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날씨니님의 글

이사관련 문의 드립니다.

회원님의 사진
  • 날씨니
  • 댓글: 1
  • 조회: 676

현재 SKB(인터넷+2핸드폰(SKT)로 약정은 끝난 상태고 다음 달에 옆 동네로 이사 예정입니다. 

이사 가는 곳에서는 인터넷+TV 설치 예정입니다. 

 

이럴 경우에는 해지하고 다시 가입하는 것이 좋은지 아니면 그냥 이전 설치 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현재 제 명의로 되어 있는데 신규가입 시 와이프 명의로 해야 하는지도 궁금합니다. 

그리고 설치는 몇 일 전까지 말씀드려야 원하는 일정에 설치 가능한지도 답변 부탁 드립니다. 

 

지역은 대전 서구입니다.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날씨니님~!?
    백메가의 곽은정입니다 ♡\(´▽ `)ノ♡

    오홋! 이미 인터넷+핸드폰 결합으로 요금할인을 받는 것이
    짱짱(?)임을 잘 알고 계셔서 결합할인을 받고 계시군요~!

    인터넷의 약정기간이 만료되어 통신사 선택에 자유로우시니
    날씨니님과 와이프분의 핸드폰 상황이 관건인데요,

    1대라도 번호이동할 것을 염두에 두고 계시다면 -> 타사 신규가입이 유리,
    SK핸드폰 2대를 쭉 유지할 예정이시라면 -> SK재약정이 유리해요 +_+

    아마 말씀주신 내용을 보았을 때 후자의 상황이 아닐까~싶은데요..
    예전에는 대표명의자 변경+이사를 가시면
    동일한 통신사로 신규가입을 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지금은 너무나 아쉽게도... 아예 방법이 없어요ㅠㅠ


    이제는 신규가입을 하려면,

    1) 현재 사용 중이신 SK인터넷의 대표명의자가 아닌
      다른 가족구성원분이 대표명의자가 되셔야 하고요~!

    2) 기존 댁의 주소지가 아닌 다른 주소지로 가입하셔야 합니다.

    3) 게다가 핸드폰 결합 이력이 3개월 이내에 없어야 하고,

    4) 새로운 컴퓨터가 필요해요ㅠ
      (SK는 컴퓨터의 MAC주소까지 추적하기 때문이지요;;)


    즉! 날씨니님의 상황이라면..
    대표명의자를 다른 가족분(와이프분)으로 하실 수 있을거고,
    곧 이사갈 예정이시니 1~2번의 문제는 없을텐데요..
    3번과 4번이 문제입니다ㅠㅠ

    기존에 사용했던 이력과 전~~혀 연관성을 찾을 수가 없어야 하는데..
    SK는 어떻게든 연관성을 만들어내려고 노력하고 있거든요.

    여기에 투자할 자원(?)을 쏟아부을 시간에
    고객님들에게 조금이라도 혜택을 더 드릴 수 있으면 좋을텐데,
    이것을 집요하게 찾아내고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SK를 쭉 이용하시려면 이사가실 때
    TV를 추가 가입하면서 재약정+이전설치를 하셔야 해서요..
    어떻게 하심이 좋을지 아래에서 차근차근 설명드릴게요~!


    1. TV상품

    현재 가장 기본적으로 이용하는
    "뉴스마트TV (UHD)"를 추천드려요~!

    이 TV상품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설명드리면,
    "뉴스마트TV"라는 것은 TV상품명을 말하고요..
    약 168개의 채널이 제공되는 가장 대표적인 상품입니다.

    그 옆에 적혀있는 "UHD"라는 것은
    TV가입시 같이 따라나오는(?) 셋탑박스 기기의 종류인데요..

    신형인 UHD셋탑박스는 이전에 출시한 셋탑박스와 성능차이가 커요~!
    성능차이란 곧 반응속도와 지연시간의 짧음을 의미하는데
    이 두가지는 TV만족도에 있어서 아주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지요ㅎㅎ

    아직 UHD급 화질(4K화질) 콘텐츠 자체가 보편화 되어있지 않아
    TV화질에서는 크게 체감하지 못하실 수도 있지만..
    성능 차이의 문제로 UHD셋탑박스를 이용하는 것이 최고랍니다♡


    2. 결합상품

    현재 이용하고 계신 결합상품 이름이 무엇인가요?
    아마 "온가족프리"로 이용 중이시지 않을까 예상되는데요..
    이것이 맞다면 재약정하실 때 "온가족플랜"으로 변경하는 것이 좋습니다.
    할인받을 수 있는 요금 편익이 더욱 좋기 때문이지요 +_+


    3. 재약정을 하신다면!?

    이에 대한 권한은 본사에서만 독점하고 있는지라
    백메가에서는 아쉽게도.. 재약정을 도와드릴 수가 없고요ㅠ
    SKB 본사 고객센터를 통해 해주셔야 하는데요..

    넉넉히 일주일 전 쯤에 이전설치 요청하면서
    재약정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SKB 본사 고객센터(080-8282-106)에 전화하실 때
    아래와 같이 말씀해주세요~~!

    1) 곧 이사갈 예정인데 이전설치를 할지, 해지를 할지 고민됩니다.

    LG에서는 신규가입하면 사은품 35만원을 준다고 하여
    이참에 핸드폰과 인터넷을 LG로 이동할까 하는데
    만약 SK를 계속 이용한다면 어떤 혜택을 더 받을 수 있을까요~?

    SK인터넷이 마음에 들어서 계속 쓰고 싶은데..
    LG로 가입하면 더 싸게 쓸 수 있을 것 같아서 고민이에요.


    2) 이사갈 때 TV도 추가로 가입하려고 하는데
    TV상품은 뉴스마트, 셋탑박스는 UHD로 가입하면
    부가세를 포함한 월요금이 어떻게 될까요?


    3) 온가족프리 결합상품을 이용하고 있는데
    온가족플랜으로 변경하면 요금이 어떻게 될지도 궁금합니다.

    이렇게요~ㅎㅎ
    그러면.. SKB 본사 상담원분이 이에 대해 착착 설명해주실 거예요.


    그..그런데.. 재약정이나 IPTV 추가 가입 시
    사은품 혜택이 100% 주어지는 것이 아니라
    본사 정책과 상담원 재량의 따라 차이가 있어서
    조금이나마 혜택을 받을 수도, 아예 못 받을 수도 있는데요ㅠ

    부디 상담원분과 잘 얘기가 되어 조금이라도 추가 요금할인이나
    상품권 혜택을 받으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_+


    혹~~~시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로 편히 말씀해주시고요~!
    백메가를 믿고 문의주셔서 정말 감사드려요~~^0^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