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dlrjsg****님의 글

lg 인터넷 속도가 너무느려요...

회원님의 사진
  • dlrjsg****
  • 댓글: 3
  • 조회: 14,080


백메가를 통해 lg인터넷을 사용하고있는데

속도가 너무느리네요.. 光기가Slim_500M 사용하고있습니다..

참고로 공유기 선케이블 뽑았다 끼워보기도했는데 큰변화가 없습니다...

 

위에그림은 실제속도 측정 결과입니다..

해결부탁드립니다! wz_2083904200_d77b4e71c568a210c16fa1ba033b80dc.png 

전체 댓글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봄
    dlrjsg님 안녕하세요~?
    저는 백메가의 김봄입니다 (__*)

    앗..! 백메가에서 가입해주신 소중한 고객님이신데
    인터넷 속도가 안나오는 문제를 겪고 계시군요?

    문제의 원인은 여러가지 입니다.

    1) 그리드 딜리버리 프로그램이 깔려있거나
    2) dlrjsg님 지역의 LG 인터넷 동시수용량이 많거나
    3) LG의 인터넷 회선이 노후되었거나
    4) 현재 할당받은 네트워크 자원에 문제가 있거나
    5) 게이트웨이, 모뎀, 허브, 공유기 등
    하드웨어 장비에 dummy가 많이 생성되어 동맥경화(?)와 비슷한 체증이 발생할 때

    생각보다 원인이 많죠~?
    그래서 단순 속도측정 결과만으로는
    문제의 고리를 파악하기 어렵습니다 ㅠ_ㅠ;

    재밌는 점은 => 4,5번 문제가 대부분의 장애 원인이고
    이를 해결하는 가장 극적인 방법은 "모뎀을 껐다 켜는 것" 이라는 점이죠!
    (단순 무식하죠 ㅎㅎㅎ)

    하지만 이로써 해결이 안된다고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문제는 어떤식으로든 해결이 가능하기 마련입니다.

    최후의 보루는 LG 고객센터(101번)로 전화하셔서
    장애신고를 요청하는 것이죠.
    (스케줄 잡아서 기사님이 직접 방문하실거에요ㅎㅎ)

    장애부서만큼은 365일 / 24시간 운영되고 있어
    언~~제든지 신고가 가능하답니다~!

    허나, 장애기사님 파견이 능사는 아닙니다.
    위에 말씀드린 것처럼 인터넷 장애의 원인은 매우 다양하기에
    이를 해결하기 위해선 1) 단순 네트워크 기술 뿐만 아니라
    2)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지식 3) IT 제반 지식들을 고루 갖추어야 하지요.

    모든 장애기사님들이 그렇지는 못할 것이고요. ^^;

    그러니 제가 몇가지 질문 먼저 드려도 될까요?ㅎㅎ
    해결할 수 있는 원인이라면
    발벗고(?) 나서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인터넷 설치 후 처음부터 속도가 안나오셨는지요?
    설치 기사님께서 설치를 끝내고 나면 반드시 속도를 확인하게 되어있거든요..!

    2) 댁내 통신단자함에 모뎀(게이트웨이) 장비가 설치되었을 겁니다.
    그 장비 명칭을 알려주시겠어요~? (C204, C504 등등의 이름이 적혀있어요!)

    3) 사용중인 공유기 모델명을 알려주시겠어요~?

    4) 단순히 UTP케이블(랜선)을 뺏다 끼는게 아니라,
    공유기와 모뎀(게이트웨이) 전원을 껐다 켜주시겠어요~?
    그리고 나서 속도는 어떠합니까?

    5) 웹하드나 토렌트, p2p 등의 프로그램을 설치하셨는지요?
    그리드 딜리버리가 네트워크를 갉아먹고(?)있어 속도가 저하될 수도 있습니다.

    위 5가지 질문에 답해주시면
    좀 더 자세한 상황 파악이 가능하답니다 ^-^b

    그럼 저는 dlrjsg님의 댓글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dlrjsg****
    1) 인터넷 설치 후 처음부터 속도가 안나오셨는지요?
    설치 기사님께서 설치를 끝내고 나면 반드시 속도를 확인하게 되어있거든요..!
    처음엔 괜찮았습니다

    2) 댁내 통신단자함에 모뎀(게이트웨이) 장비가 설치되었을 겁니다.
    그 장비 명칭을 알려주시겠어요~? (C204, C504 등등의 이름이 적혀있어요!)
    그 장비가 너무깊숙하게있어서 확인을 하지못하는상황이예요ㅠㅠ

    3) 사용중인 공유기 모델명을 알려주시겠어요~?
    특정소출력 무선기기/GAPM7100

    4) 단순히 UTP케이블(랜선)을 뺏다 끼는게 아니라,
    공유기와 모뎀(게이트웨이) 전원을 껐다 켜주시겠어요~?
    그리고 나서 속도는 어떠합니까?
    이것역시 2번과 같은 이유로ㅠㅠ

    5) 웹하드나 토렌트, p2p 등의 프로그램을 설치하셨는지요?
    그리드 딜리버리가 네트워크를 갉아먹고(?)있어 속도가 저하될 수도 있습니다.
    네 토렌트 사용하고있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봄
    @dlrjsg****dlrjsg님! 오늘도 뵙게되어 정말 영광이에요 (__*)
    어제 오늘 정말 춥지요? 가을은 어디가고 벌써 겨울이 왔나 봅니다ㅎㅎ


    흐엉ㅠ 처음부터 속도가 이상했던 것도 아니고..
    모뎀 장비 녀석은 하필이면 깊숙히 있어 확인이 불가능하시군요ㅠ_ㅠ
    그렇다면 공유기의 전원은 껐다 켜보셨는지요~?

    마지막으로 공유기 전원을 한번 껐다 켜보시고
    그래도 상태가 여전하다면..! 
    => 인터넷 가입 시 작성해주셨던 존함과 전화번호를
    댓글로 알려주시겠어요~?

    최후의 수단인 기사님 소환식(?)을 진행하기 위하여
    백메가의 담당자분을 통해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D

    010-1234-****
    이렇게 번호 사이에 하이픈(-)을 넣어주시면
    자동으로 블라인드 처리 되지요 bb


    얼른 빨리 문제가 해결되어야 할텐데 말입니다..ㅠ_ㅠ
    소중한 dlrjsg님께서 쾌적~하게 인터넷을 사용하시는 것이
    => 저에게도 행복이자 기쁨이거든요~♡

    그럼 저는 dlrjsg님의 댓글 다시 한 번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웨이팅 포 유!! (>0<)/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