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민민님의 글

인터넷 티비 해지후 변경 문의드려요.

회원님의 사진
  • 민민
  • 댓글: 5
  • 조회: 714
​​​

wz_3527009653_575cfe711e854d8a41468ace1f5229c6.jpg
wz_3527009653_3e259d7dd72f4cdb9155cd0f3476361c.jpg 

 

이번에 어머니랑 매형이 엘지유플러스로 번호이동을 했습니다.

그래서 TV하고 인터넷도 엘지로 바꾸고 핸드폰이랑 결합해서 사용하고싶어요.

 

일단 위약금이 걱정이네요.

 

인터넷은 약정 3개월정도남았고

TV는 3년약정다시 시작한지 3개월입니다.(TV는 약정만료후 다시가입)

 

이럴때는 인터넷은 위약금이 많이나오겠지요?(할인받은 기간이 많으므로?)

TV는 얼마 안나올것같구요..(재가입이라서 장비관련 위약금은 덜나오나요?)

 

당장해약하고 위약금을 내고싶지만 3개월 후에 하는것이 좋을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위약금은 얼마나 나올것 같은지도 궁금하구요.

 

제가 계약하지말라고 말씀드렸는데

어머니가 잘모르셔서 전화로 온사람한테 계약 연장하신것 같아요.(사은품 3만원상품권?)

 

부디 좋은 방법 부탁드립니다. 

전체 댓글5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
  • 회원님의 사진 민민
    @김가영네. 그리고 두분다 핸드폰 요금제는 4만원미만입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민민반갑습니다~ 민민님! 백메가의 김가영입니다 :)
    먼 길까지 들러주시어 문의글도 남겨주시고 정말 감사합니당!

    우선 남겨주신 문의내용을 쭉~읽어봤는데요!
    LG인터넷으로 변경할 예정이었는데
    TV를 재약정하는 바람에 민민님 계획이 틀어진듯 하옵니다ㅠ

    어머님께서 재약정 하셨다면
    본사에서 온 전화를 받으셨을테고
    -> 사은품 혜택을 안내하면서 재약정을 유도했겠지요?!ㅠ
    전화 통화 하실 때 약정기간이 다시 잡히게 된다는(갱신)
    안내가 포함되어 있다면 본사에 클레임을 걸어도 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을 수 없을 것입니다.

    반대로 재약정시 약정기간이 갱신된다는 안내 멘트가 없었다면?!
    사전고지의무 위반이니 이를 걸고 넘어지면 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느낌적인 느낌엔 약정기간에 대해 모두 안내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용ㅠ

    그래도 돌다리는 두들겨 보고 건너는게 좋겠지요?! 
    녹취 기록은(전화통화) 본사에 남아있으니
    어머님과의 통화내용을 확인하세용~!
    (본사로 녹취를 요청하면 파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어머님과 통화 하실 때 약정기간이 갱신되는 것에 대한 안내가 되었다면
    위약금을 납부하고 해지할 수 밖에 없습니다ㅠ


    자, 민민님의 고민은 지금 당장 해지할지, 3개월 뒤 해지할지 인데요~
    저는 인터넷 약정기간이 만료된 3개월 뒤에 해지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왜냐..! 인터넷 약정기간이 3개월 밖에 남지 않아도
    위약금이 적게 청구되지 않기 때문이에용~!
    지금 해지하면 위약금이 적지 않을 것이기에 3개월 뒤 해지하는 것이 정답입니다.


    정리의 시간!
    1) 녹취파일을 확인하셨을 때 약정 기간 갱신에 대한 안내가 포함되어 있다면
    3개월 뒤 TV위약금을 납부하고 LG통신사로 이동하는 것이 정답입니다.
     
    2) 반대로 약정기간 갱신에 대한 안내가 포함되어 있지 않다면?
    사전 고지의무 위반입니다! -> 이 때에는 위약금 면제 해지를 요청하십시오!   

    P.S
    열심히 답변 작성하고 있는 사이에 남겨주신 추가 댓글을 확인했어용~!ㅎㅎ
    2회선 모두 저가 요금제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가족무한사랑 적용시 인터넷 요금 5,500원 + 핸드폰 요금에서 5,500원
    할인을 받을 수 있어요~! (총 11,000원 할인)
    요금 할인액이 궁금하실 것 같아 미리 설명드렸어용~!ㅎㅎ
  • 회원님의 사진 민민
    @김가영우선 너무 감사드리구요.
    질문 답변이 너무 정성스러워서 감동입니다.
    어디 이런부분 잘아는사람도없어서 답답했는데 이제야 정리가되네요.
    3개월후에 인터넷이랑 티비 가입은 여기서 하려구요. 신뢰가가네요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민민민민님! 좋은 아침입니다^.^
    안내드린 답변이 작게나마 도움된 것 같아 정말 다행입니다!
    아낌없이 칭찬해 주시니 뿌듯하네요!
    또 답답한(?) 일이 생기면 꼭 백메가를 들러주세요^.^
    두 손 두 발 걷고 도와드리겠습니다!ㅎㅎ
    그럼 3개월 뒤를 고대하며 물러게갈게용~!!
    (어머님 전화통화(녹취)는 꼭 확인하십시오!)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