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새총송이님의 글

여기서 신청해서 LG인터넷+TV 사용중입니다. 1년지나서 해지시 위약금문의드려요

회원님의 사진
  • 새총송이
  • 댓글: 3
  • 조회: 1,272

백메가에서 신청해서 잘쓰고 있습니다. ^^

11월 16일이면 1년이 넘어가는데요...

속도가 비대칭이라 현재회사인터넷회선을 다시끌어쓰고 있어서 필요가 없어지네요...

게시판에 보면 해지할려면 1년이후가 제일 좋다고 하셔서

 

만약 해지시 어느정도 위약금 금액이 나올까 문의드립니다. 그냥 3년 쓰는게 낳은건지 궁금하네요..

 

이용중인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전체 댓글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한아름
    오! 안녕하세요 ^ㅇ^)/ 새총송이님~!

    한아름 상담원입니다

    작년 11월에 백메가로 가입하셨던 분이시로군용 ^ㅇ^*

    다시금 이렇게 백메가로 찾아주셔서 넘넘넘 반갑습니다~♥

    1년간 건강히 잘 지내셨지요~? ^ㅡ^


    오홍.. 그런데 LG 인터넷 품질이 좋지 않아 해지를 고려 중이시군요...!

    사용 중이신 서비스에 대해 말씀이 없으셔서 (아래 내용이 끊겼어요..!! ㄷㄷ )

    정확한 위약금을 알기는 어렵습니다만

    인터넷 + TV 결합이라면 대략 30~40만원 정도의 위약금이 계산됩니다 ㅠㅠ





    그런데 말입니다!

    인터넷 품질이 좋지 않아서 사용에 어려움이 있다면

    위약금을 부담하시기에는 너무 억울하지 않나 싶습니다 ㅠㅠ


    해서, 저는 다른 방법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바로 "위약금 면제 해지" 입니다!


    아래는 LG의 위약금 면제 약관 중,

    새총송이님께서 받으실 수 있을만한 조항들입니다~~!


    2.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월 장애누적시간이 48시간 이상 발생한 경우

    3.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장애(1시간 이상)가 월 3회 이상 발생한 경우

    5. 회사에서 제공하는 초고속인터넷서비스의 최저속도보장제도[별표2]의 기준에 따라, 측정하여 요금을 월 5일 이상 감면을 받은 경우

     (100메가 기준 50Mbps)


    위와 같은 사유로 LG에 계속적인 컴플레인 → A/S를 받으신다면

    위약금을 1원도 부담하지 않으시고 해지하실 수 있답니다 ^0^




    해서, 우선 LG 측으로 장애신고를 요청해주세요 ^~^

    (대신 컴퓨터 1대에라도 연결이 되어있어야 되겠지요~?

     증거물로 최근에 인터넷을 사용했다는 트래픽을 발생해야 되니까요..!)


    LG 본사 101번으로 전화하셔서

    "인터넷 품질에 문제가 있어서 사용이 어렵다! 품질을 개선해달라~!"

    고 요청하시구요~!

    A/S 기사님이 자택에 방문하시길 요청해주세용 ^ㅡ^*


    일시적인 개선이 있을 수는 있겠지만

    원천망 자체가 비대칭이기 때문에 다시 품질이 안좋아질 것입니당 ^^;


    이렇게 2~3번 정도 A/S를 받으시다가

    "도저히 사용 못하겠다! 해지해달라!"

    라고 강력 요청하시면 되겠습니다 ^ㅡ^*


    약관에 나와있는 위약금 면제 해지 사유이니

    LG에서도 군소리 없이 해지를 도와드릴 것입니다~






    조금 번거로운 절차가 있기는 하겠지만

    어마어마한 위약금을 부담하시는 것보다는 훨씬 나은 방법입니다 >.<

    어려운 방법이 아니니 용기내셔서 컴플레인을 마구마구 넣어주시길 바랍니다~~!!


    아참! 그리고

    가입하신지 1년이 지나야 해지시 사은품 반환 의무가 사라지지만,

    위약금 해지 시에는 6개월만 지나도 의무가 사라진답니다~ ^^

    해서, 지금 위면 해지 받으셔도 불이익은 전혀 없습니당ㅎㅎ 염려마시와요~~!!


    이에 대해서 더 궁금하신 사항 있다면 댓글로 바로 말씀해주세요~~~♥

    감사합니다! 새총송이님 ^ㅡ^*
  • 회원님의 사진 새총송이
    음 위약금이 1년 지나도 상당히 나오게 되네요... ㅎㅎ 저도 통신계열에 일하다 보니 컴플레인걸기는 미안하구 뭐 계속 사용해야 겠네요... 아직까지는 타통신사 셋톱박스 보다는 품질이 좋아서요 수고하십시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루다
    @새총송이새총송이님,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해용!!

    저는 백메가의 이루다라고 하구요~~^ㅁ^)//
    오늘 아름씨가 휴가라서, 대신해서 안내드립니당!! 후후후


    아쿠.. LG로 조회해보셨다면 정확히 아시겠지만....

    개통후 만 1년이 지나서 해지하시더라도
    해지위약금은 결코 무시할 수준이 아닐 것이에요~~;;;
    (심하면 50만원대 이상이 나오기도 합니다....ㄷㄷㄷㄷ)

    1)
    즉!! 사용하시는 데 아주 불편하신 것이 아니시면..
    가능한 한 약정만료까지는 유지하시는 것이 제일 좋아용~~!!
    (중도에 타사로 갈아타시는 것이 훨씬 메리트가 있는 경우에만
    타사로 변경하시는 것이 의미가 있습니당~~^ㅂ^a)

    2)
    앗. 다만 비대칭형이라 이용시 불편하신 점이 많으시면??

    이번 11월 16일 (즉 개통후 만 1년)이 지난 후에
    LG본사로 해지신공을 걸어보시면서
    이 부분에 대해서도 말씀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ㅇ^)//

    "현재 이런저런(?) 품질 불만이 있음에도 그냥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불편까지 감수하면서 쓰는 건 아닌 것 같아서
     해지할지 심각하게 고민되네요.
     이대로 LG를 유지한다면.. 제가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있을까요?
     제 친구네는 아무 불편없이 이용하면서도 상품권도 받았다고 해서요~"

    ㄴ 이 정도로 살~짝 밀당을 해주시면 될 거예용~~ㅎㅎㅎ

    3)
    LG의 IPTV는 만족하면서 사용중이셔서 다행이네용!!
    저도 지금까지는 LG가 젤 맘에들더라구요~~^ㅂ^bbb
    (저도 집에서 LG UHD 2세대 셋탑으로 티비 두대를 이용중이지욥)


    그럼, 안내드린 내용이 쪼금이나마 도움되었음 좋겠네용~~!!

    또 언제든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시구요~~

    환절기에 감기 특히 조심하시고..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랄게요!! 감사합니다~~>ㅂ<)//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