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어택님의 글

LG이용중 6~8년째 됬는데요.

회원님의 사진
  • 어택
  • 댓글: 7
  • 조회: 1,168

어릴때부터 저희집이 LG에요. 근데 이제 머리좀 크고 컴퓨터도 사고 게임도 돌려보고 하다보니 저희집 인터넷이 매우 구리다는걸 알았어요 저희집이 유플러스 100메가광랜+TV 이용중이거든요 한번은 너무 인터넷이 답답하게 느리고 가끔 새벽시간 인데도 연결이 끊어질때가 간혈적으로 있어서 너무 열이받아 고객센터에서 항의해 기사님이 온 적도 있었습니다. 근데 그 기사님은 모뎀만 바꿔주시고 유유히 사라지셨구요.. 참고로 빌라이기에 저희집은 비대칭망? 이라는걸 해준거 같아요 그래서 어쩔 수 없나보다 하고 있었는데 기사님 다녀간지도 얼마 안됬는데 또 느려지고 게임을 돌릴 때 마다 고사양인 PC가 엄청나게 버벅거리고 뭐가 문제인지 찾다가 업로드 속도가 문제였습니다. 다운로드 속도는 86메가정도가 나왔는데 업로드는 2.5메가 정도가 나온겁니다. 그리고 저희집 앞 전봇대를 확인해 봤는데 3사 망이 전부다 올레기가, SKT, LG기가인터넷 전부 있는거에요 LG사들이 대칭인터넷 되는데 안달아준건가요? 이거 가지고 클레임 걸어도 괜찮은가 싶네요. 얘내들이 끝까지 업로드 문제 해결 안봐준다면 해지까지 생각 중 입니다. wz_2049925551_4d16432b563767589df2ee40a77215fe.jpg 

전체 댓글7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어택님~!?
    저는 백메가의 곽은정입니다^0^

    아이쿠야... 업로드 속도를 보니 LG인터넷이
    "비대칭형" 망으로 제공되는 것이 맞습니다.

    애초부터 댁까지 깔려있는 원천 망 품질이 나쁜 녀석(?)이니
    고사양의 PC를 사용하셔도 ->
    버벅거림 문제가 나아질 수가 없는 것이지요ㅠ

    인터넷 문제는 PC 사양 뿐만 아니라
    원천 망 품질도 중요하거든요;;


    만약에 거주하고 계신 곳에
    예산 투자를 든든히(?) 해서 대칭형 망으로 공사를 했다면
    LG 본사 고객센터에서 고지해주었을 거예요ㅎㅎ
    그냥 어물쩍(?) 넘어가지는 않기 때문이지요 +_+

    즉!

    1) 문자나 이메일로 망 공사가 완료되었으니
      교체하시라고 본사에서 안내했을 것이고요~!

    2) 요청하시면 기사님께서 내방하시어
      선과 모뎀 장비를 교체해주십니다ㅎㅎ


    그런데... 본사 고객센터 깜빡(?) 했을 수도 있어서
    100% 안내드렸을거라 장담할 수가 없는지라..
    대칭형으로 공사가 완료된 것이 맞다면
    "저희집도 광케이블로 바꿔주세요~~"라고 말씀주셔야 해요.


    엇 그나저나.. 집 앞 전봇대에 기가 장비가 있더라도
    이것이 "대칭형" 장비라고 볼 수가 없어요.

    통신사에서 "비대칭형" 망의 대역폭을 억지로 증폭시킨 ->
    짝퉁(?)의 기가급 인터넷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거든요;;


    댓글로 저에게 인터넷을 사용 중이신 주소지를 알려주시면
    대칭형 망으로 공사가 되었는지 확인해보고

    1) 완료된 것이 맞다면 어떻게 변경하는 것이 좋을지
    2) 아니라면 어느 통신사를 택해주시는 좋을지

    착~착! 설명드리겠습니다ㅎㅎ
    (공개된 공간이니.. 주소 남겨주신 것을 확인하자마자 블라인드해드릴게용)


    음... 우선은 현재 댁까지 깔려있는
    LG인터넷 망 상태가 가장 중요하니 주소지를 알려주세요~~!

    혹시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함께 말씀해주시고요,
    믿고 문의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_+
  • 회원님의 사진 어택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희집 주소는 서울시 노원구 ***동 **** * 입니다 3대사 브랜드는 다 있었어용 대칭형이 가능 할까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어택어택님, 좋은 아침입니다~~!

    말씀주신 곳을 지도로 확인해보니
    빌라가 너무 많은지라 어떤 곳인지
    특정할 수가 없어서요ㅠ
    다시 번지수만 딱! 알려주시겠어요~!?

    같은 지역, 근방이어도 각각의 집집마다
    들어오는 망 상태가 달라질 수 있어서요~
    정확한 주소지로 알려주시면 착~착! 확인해보겠습니당^^

    그럼..! 저는 다시 어택님의 댓글을 기다리고 있을게요~~!
  • 회원님의 사진 어택
    넵 서울시 노원구  **동 **** ***-**번지에요 ㅠ 답변늦어서 죄송해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어택오랜만에 만나뵙습니다ㅎㅎ

    아이쿠야..ㅠ 말씀주신 주소지로 조회해보니
    LG인터넷이 여전히 "비대칭형"으로 제공되고 있네요ㅠ

    당장 대칭형으로 공사하고 있는 것이 아니라면
    속도와 끊김 문제가 더이상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즉! 지금은 유일하게 "대칭형"으로 제공되는 KT만이 해답이에요.
    (혹시나해서 SK도 확인해보니 비대칭형으로 깔려있습니다ㅠ)


    만약 중간에 LG인터넷을 재약정하셔서
    약정기간이 남아있다면 해지 시 위약금이 발생할텐데요~
    이 경우라면 바로 해지하시면 아니되고요~!
    위면해지(위약금 면제 해지) 확답을 받으셔야 합니다.
    그러니 아래 내용을 더 참고해봐주세요 +_+

    일단 통신사의 약관에서 규정하는
    최저보장속도(SLA)는 50Mbps (6.25MB/s)이고요..
    (100메가급 인터넷 기준입니다)

    이 약관은 "다운로드"만을 기준으로 하고 있을 뿐
    업로드와 지연시간(Ping)에 대해서는 전~~혀 언급이 없습니다^^;


    하/지/만/ "인터넷 품질과 속도"는 다운로드 뿐만이 아니라
    "다운로드 + 업로드 + Ping" 이렇게 3가지의 하모니로 이루어지기 마련이고
    이 중 하나라도 수치에 문제가 있다면 정상적인 광랜이라고 볼 수 없지요!

    통신사들이 업로드와 ping을 약관상에 명시하지 않은 것은
    일종의 방어기재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세상 만사는 "상식적이고 합리적인 선"에서 일이 이루어지기 마련이에요.

    상식 밖의 장애, 터무니없는 속도, 미칠듯한 끊김이 상습적으로 반복된다면
    (통신사의 폐쇄적이며 비합리적인 규정은 차치하고) 장애처리를 해주거나 ->
    이게 불가능하다면 아예 "위면해지"를 해주어야만 하죠~!

    즉, 위면해지(위약금 면제 해지)를 요구하셔서
    소비자로서의 권리를 찾으셔야 합니다.


    품질 문제로 해지를 염두에 두고 계신건데
    위약금을 내고 해지하는 것은 억울하고 아까워요ㅠ

    그러니 여러번 장애신고를 하시어 또다시 품질을 복구해달라고 말씀하시고요,
    더이상 어렵다고 하면 위면해지 처리를 해달라고 강력히 말씀해주셔야 해요.

    위면해지 확답받기까지 다소 시간과 스트레스(?)가 있겠지만
    부디 잘 얘기가 되어 확답을 받으신 후에
    편한 마음으로 KT로 이동하셔서 더 좋은 품질을
    누리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혹시 해지 시 위약금이 없다면 다시 말씀해주시겠어요~!?
    그러면 아무런 문제없이 KT로 이동할 수 있으니
    품질 좋은 KT 기준으로 어떻게 가입하시는 것이 좋을지
    착~착! 설계드리겠습니당ㅎㅎ
  • 회원님의 사진 어택
    정말 고맙습니다 위약금 문제때문에 머리싸매고있네용 ㅎㅎ...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어택허걱..ㅠ 아직 위약금 문제로 고생 중이시군요ㅠ

    최저보장속도(SLA) 이상으로 나오고 있으니
    본사 고객센터에서 문제없다고 할 수 있지만...
    사용에 많은 불편함을 겪고 있으니
    꼭꼭 위면해지 확답을 받아서
    하루빨리 LG와 이별(!?) 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_+

    만약에 본사 고객센터에서 나는 모르쇠(?)를 시전한다면
    방통위나 소보원에 민원을 제기하겠다고
    강력히 한 번 더 강력하게 말씀해주시고요..
    실제로 조정/중재 요청을 해주세요~!

    하지만.. 얘기가 오고가는 과정에서
    어택님이 또다른 스트레스를 받으실 수 있으니
    부디 그전에 LG 본사 상담원분과 다시 잘 이야기가 되어서
    위면해지 처리를 받으실 수 있기를 응원하고 있을게용!! ㅎㅎ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