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Kcb님의 글

문의드립니다

회원님의 사진
  • Kcb
  • 댓글: 1
  • 조회: 652

 

얼마전 부모님댁 인터넷을 백메가에서 문의 후 갈아타기해서 장모님댁도 변경하려고 알아본 내용에 대해 문의 좀 드릴까 합니다.

장모님댁은 LG인터넷+TV+전화 사용 중이고, 한달 요금 4만원이 훨씬 넘는 고가 요금제구요..

33개월이 지난 상황에서 지난달 ​이사를 하시면서 이전설치를 하신 것 같은데,

상담원 통화 후 새로 3년 약정을 하시고, 상품권 14만원을 받으셨다고 합니다.

어처구니가 없어 갈아탈 마음으로 위약금을 문의했는데, 엄청난 내역으로 회신이 왔네요. 

3년 재약정을 하고 1개월 지난 현시점에 해지를 하면 하기와 같이 47만원의 위약금을 내야 한다는 게 상식적으로 이해가 안갑니다.

맞는 건가요?

-------------------------------------------------------

2017년 07월 청구예상 요금내역 

해지시 총 예상금액(미납요금포함) 471,983원  

-->
tc_1500522458_1866053.gif tc_1500522458_1866053.gif tc_1500522458_9261634.gif tc_1500522458_2591410.gif청구년월청구내역금액안내
2017년 08월 이용요금계  454,789원  
U+ 인터넷  138,926원  
  ▣ 기본요금  33,097원  
  ▣ 기본료  24,387원  
      - 모뎀 임대료  1,742원  
      - Wi-Fi AP 임대료  6,968원  
  ▣ 할인요금  -19,162원  
  ▣ 光기가 재약정 할인  -8,129원  
  ▣ 기가인터넷 결합할인  -1,742원  
  ▣ 기가인터넷 추가 결합  -1,161원  
  ▣ 모뎀 임대료 할인  -1,742원  
  ▣ Wi-Fi AP 임대료할인  -5,226원  
  ▣ Wi-Fi AP 임대료 추가  -1,162원  
  ▣ 위약금  124,991원  
      - 이전설치비위약금  20,000원  
      - 사은품위약금  70,882원  
      - 기가 Wi-Fi 설치비위   10,000원  
      - 기가 Wi-Fi AP임대료   8,526원  
      - Wi-Fi AP 할인반환금  1,896원  
      - 재약정할인(광기가Sli  11,272원  
      - 기가인터넷 결합할인   2,415원  
U+ 인터넷전화  290원  
  ▣ 기본요금  1,161원  
  ▣ 기본료  1,161원  
  ▣ 부가서비스 이용료  290원  
      - 통화중 대기  290원  
  ▣ 할인요금  -1,161원  
  ▣ 결합상품할인  -1,161원  
U+ tv  106,358원  
  ▣ 기본요금  13,297원  
  ▣ 기본료  8,652원  
      - 셋톱박스 임대료  4,645원  
  ▣ 할인요금  -7,548원  
  ▣ 약정할인  -1,742원  
  ▣ 결합상품할인  -1,161원  
  ▣ 셋톱박스 임대료 할인  -4,645원  
  ▣ 위약금  100,609원  
      - 약정할인 반환금  35,499원  
      - 결합할인 반환금  1,609원  
      - 셋톱박스 임대료 할인  5,506원  
      - 사은품위약금  57,995원  
IoT@home  209,215원  
  ▣ 기본요금  10,452원  
  ▣ 골라담아 IoT 기본료  10,452원  
  ▣ 할인요금  -7,548원  
  ▣ 골라담아 IoT_약정할   -7,548원  
  ▣ 위약금  206,271원  
      - 사은품(단말기)반환금  153,956원  
      - 골라담아 IoT 약정할   12,315원  
      - 신규설치비 반환금  40,000원  
  ▣ 할부 요금  40원  
      - 단말기 할부금  40원  
세금 및 공통요금  17,194원  
  ▣ 부가가치세  17,195원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Kcb님~!?
    저는 백메가의 곽은정입니다^0^

    오오! 저희 백메가에서 가입해주신 고객님이시군요~!
    믿고 가입해주셔서 감사드리고,
    이렇게 또다시 찾아와주셔서 더욱 감사드려요ㅎㅎ

    아마 닉네임이 낯선(?) 것으로 보아
    전에 전화상담을 받으시면서
    바~로 가입신청을 해주셨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게시판에서도 만나뵙게 되어 정말 반갑습니다~~!
    저는 게시판 지기여서 게시판에만 상주하고 있거든요 +_+


    그나저나.. 남겨주신 내용과 청구서 내역을
    찬찬히 보아하니 위약금이 어마어마하네요ㅠㅠ

    위약금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말씀드리면,
    약속한 기간을 지키지 않았으니
    그동안 할인받았던 요금을 모두 돌려달라~는 것이
    모두 위약금이 되는데요~
    현재 사용 중이신 상품이 많은 만큼 위약금도 클 수 밖에 없습니다ㅠ

    왜냐하면...
    인터넷과 같은 통신요금은
    원천 요금을 비싸게 책정해둔 상태에서

    1) 3년약정으로 가입하면 요금할인 해드릴게요~
    2) TV도 함께 가입하면 추가 할인해드립니다~~
    3) 핸드폰까지 결합하면 더 할인되고요~!
    4) 좋은 프로모션이 진행 중이니 장비를 무상 임대해드리겠습니다~~

    이렇게 할인 조건(?)에 해당되는 것이 있으면
    요금할인을 적용해주거든요;;


    즉!! 사용하는 상품이 많다는 것은
    그만큼 할인받고 있는 요금도 크다는 것이니
    위약금도 덩달아 올라가는 것이지요.


    게다가 재약정하면서 사은품을 받으셨고
    이전설치를 하실 때 이전설치비도 면제받으셨기 때문에
    해지하신다면 몽~~~땅 돌려주셔야 하고요~!

    LG는 약정기간이 만료되기 전에 재약정을 하시면
    이전의 약정기간을 퉁(?) 쳐서 없애고 다시 시작하는 것이 아니라
    쌓여있던 위약금이 그~~대로 승계(?)되어 커집니다ㅠㅠ


    아마 장모님께서는 Kcb님보다는
    통신상품에 대해 잘 모르고 계실터이니...
    LG 본사 상담원분이 설명드린대로 진행하신 듯 해요ㅠ

    하/지/만/ 본사에서 제대로 설명하지 않고
    재약정 + 상품을 추가로 가입한 거라면
    이전 상태로 돌려달라~고 말씀하셔야 합니다.

    계약내용에 변동되는 부분이 있으면
    본사에서 사전고지를 해줘야 하는 의무가 있는데요..!
    제대로 설명을 못 들으신채로
    얼떨결에(?) 재약정을 하셨을 수도 있으니까요 +_+

    해서, LG 본사 고객센터에 다시 전화하시어
    아래와 같이 말씀해주세요~~!

    "이번에 이전설치하면서 재약정하고,
    상품도 추가로 가입되었는데
    이에 대해서 제대로 안내받은 기억이 없습니다.

    모든 상담 내용이 전부 녹취되는 걸로 알고 있으니
    계약이 변동되는 부분에 대해
    제대로 고지한 내용이 있는지 확인하고 알려주세요~"

    라고 말씀해주시고요~!

    LG 본사 상담원분이 소상하게 설명드린게 아닌 것으로 확인되면
    원래의 상태대로 돌려달라, 남은 약정기간만 해주고 해지하겠다~고
    강력하게 말씀해주셔야 해요.

    만약에 본사 고객센터에서 나는 모르쇠(?)~~를 시전한다면
    방통위 혹은 소보원에 민원을 제기하여
    조정/중재 요청을 해주셔야 합니다 +_+

    부디 본사 상담원분과 잘 이야기가 되어서
    원래의 상태로 돌릴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ㅠㅠ


    혹~~~시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편히 말씀해주시겠어요~!?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에 최선을 다해 돕겠습니다..!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