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Alex님의 글

상담문의 (3년차, LGU플)

회원님의 사진
  • Alex
  • 댓글: 3
  • 조회: 971

 

- 현재 LG 유플러스 인터넷+티비 결합상품 + 휴대폰회선 할인 사용 중입니다. (인터넷+티비= 39,600/월)

- 9월이 3년 약정 만기라서 해지방어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 1년재약정이 유리한지? 3년약정후 1년마다 해지방어가 유리한지? 어느정도 수준이면 양호하게 받을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 또한 9월 만기까지 기다렸다가 신청하는게 유리한건지요?

- UHD, 기가 인터넷으로 교환도 염두에 두고 있습니다.(필수는 아님)

- 현재 영업점으로부터 먼저 연락을 받았고, 3년재약정(1년의무)시 20만원 사은, UHD교체, 요금할인 -> 37,400원으로, 잔여3개월 위약대납, 설치비는 본인부담으로 제시하였고, 매 1년마다 인터넷회선 교체로 매년 20만원사은을 제시하였는데 받아들일만한 수준인지요? 

전체 댓글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박초희
    안녕하세요 ^ㅡ^* Alex님~ 백메가 지킴이 박초희라고 합니다~
    백메가로 귀한 발걸음 옮겨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

    현재 LG 인터넷과 TV, 그리고 휴대폰 결합으로 월 39,600원에 사용 중이시군요~!
    그리고 9월에 3년 약정 만기를 앞두고 있구요 ^^

    (오.. 그런데 평균적인 요금보다 조금 높게 사용 중이신데..
     혹시나 채널수가 많은 TV 상품을 이용 중이신가요?
     만약 그렇지 않다면 꼭 말씀해주시길 바랍니다.! ^ㅡ^;; )



    1년 재약정과 / 3년 재약정 + 해지방어 중
    어떤 방식이 더 유리한지 문의를 주셨어요~!

    그런데.. 죄송스럽게도 백메가에서도 확답을 드릴 수가 없답니다 ㅠㅠ
    재약정 혜택은 본사의 관할이기도 하고..
    또한 매달 정책이 바뀌기 때문에
    어느정도 마지노선을 잡아드리기도 애매하답니다 ㅠㅠ

    달에 따라서는 신규가입보다 더 좋은 혜택을 받으시기도 하고,
    아니면 이보다 60~70% 정도 밖에 안되는 혜택을 받으시기도 하거든요..!

    사용하시는 인터넷 상품과도 관련이 있기는 하지만
    아무래도 LG의 정확한 정책 기준을 알기가 어렵습니다...

    해서, 정확한 사은품 혜택은 LG 본사 101번으로 전화하셔서 문의하시는 방법이 가장 좋습니다 *^^*




    그런데 말씀하신 중에.....
    "영업점"으로부터 연락을 받으셨다고 말씀하셨는데요~!

    혹시 이 연락을 받으신 영업점이
    [본사]가 아닌, [일반 대리점]인 것인가요?


    만약 본사가 아니라면....  "스팸"일 가능성이 아주 농후합니다... ㄷㄷㄷ


    1) 우선 주소지가 동일하다면, 명의를 변경하시더라도
     같은 통신사로 해지 후 3개월 내 재가입이 불가능합니다
     무리하게 가입을 진행하신다면 편법가입으로 분류되어 사은품 반환 청구가 들어갑니다 ㅠㅠ


    2) 또한 3개월 여의 위약금을 대납해드린다고 했는데,
     지금 해지하신다면 위약금이 어마어마하게 나옵니다..!
     위약금 3세대 제도 특성상, 약정 마지막 달이 가까워올수록 위약금이 많이 늘어나거든요~
     지금 해지하신다면 대략 40만원 정도의 위약금을 부담하시게 될 거에요...

     LG에서 연락을 드린것이라면, 본사 차원에서 위약금을 아예 없애드릴 수는 있습니다만..!
     일반 영업점에서 제정신이 아니고서는.... (;;) 사은품까지 드리면서 이를 부담해드릴리가 없습니다 ㅠㅠ
     
     
    3) 신규 가입하셔서... 1년 이후 해지시 위약금은 30만원 정도 발생합니다..!
     사은품을 20만원을 받으실 수 있다고 하더라도
     배보다 배꼽이 더 크겠죠? ^^;


    => 보통 이러한 조건을 제시하면서 고객님들을 현혹시키는데요~
     가입하신 뒤에 대리점이 아예 잠적해버리면서
     위약금을 모두 고객님께서 부담하시게 되는 일이 종종 일어났답니다 ㅠ
     백메가로 도움을 요청하신 분들도 많으셨구요 ㅜㅜ

     


    해서, 이 전화를 드린 곳이
    "대리점"인지 / "LG 본사"인지 다시금 확인해주시겠어요?
    기다리겠습니다 ^ㅡ^~!! Alex님
  • 회원님의 사진 Alex
    문자로는 인터넷센터라고 연락받았고 통화이후에 sk로부터는 영업점에서 안내받은거냐고 물어봐서 영업점이라고 생각했네요, 대리점이 맞겠네요.. 최초 전화받았을때는 처음 개통 도와주었던 곳이라고 얘기하더라구요, 여튼 본사는 아닙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소영
    @Alex안녕하세요? Alex님^-^*
    저는 백메가의 이소영입니다. 만나서 반가워요♡

    오늘은 초희씨가 휴무라 주말 당직인 제가 이어서 답변을 도와드릴게요~

    처음에 개통을 도와주었던 곳이라며
    SK로 3년 약정 시 1년간 20만원씩 주겠다는 곳은 피싱전화입니다;;
    - 아마 SK라는 말씀을 안하셔서 초희씨가 확답을 드리지 못한 듯 해요 -

    해당 영업점에서 "1년 의무 사용"이라고 안내드린 이유는
    1년 이내에 해지하시면 대리점과 가입자 모두가
    신규가입 때 받았던 보조금을 반납해야하기 때문이에요.

    1년을 채운 후 해지하게 되면?
    "사은품 반납의무"는 사라지지만 Alex님께서는
    초희씨가 안내드린대로 위약금을 납부하셔야 합니다.

    즉, 영업점의 배만 불려주는 구조가 되어버리지요ㄷㄷ

    특히, 아웃바운드 전화의 대부분은 개인정보를 동의 없이 사용하는 "불법 영업" 입니다.
    1년 마다 꼬박꼬박 연락해서 사은품을 드릴 거란 확신이 없지요;;

    인터넷 약정(3년)이 끝나기도 전에 폐업해 버리는 곳도 꽤 있구요
    (일명 이런걸 먹튀(?)라고 하죠!!!)

    해서 절대 전화온 곳에서는 가입하시면 안됩니당!!

    아래 글은 피싱전화 사례에 대해 정리해둔 글이니 꼭 한번만 읽어주세요!!

    [참고글] 인터넷 피싱전화가 부쩍 늘었습니다^ㅡ^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4944


    만약 Alex님께서 SK로 신규가입을 염두하고 계신다면?
    두가지 상황을 고려해주셔야 해요~

    1) 사용중인 LG 핸드폰을 SK로 번호이동 하실 계획이 있는지 ?

    현재 핸드폰을 결합해서 사용중이시니 잘 아시겠지만..
    오늘날 인터넷은 "핸드폰 결합"을 통해야만 요금이 가장 저렴해지거든요~ 

    2) 거주하고 계신 곳에 SK의 인터넷이 좋은 품질로 제공되는지?

    인터넷도 좋은 품질과 나쁜 품질로 이원화 되는데요~!
    나쁜 품질로 제공되는 경우 SK로 이동하시면 안됩니다!!

    - 댓글로 정확한 주소지를 말씀해주시면 제가 품질 조회를 해드릴 수 있어용♥
      (번지/동/호수까지 정확하게 말씀해주셔야 조회가 가능합니당+_+)

    아래 글을 한번 읽어주시면 "인터넷 품질"이 도대체 무엇인지?
    아주 쉽고 빠르게 이해하실 수 있을겁니당♥

    [참고글] 통신사 꼼수에 속고 계셨습니다 : 대칭형 vs 비대칭형 (ver2.0)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제가 드린 두가지 질문에 대해 답변을 주신다면?
    Alex님께 가장 좋은 방향으로 알아서! 설계해드릴게요^-^*


    SK로 이동하실 계획이 없더라도 답변에 이해되지 않는 부분이 있거나,
    더 궁금한 점 있으시면 꼭 댓글로 말씀해주세용+_+

    빠르게 달려와서 답변을 도와드리겠습니당♥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