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테트리스님의 글

이번 달에 3년 약정이 끝납니다.

회원님의 사진
  • 테트리스
  • 댓글: 3
  • 조회: 882

안녕하세요.

보내주신 약정 만료 안내 이메일 보고 문의글 남깁니다.

 

이번 달에 KT 인터넷+TV 3년 약정이 만료되는데요.

 

아래 사항이 궁금합니다.

 

1. 동일인 명의로 해지 후 신규 약정 가능한지

: 해지 신청하면 KT에서 해지 방어가 들어올텐데요, 원칙적으로는 동일인 명의로 KT 해지 후 KT 신규가 가능한가요?

만약 불가능하다면, 해지 후 배우자 명의로 신규 가입하려고 합니다.

 

2. 현재 KT 신규 혜택

: 백메가를 통해 KT 인터넷(기가X) + IPTV 3년 약정으로 신규 가입할 경우 사은품 혜택이 어떻게 되는지 알고 싶습니다.

민감한 내용이라면 전화(010-3260-****)로 통화 또는 문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전체 댓글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유동호
    테트리스님 안녕하세요^^
    백메가의 유동호라고 합니다!

    오랜만에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그간 백메가 홈페이지도 많은 것들이 바뀌어 있지요~?
    헛; 그런데 말씀해주신 시나리오는 성립될 수가 없어요 ㅠ

    사실.. 지난 과거에는 인터넷을 해지하고
    같은 통신사로 재가입을 취하는 게 가능했었지만,
    2014년 이후 부터 원천 불가능해졌습니다^^;

    비단 KT뿐만 아니라 모든 통신사들이
    기존가입자분들을 "신규가입자"로 전환하는 것을 인정하지 않을 뿐더러..
    이 전환가입을 막기 위해 전산(시스템 체크)을 강화한 탓이지요^^;

    즉, 기존가입자 분께서 인터넷을 해지하게 되면
    해지 이후 3개월(92일) 간은
    "신규가입"으로 인정하지 않는다는게 요지입니다.

    그리고 기존가입자 vs 신규가입자 여부를 판단하기 위해
    1) 명의자의 일치 여부
    2) 설치 주소지 정보
    3) 납부정보와 이력 등을 체크하고 있어 아예 불가능한 것이죠 ㅠ
    (실질적으로 "하지마라"는 셈이죠^^;)

    그렇기에 지금 사용중이신 KT인터넷을 해지하고
    3개월 이내에 다시 신규가입하는 것은
    명의를 배우자님으로 변경한다 한들.. 원천적으로 불가능합니다^^;


    한편,  KT를 공고히 유지하시려는 것으로 미루어 보아
    1) KT가 보유한 한국통신 출신의 거~대한 유선망 인프라 + 품질이 만족스러우셨거나
    2) KT 핸드폰이 -> KT인터넷과 결합되어 있거나
    3) 인터넷으로 해외망(Oversea) 접속이 잦기 때문이시겠죠?

    만약 제가 추정한 것들이 아니라면
    KT를 유지하시는 연유를 말씀해주시겠습니까~?
    (많이 궁금합니다 ㅎㅎ)


    긴~글을 종합하면, 4줄로 요약할 수 있어요^^
    1) 해지후 -> 재가입하는 것은 물리적으로 불가능하다
    2) KT는 분명 품질좋은 유선인터넷 통신사이다
    3) 하지만 특별히 KT를 유지할 명분이 없다면 -> 다른 통신사를 염두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
    4) 핸드폰 결합되어 있는 거 맞으시죠???

    최대한 쉽게 설명드리려고 했는제, 잘 와닿는 설명이었나요? ㅎㅎ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기탄없이 댓글과 질문 남겨주셔요^^

    머리 숙여 감사드립니다!


    p.s: 남겨주신 전화번호로 "답변이 완료되었다"고 문자 한 통 보내놓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테트리스
    동호님 안녕하세요.
    명료하게 설명해주신 덕분에 잘 이해됐습니다.
    주소지가 같으면 3개월 내 신규 가입이 안되는군요 ㅜ_ㅠㅎㅎ
    이런 식으로 진정 신규를 가려낸다니.. 아쉽지만 어쩔 수 없죠.
    예상하신 대로 KT 가족 결합 때문에 다른 통신사로 바꾸기가 망설여지는게 맞습니다.
    좋은 방안을 마련해봐야겠네요.

    친절하고 상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유동호
    @테트리스역시 추정이 맞았군요^^
    그런데 테트리스님!
    3년 동안 많~~은 변화들이 있었습니다.

    1. 즉, KT를 공고히 유지해야 함은 마땅하나
    2. 결합상품 종류들이 새로 생기고 + 없어지고를 반복하다 보니
    3. 과거와 "할인 요금" 차이가 생겼어요.
    4. 아마도 "뭉치면올레" 시리즈로 핸드폰 결합이 취해져 있지요~?

    자! 그렇다면,
    오늘날 신규로 등장한 결합상품으로 변경 신청하시는 게
    더 유익한 할인을 제공받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 참고글 1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986
    - 참고글 2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8123


    참고글만 봐서는 잘 이해가 되지 않으시죠?
    이왕이면 다홍치마! 저에게 2가지 정보만 알려주셔요.

    1) 결합된 핸드폰들, 정~확한 요금제 명칭을 알려주시겠습니까?

    2) 어떤 결합상품으로 묶여있나요~?
        (올레퉁, 인터넷뭉치면올레, LTE뭉치면올레1, LTE뭉치면올레2, 우리가족무선결합 중 하나일 겁니다^^)

    제가 시원하게(?) 비교해드리겠습니다 껄껄^^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