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치킨무님의 글

sk 온가족플랜 질문입니다.

회원님의 사진
  • 치킨무
  • 댓글: 5
  • 조회: 2,338

kt 신규 신청하면서 sk를 위약내고 해지하려고했는데 그렇기엔 위약금이 크더라구요.

 

그냥 같이 쓰면서 kt만 사용하기로 했는데 sk 해지 신청하면서 온가족할인을 해제했거든요.

 

어차피 가입년수도 10년이하고 해서 해지했는데 해지부서에서 온가족플랜으로 다시 가입 시켜주신다고하시더라구요.

 

근데 제가알기론 결합자체가 인터넷 신규나 핸드폰 신규로 가입시 30일 이내로 가입해야 되는 걸로 알고있는데 이게 맞나요?

 

또한 저포함 3회선이 sk인데 sk 브로드밴드 (tv+인터넷)이 내년 3월에 약정이 끝납니다. 

 

동생이 이번년도 12월에 skt 약정이 끝나는데 해지하고 가도 위약금은 없는지요?

 

상담사가 해지 위약금은 없다고 그러던데, 핸드폰 쪽은 안 물어봐서 모르겠어서요.

 

간략히 말씀 드리면

 

결합은 30일 이내 가입인걸로 아는데 온가족할인 해제후 온가족플랜 가입을 시켜주는 것이 가능한지?

 

온가족플랜이 결합된 후 동생이 12월에 kt로 번호이동 시 위약금이 생기는지?

 

가 궁금합니다.

전체 댓글5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최유진
    안녕하세요, 치킨무님~? 백메가 미소지기 최유진이에요~ ♥.♥

    이렇게 게시판을 통해 만나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특히 저희 백메가를 통해 이번에 KT인터넷을 가입해주셔서 넘넘 감사드려요~*


    해외망 이용 등을 위해서, SK의 약정이 남았음에도 불구하고,
    이번에 KT상품들로 싹 갈아타셨구요!

    이제 계획대로 기존의 SK 상품들을 해지하시고 해지위약금을 납부하려 하셨는데요!
    SK본사 쪽에서 해지하시지 말고 온가족플랜으로 다시 가입하시라고
    치킨무님을 붙잡은 상태인가보네용~!^~^;

    1. 기존 사용하시던 SK인터넷과 IPTV는 내년 3월에 약정이 끝나며!

    2. SK폰은 총 3회선을 이용중이시나, 이중 1회선(동생분) 폰은 올해 12월에 KT로 이동예정!

    3. SK의 위약금은 아마 많이 나오는 상태일 거예요~!



    # 일단, 본사에서 다시 온가족플랜으로 진행해준는 것은 가능하답니다!+.+

    저희 백메가와 같은 영업점을 통해서
    기존 사용하시던 인터넷과 동일한 통신사로 가입하시는 것은 물론 불가한데용~!

    통신사 본사를 통해서는? 가능할 수 있어요!
    결합방식을 변경하거나 혹은 명의자를 변경하는 식으로 진행될테구요~*



    # 그런데 SK인터넷이 이미 해지처리가 된 것인가요? 즉 위약금을 내셨나요?

    기존 SK상품이 이미 해지처리가 완료된 상태라면 위약금이 나올텐데요..
    위약금을 납부하시고,
    또다시 SK로 가입하시는 식으로 진행하시진 않을 것 같아서요~

    아마 "해지 요청을 했더니 → 본사에서 붙잡았음!"
    이 상태일 것 같은데.. 맞으신가요?^.^
    즉, 아직 해지처리가 안되어서 위약금도 납부하시지 않아도 되는 상태!가 맞나요?


    ① 해지가 안된 상태이고 + 기존 결합이 온가족할인 결합이었다면?

    인터넷이 살아있으므로 지금 다시 온가족할인으로 결합을 하실 수도 있으니
    이 점도 참고해주세요!
    위약금을 내시는 것보다, 내년 3월까지 상품을 살려두시고 요금을 납부하시는 것이
    더 이득이 된다면 그대로 SK상품을 쓰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입니다~*


    ② 해지가 안된 상태이고 + 본사 안내대로 "온가족플랜"으로 다시 묶으시면~?

    이 경우 재가입이 되어서.. 인터넷 3년 약정이 다시 시작될 가능성이 높아요!
    따라서 이 부분에 대해서 본사로 꼭 확실히 물어보셔야 좋습니다~
    혹시 앞으로 3년 안에 인터넷 해지시 해지위약금이 나오게 되는 건 아닌지...를요~ㅠㅠ

    만약 온가족플랜 결합에 + 내년 3월 인터넷 약정만료까지만 쓰면 되는 조건이면?
    본사 안내대로 진행하셔도 좋겠구요~
    (즉, 이 역시도 지금 해지위약금을 내는 것보다, SK상품들 유지 쪽이 득이 될 수 있으므로!)

    단, 내년 3월이 아니라, 앞으로 "3년간" SK인터넷을 써야 하는 조건이면?
    온가족플랜으로 다시 묶는 것은 비추천드려요....


    ③ 그리고 온가족할인 결합이든, 온가족플랜 결합이든 "폰결합" 해지시 위약금은 없어용!

    이중에서 폰이 일부 빠져나가면 그만큼 할인혜택이 줄어들게 되는 것이구요~!
    만약 폰들 전부다 결합에서 빠져나간다고 해도
    폰결합 해지로 인한 위약금이 나오는 것은 아니랍니다~^~^

    인터넷을 약정기간 이내에 해지하시면 이때는 물론 해지위약금이 나오게 되겠지요~^-^;



    즉, 치킨무님께서 확인해주셔야 할 것은 아래와 같아요!+.+

    1. SK인터넷이 이미 해지처리가 되었는지 여부? (위약금을 내셔야 하는지?)

    2. 만약 위약금을 내시게 된다면 정확히 얼마가 나오는지?

    3. 본사에서 말한 "온가족플랜" 재결합은, 기존 SK인터넷 약정 그대로 조건인지?
      아니면 다시 3년 온가족플랜 결합이 새로 시작되는 것인지?
      (즉, 원래 약정만료일인 내년 3월에 인터넷을 해지해도 위약금이 없는 건지?)

    4. 본사 안내대로 온플랜으로 재결합(재가입)해서 이용시 매월 총 납부요금은?
      (참고로, 온가족플랜이라면 3회선 폰들에서는 각각 5,500원씩 할인
      대표명의자 폰에서 NEW TV플러스 1,100원 할인 별도 적용되어야 합니다)
     

    이를 모두 본사를 통해 확인해주시고 저에게도 말씀해주시겠어요~?♥.♥
  • 회원님의 사진 치킨무
    @최유진1. sk에서 온가족플랜얘기를 하면서 해지는 취소 해주셨어요.
    2. 위약금은 안내게 됐네요.
    3. 제가 내년 3월까지 무조건 쓴다고 했고 녹음까지 했으니 아마 내년 3월 까지 플랜일 거에요.
    만약 3년 재약정이 된다면 브로드밴드 홈페이지서도 확인이 가능한지요?
    4.인터넷 할인에 3회선 5500원 할인 들어가는걸로 알고있어요. tv플러스는 확인을 해봐야겠네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최유진
    @치킨무어머나! 치킨무님~!^.^

    다행히 해지는 취소하셨으며,
    온가족플랜으로 결합방식을 변경하더라도 3년 약정이 잡히지 않는다는 것도'
    이미 꼼꼼하게 확인하고 확답도 받으신 상태로군요~?

    그렇다면 넘넘 다행이네요!

    남은 10개월 정도의 약정기간은 매월 SK인터넷과 폰들에서 총합 약 2만원씩
    할인을 받으시면서 사용하시게 될테구요~
    즉 매월 실제 지출되는 금액이 1만원대가 될테니, 이대로 유지하시는 것이 이득이에요!+.+

    위약금은 분명 이보다 훨~씬 많이 나오는 조건이었을테니까요~ㅠㅠ



    다만, 본사로 확답을 들어두시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나중에 이를 근거로, 본사에서 말을 바꾸거나 발뺌하는 일을 막을 수 있거든요!

    ① '온가족플랜' 변경이 맞는지? (인터넷 5,610원 할인 + 폰들에서 총합 16,500원 할인)
    ② NEW TV플러스 1,100원 할인도 적용되는지? (이는 안될 수도 있어요! 약정 문제로...)
    ③ 내년 3월에 몽땅 해지해도 위약금이 안나오는 것이 확실한지?


    이를 확인해주시고 → 맞다면 바로 딜! 해주시면 되겠습니당~!

    치킨무님 입장에서는 매우매우 유익하고 좋은 조건이 아닐 수 없으니까요~♥.♥
    (본사에서도 해지방어를 했으니, 서로 윈-윈이라고나 할까요~)
  • 회원님의 사진 치킨무
    1번은 확실하구요. 2번은 안되면 그냥 써야죠 뭐 ㅎㅎ 3번은 본사통해서도 해지시 위약금 없다고 들었고 결합진행해주는 곳에서도 같은 말 하셔서 등록했네요~ 좋은 답변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최유진
    @치킨무와우~! 그렇다면 정말정말 잘됐네요!^.^

    원래 '온가족플랜'은 SKT (SK텔레콤)의 전용 폰결합 상품이었는데요~
    최근에 SKB (SK브로드밴드 = 지금 사용중이신 인터넷 통신사)에서도
    이 온플랜으로 결합을 해줄 수 있게 권한 (온플랜 결합 정책)이 생겼거든요~!+.+

    그래서 SKB 측에서 이처럼 좋은 조건으로 진행 (폰 재결합)이 가능했을 거예요!
    치킨무님 댁에 이번에 마침 운도 잘 따라준 것 같습니당!

    지출을 확 절약하시게 되어 넘넘 다행이네요~^~^* (행복)


    그리고 제 안내가 도움이 되었다고 말씀해주셔서 제가 더 고맙고 감사해용!

    앞으로도 도움 필요하신 일이 생기면 언제든지 백메가로 편하게 문의해주세요오~!♥.♥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