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5일부로 3년 약정 완료후 sk 변경 예정입니다.
기존lg 위약금을 알아보니 생각보다 너무 많이 발생해서 문의 드립니다.
위약금 내용중
기가와이파이 AP임대료 할인반환금 약8만원 -- 이걸 왜내야 하는지 모르겠내요. 100메가 이용중간에 바꿨으나 기존약정기간에 포함이라고 말했지, 장비는 3년약정이란 얘기는 없었거든요. 얘길했다면 기가로 갈질 않았을텐데..
U+홈lot 사은품 반환금 -- 사은품을 받은적이 없어요.
상기 2가지를 꼭내야 하는지 문의 드립니다.이게 해결되야 기분좋게 sk 넘어갈텐데요.
전체 댓글1개
한아름 상담원입니다
백메가 믿고 문의주셔서 감사드립니당~♥
문의주신 내용을 읽어보았어요~
현재 인터넷 3년 약정이 만료되기는 하였으나
중간에 추가하신 와이파이 위약금과
IOT에 대한 사은품 반환금이 청구되었군요 ㅠㅠ
1) 와이파이 할인반환금
인터넷 상품을 변경하시는 것은 약정에 변동이 없습니다!
따라서 인터넷 약정은 그대로 만료되었을 거에요~
허나 중간에 와이파이를 가입하셨다면 그 때부터 3년 약정이 시작되기 때문에
해지시 위약금이 발생하는 것은 맞습니다 ㅠ
제시 받으셨던 위약금이 정확할거에요~~
그런데 이에 대한 안내를 받으시지 못하셨고
더군다나 "약정기간에 포함이 된다고" 안내 받으셨다면
아무래도 1차적인 책임은 LG에 있습니다 ^ㅡ^;
만약 약정 기간이 늘어난다고 제대로 안내드렸다면
eternity****님께서는 와이파이를 가입하시지 않으셨을테니까요...!
따라서 이는 LG 본사로 "변경시 녹취파일"을 요청하시길 바랍니다!
녹취를 들어보시고 전후관계를 정확하게 파악하신 뒤
부당한 위약금 청구이니 취소해달라! 고 강력하게 요청하시길 바랍니다~
2) IOT 사은품
오... 이는 사은품이라고 표현이 되긴 했으나
"단말기" 반환금이 정확합니다...!
아마도 IOT도 인터넷을 변경하시면서 중간에 가입하신 것이겠지요~?
이 때 3년 약정이 들어가면서 할인혜택을 받으셨을 거에요
이에 대한 할인 위약금이 청구가 된 것이랍니다 ^ㅡ^
아니면... 만약 IOT 기기를 할부구매를 하신 것이라면
할부금을 일괄적으로 청구한 것일 수도 있구요~~!
나머지 기간에 달마다 청구될 요금을 한번에 청구한 것이죠~
왜 오해되게끔 "사은품"이라는 표현을 쓴지 모르겠네용 ^^; ㅎㅎ
물론 해당 요금은 정상적인 요금 청구가 맞습니다 >.<
따라서 LG 본사로 전화하셔서
와이파이 위약금 청구 분에 대해서만 확인 요청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강력하게 요청하신다면 분명히 취소 받으실 수 있을 겁니다 ^^
부디 일이 무사히 마무리 되었으면 좋겠습니당~
이에 대해서 더 궁금하신 사항 있다면 부담없이 문의주시구요~!
감사합니다 ^ㅇ^)/ eternity****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