㅎ♥ (진심으로 축하드려용^0^)

    다만, UHD형 셋탑박스로 변경하신 후에도
    동일한 장애 문제가 계속될 경우에는 SK에 위면해지를 요청하신 후
    다른 통신사로 변경하시는게 정답입니다!!

    위면해지란 말 그대로 위약금을 면제 받고 해지하시는건데요!

    동일한 품질 장애가 지속적으로 발생했으나,
    A/S로도 해결되지 않을 때에는 위면해지를 받으실 수 있거든요.

    이 부분은 나중에 실제 문제가 발생했을 때,
    저를 찾아주시면 좀 더 자세하게 가이드해드리겠습니당^-^*


    혹시 더 궁금한 점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로 말씀해주세요!
    빠르게 달려와서 답변을 도와드릴게요♥
  • 회원님의 사진 강철베이스
    @이소영맨 마지막 댓글에는 더이상 답글을 달 수가 없어서 여기다 씁니다!

    안내해 주신대로 가입진행해서 혜택 다 받았습니다! +_+
    와이파이 공유기는 3년 약정 지나서 앞으로 무료임대라 하여 그대로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ㅋㅋ

    친절한 안내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비록 저는 1년 재약정 들어갔지만...ㅠ
    주변에 백메가 소문 많이 내고 다니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소영
    @이소영오♥ 강철님 이렇게 댓글 남겨주셔서 제가 더 고맙습니다!!
    주변에 백메가 홍보까지 해주신다니 너무 감사드려요ㅠ

    마침, 공유기도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다면
    굳이 해지하실 필요 없겠네용+_+bb
    ( 제가 드린 꿀팁들이 다 효험(?)이 있었다니 정말 다행입니당♥)

    그리고..꼭 가입문의가 아니여도 괜찮으니,
    언제든 궁금한 점 있으시면 말씀해주십시오!

    언제나 정성을 가득 담은 답변으로 보답드리겠습니당♥
    그럼 행복한 월요일 보내시기 바래용^0^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