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몸짱프로젝트님의 글

SK변경 문의 드립니다

회원님의 사진
  • 몸짱프로젝트
  • 댓글: 1
  • 조회: 1,688

안녕하세요, 기존 KT 인터넷 약정 3년이 지나 SK로 변경할까 합니다.

 

- SK로 변경할 내용은 인터넷, TV입니다.

- 인터넷 회선은 현재 거주중인 아파트가 노후화되어 100메가를 사용하고 있는데, 실제 50메가만 전화선으로 들어온다고 하네요.(주소는 고양시 일산서구 ******* ***동입니다.)

- SK로 이동시, 서비스 가능한 인터넷 상품별로 요금이 얼마나 되는지 알아봐주세요.

- 저와 와이프, 자녀 2명이 모두 SKT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입년수가 오래되진 않았구요. 적당한 요금제 추천 바랍니다.

- SK로 변경 시, 사은품은 얼마나 되나요?

- 설치는 주중은 저녁 7시 이후에 가능한데, 주중에도 설치가 가능할까요?

 

두서없이 문의 드렸네요.

위 내용을 기초로 설치 가능한 상품종료, 설치비, 가입비, 월요금, 사은품, 설치 가능일/시간에 대한 답변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몸짱프로젝트님~?!
    백메가의 곽은정입니다^0^

    오오! 자세한 상황을 알려주신 것으로 보아
    통신상품에 대해 잘 알고 계신 듯 한데요 +_+

    결합할 SK핸드폰이 무려 4대나 있으니
    인터넷 통신사도 말씀주신대로
    SK를 택하는 것이 정석(?)입니다.

    인터넷+핸드폰 결합으로 요금할인을 든든히 받을 수 있고,
    신규가입 혜택까지 받을 수 있거든요ㅎㅎ


    그런데... 요금보다 더욱 중요한 것이
    우리집까지 깔려있는 인터넷 망이 "대칭형 방식인가?" 예요.

    댁까지 깔려있는 인터넷 망이
    대칭형 방식이면? 큰 문제없이 이용하실 수 있는데..
    비대칭형 방식이라면? 인터넷 속도와 끊김 문제로
    어마어마한 스트레스를 받을 것이라 완전 비추입니다ㅠㅠ

    인터넷은 우리가 앞으로도 계속 사용해야만 하고,
    이것은 아주 중요한 문제이니 혹~시 잘 모르고 계셨다면
    꼭 3분만 시간을 내어 읽어주시겠어요~? +_+

     - 참고 링크글: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3411


    우선.. 남겨주신 주소지로 바~로 조회해보니
    SK인터넷 망이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광랜"이 아닌
    "VDSL(전화선 기반망)"으로 깔려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LG인터넷은 전산의 정확도가 많이 떨어져서
    기사님께서 내방해보셔야 정확히 알 수 있는데요..
    아파트가 90년대에 구축된 곳이라 왠지 불안하네요ㅠ
    이 당시의 건축된 아파트들 사정이 이렇거든요ㅠㅠ

    KT도 전화선 망으로 들어온다는 안내를 받으셨다는 말씀으로 보아
    마찬가지로 "VDSL"로 깔려있다는 것일텐데요..
    지금 상황에서는 아쉽지만.. KT를 유지하시는 것이 좋아요~!
    같은 VDSL망이더라도 SK, LG와 기술력이 다르기 때문이지요 +_+bb

    왜냐하면.. 한국통신 시절부터 광케이블을 전국 각지에 깔아놓은 통신사이자
    오늘날에도 가장 많이 인터넷 구축 예산을 쏟아붓고 있어서
    모든 기간망 통신사 중에 망 품질이 가장 안정적이랍니다.


    만약 SK로 가입하신다면 인터넷과 TV 끊김 등의 문제로
    어마어마한 스트레스를 받을 것이서요..
    (IPTV는 디지털 방식으로 송출되기에 인터넷 품질에 영향을 받거든요ㅠ)
    KT재약정만이 해답입니다.

    일단 한 번 써보겠다~고 가입한 분들 중에
    도저히 못 쓰겠다고 해지하려는 분을 많이 봐왔어서
    SK가입은 정말.. 말리고 싶어요ㅠㅠ

    게다가 이용하시다가 약정기간이 만료되기 전에
    해지하려고 하시면 해지 시 위약금이 발생할 뿐만 아니라
    또다시 SK해지 -> KT가입을 하셔야 하니
    이에 따른 절차도 여간 번거로운 것이 아닙니다;;


    이렇게 해서~! KT를 쭉쭉~~
    이용하려고 하신다면 재약정을 해주셔야 돼요.

    모든 통신사의 전산이 강화되어 해지 3개월 이내에는
    같은 "장소"나 "명의"로 동일한 통신사에
    재가입(신규가입)이 어려워졌거든요^^;

    그런데.. 재약정은 백메가에서 아쉽게도 도와드릴 수 없고요ㅠ
    KT 본사 고객센터(국번없이 100번)를 통해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재약정은 본사에서만 권한을 독점하고 있거든요^^;;

    본사에 전화하실 때에는 바로 재약정하려고 한다~고
    말씀하지 마시고 아래와 같이 말씀해주세요ㅎㅎ

    "재약정을 할지 말지 고민됩니다.

    SK에서는 신규가입하면 사은품 35만원을 준다고 해서
    이참에 모두 SK로 바꾸려고 하는데..
    만약 KT를 계속 이용하면 어떤 혜택을 더 받을 수 있을까요~?

    KT인터넷이 마음에 들어서 계속 쓰고 싶지만
    SK로 가입하면 더 싸게 쓸 수 있을 것 같아서 고민되어요."

    이런식으로요 +_+
    그러면 KT 본사 상담원분이 이에 대해 착~착! 안내드릴 거예요.

    그..그런데... 재약정을 하시더라도
    혜택을 100% 받을 수 있는 것이 아니고,
    상담원 재량과 본사의 내규에 따라 달라지는데요~
    내규라 함은 통신사의 실적에 영향이 있습니다.

    쉽게 말씀드려서,
    실적이 안 좋으면 가입자분의 이탈을 막기 위해
    혜택을 어느정도 드리겠다~고 제시할 것이고요~!
    실적이 좋다면 드릴 수 있는 혜택이 없다~고 할 수도 있는 것이지요^^;

    해서, 추가혜택을 받으실 수 있을 것이라고 장담드릴 순 없지만ㅠ
    밑져야 본전이니 꼭 한 번 말씀해보시기를 권유드려요 +_+

    부디 잘 얘기가 되어 조금이라도
    혜택받으실 수 있기를 응원하겠습니다♡


    물론.. 저희 백메가에서 타통신사 신규가입을 해주시면
    더할 나위없이 감사드리지만..
    저도 집에서는 한 명의 소비자로서
    솔직하게 말씀드리는 것이 옳다고 생각해요^^;


    혹~시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부담없이 댓글로 말씀주시고요~!

    이용하시다 또다른 궁금증이 생기시면
    언제든지 편하게 백메가에 찾아오셔서 말씀 남겨주시겠어요~?!
    항상 발 빠르게(?) 달려와 친절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0^

    그럼.. 몸짱프로젝트님~! 이번주도 즐거운 한 주 보내세요 +_+
    그..그리고... 지인분들에게도 저희 백메가에 대해
    소개해주시면 정말 감사드리겠습니다~♡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