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sangjk****님의 글

기가지니 셋톱박스 장비 교체 문의

회원님의 사진
  • sangjk****
  • 댓글: 1
  • 조회: 2,423

안녕하세요.

올해 4월초 100메가를 통하여 올레TV, 인터넷을 가입하였습니다.

상품은 OTV15, 올레기가 인터넷 콤팩트 입니다.

아주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오늘 KT에서 전화왔는데...

기존 세톱박스 장비 임대료를 월 3,000원 내고 있는데 여기에 1,000원만 추가하면

기가지니 셋톱박스로 교환을 해준다고 하네요.

그이외의 조건은 없다고 합니다. (단순히 월 1,000 원 추가)

 

일단 이번주 토요일 기사방문하여 교체하자고는 했는데 좀 찜찜하네요.

 

저에게 설명해 주지 않은 먼가 소비자에게 불리한거 그런거...없겠죠?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sangjk님~!?
    백메가의 곽은정입니다^0^

    엇!? 약 3개월 전 쯤에 제가 답변드렸었는데
    혹시 기..기억하고 계시나요~?
    오랜만에 만나뵙게 되어 정말 반갑습니다 +_+


    그나저나... KT에서 기가지니를 적극적으로 밀고있는지
    요즘 본사 고객센터에서 약간의 요금추가로
    기가지니로 교체해드리겠다는 연락을 자주 하네요;;
    최근에 몇 번 고객님들의 제보를 받았거든요ㅎㅎ


    이것은 잘 알고 계시겠지만 음성인식 디바이스+셋탑박스 일체형 제품인데요..
    통신사들의 음성인식 디바이스에 대한 욕구(?)는 대단한 상황입니다.
    북미에서는 아마존의 에코, 구글의 Google home이 대성공을 거두고 있지요ㅎㅎ
    (다만, 이 제품들은 한글 음성은 지원하지 않고 있습니다ㅠㅠ)

    SK에서는 KT보다 빠르게 "NUGU(누구)" 라는 제품을 출시했는데요,
    이는 음성인식 디바이스 전용 모델이라서
    KT의 "지니기가"와 달리 셋탑박스는 탑재되지 않았어요.
    아래 링크주소를 클릭하시어 관련 내용도 참고해봐주시겠어요~? +_+

     - 참고글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customer&wr_id=158435


    그..그런데... 개인적으로는
    "기가지니"를 별로 권유드리고 싶지 않습니다ㅠㅠ

    TV를 하루종일 켜두고 계시지 않을 것이고,
    (전기요금을 무시 못 하니까요;;)

    끈 상태에서는 거의 음악듣기나
    알람맞추기 정도로 사용할텐데 상당히 회의적이에요.


    ① 매월 천원 추가로 이용할 수 있다면
    이번 기회에 써보는 것도 괜찮지만..
    약정기간이 새롭게 5년으로 적용될 것이고요~!
    (3년도 아니고 무려 5년입니다ㅠㅠ)

    KT를 이용하다가 타사로 이동하면 이를 제대로 활용하지 못할 뿐더러
    임대 방식이라 해지할 때 돌려주어야 합니다.

    물론.. 따로 구매해서 이용할 수도 있지만
    음성인식 디바이스용으로 30만원을 쓰기에는
    너무 비싸고 아까워요^^;


    ② 스피커가 양쪽이 아닌 단쪽에서만 사용할 수 있어요.
    무지향성 스퍼커이기는 하지만.. TV를 시청하실 때
    양쪽에서 빵빵(?)한 소리를 들을 수 있는 것이 아니니
    뭔가 아쉽고 부족한 느낌이 들 것이에요;;

    해서, 음성인식 기능을 꼭 이용해보고 싶다고 하신다면
    기가지니보다는 차라리 음성인식 디바이스를 별도로
    마련하는 쪽이 더 낫지 않을까~싶습니다^^;;


    음.. 결론적으로
    매월 딱! 1,100원 추가로 기가지니를 이용할 수 있다면
    이번 기회에 사용해보시는 것도 괜찮지만..
    (부가세까지 해서 1,100원이 추가될 거예요ㅎㅎ)

    앞서 말씀드렸듯이 약정기간이 요상하게 잡힐 가능성이 높고
    셋탑박스 변경설치비가 들 수 있는지라
    조금 번거로우시더라도.. 다시 한 번 확답을 받으신 후에
    결정하시는 것이 좋을 듯 해요 +_+

    돈 문제는 아주 중요한 문제이고,
    상담원분이 빠르게 말씀하셔서 네네~하고 대답하시느라
    혹~~시라도 놓친 부분이 있을 수도 있으니까요^^;;


    해서, KT 본사 고객센터에 연락하시어
    아래 내용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1) 기존 월요금에서 매월 1,100원만 추가해서
    기가지니를 이용할 수 있다고 안내받았습니다.

    2) 약정기간 변동없이 이렇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맞나요?
    친구는 기가지니로 변경하면 5년약정으로 적용된다는 안내를 받았다고 하는데
    의무가입기간에 대해 확실하게 알려주세요.

    3) 셋탑박스를 변경하면 변경설치비가 드는거로 알고 있는데
    설치비에 대해 말씀이 없어서요..
    이것은 면제해주실거라 따로 말씀이 없었던건지 궁금합니다.

    이렇게요~ㅎㅎ


    모든 상담은 녹취가 되어 기록이 남기 때문에
    나중에 문제가 생기더라도
    본사에서 절대로 모른 척(?)하지 못할거라
    다시 한 번 정확하게 확답받아두시는 것이 좋고요~!
    (변경설치비를 면제해줄 수도 있겠지만.. 약정기간은 5년일 거예요ㅠ)

    혹~~~시 모르니 sangjk님께서도
    통화하실 때 녹취해두시기를 권유드립니다 +_+


    그나저나.. 개통받으신 KT인터넷과 TV는 문제없이 이용하고 계신가요~!?
    KT는 핸드폰 결합할인을 포기하고 선택하는 분들이 적지 않을 정도로
    품질이 보장되어 있는 통신사라 잘 사용 중이시겠지만..
    혹시라도 이용 중에 문제가 생기시면 꼭! 백메가에 말씀해주세요~!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에 최선을 다해 돕겠습니다~~♡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