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편하게님의 글

SK결합상품 문의

회원님의 사진
  • 편하게
  • 댓글: 5
  • 조회: 959
제가 이번에 백메가에서 KT 인터넷 가입을 했습니다.
매우 만족하고 있는데 몇 가지 궁금한 점이 있어서 질문해보려고 합니다.

저희 집은 현재 새로 설치된 KT100메가 인터넷+TV와,
원래 있었던 SK100메가 인터넷+TV가 둘 다 있습니다.
원래는 KT 설치이후에 SK를 해지하려고 했는데, 해지위약비용이 12만원이 나오기 때문에 조금 고민을 해보아야 합니다.
약정은 9월달에 끝나는데, 여기서 가족결합할인으로 조금 이득을 볼 수 없을까요?
현재 집에 가족이 넷이고, 두 명은 SK핸드폰(Band 데이터 퍼펙트 이상)을 사용하고 있고요, 두 명은 KT핸드폰(요금합산 10만원 미만)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전체 댓글5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루다
    편하게님, 안녕하세요~~?!!
    새로운 한 주를 잘 시작하고 계신지용~~??!!

    저는 백메가 이루다라고 하구요~~^ㅇ^)//
    문의게시판을 통해 만나뵙게 되어 정말 반갑습니당!!

    어머나!!! 저희 백메가를 통해서
    이번에 KT 인터넷을 가입해주신 고객님이셨군요!!
    백메가를 믿고 선택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ㅠㅂㅠbbb


    오늘은 추가 문의사항이 있어 들러주셨는데용~~ㅎㅎ

    * 이번에 KT를 설치받으신 상황인데,
    * 기존에 사용하시던 SK상품 약정만료가 9월이며,
    * 지금 해지시 위약금이 12만원 정도 나오는군요!!!
    * SK역시 인터넷과 TV 둘다 사용중이시구용~~!!


    --------------------------------------------


    1. SK 핸드폰 결합 상품??

    가족분들께서 SK폰을 2회선 사용중이신데,
    가족결합을 지금 문의주신 것을 보면....
    현재의 SK인터넷은 폰결합을 하지 않으신 상태인거죠??

    즉, SK인터넷을 가입하실 당시에는
    결합가능한 SK핸드폰이 없어서
    폰결합 없이 <스마트 다이렉트>로 가입하신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용~~>ㅅ<)//

    1)
    SK는 인터넷 신규가입시,
    처음부터 폰결합 상품으로 가입하셔야만~~!!
    폰결합 상품 진행이 가능하답니다~~ (거의요)

    2)
    제 예상대로 폰결합 없이 가입하셨던 것이 맞다면,
    지금와서 SKT 온가족플랜, SKB 온가족프리 등으로
    결합하시는 것은....
    너무너무 아쉽지만아예 불가하구요...ㅠㅠㅠㅠ

    3)
    만약 말씀하신 2회선 폰들이
    <온가족할인>으로 결합된 상태라면~~??!!
    이 경우는 SKB인터넷 역시도 이 <온가족할인>에
    추가로 결합하시는 것은 가능해용!!!

    물론 가입년수가 많이 누적된 상태여야먄
    이 온가족할인 결합시 할인혜택도 커질테구용~~

    (참고로 band요금제 폰들은 이미 할인된 요금제라
    온가족할인 결합시 할인율이 적게 적용되구요;;;
    가입년수가 총합 20년 이상은 되어야
    <온가족할인> 결합시 할인이 적용된답니다용ㅠㅅㅠ)


    2. 위약금 내고 해지? or 요금 내고 유지?

    지금 인터넷과 IPTV 둘다 사용중이시며
    폰결합 상품을 이용중이신 것도 아니라면.....!!
    매월 총요금이 3만원대는 나올 듯한데용~~>ㅅ<)//

    1)
    즉!! 앞으로 약 7개월간 이 요금을 내시면서
    그냥 두실것인지, 아님 위약금을 내고
    당장 해지하실지 선택하셔야 할테구요~~ㅎㅎ

    2)
    일단 SK로 전화하셔서!! 해지신공을 걸어봐주세요~~
    만약 해지하지 않고
    약정만료일까지 유지하는 것을 조건으로~~!!

    ㄴ 해지신공 꿀팁 (참조)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8&page=2

    3)
    추가할인이나 사은품 등의 혜택을 적용해서
    남은 7개월간 총 납부하실 요금을 따져보시구요~~

    ★★
    지금 위약금을 내고 해지하는 것보다
    유지하시는 편이 지출비용이 적다면 유지하시고!!
    그게 아니면 당장 해지하시면 그만입니당~~^ㅂ^)//


    -----------------------------------------------


    아참 KT 개통후 상품권까지 발행된 상태면??
    바로 KT본사로 전화하셔서 폰결합도 진행해주세용!!
    폰들이 이미 다른데 결합된 것이 아니라면,
    이번에 <총액결합할인>으로 인터넷에 결합하심 끝!!!


    그럼 안내드린 내용이 도움이 되었음 좋겠네용!!!

    이밖에 다른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혹은 SK인터넷을 이미 폰결합 상품으로 사용중이시면?)
    언제든지 또 댓글로 문의주세용~~^ㅁ^bbb

    백메가는 항상 편하게님의 방문을 기다리고 있답니당~~☆


    그럼 오늘도 즐건 하루 되시구요,
    또 뵙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ㅂ<)//
  • 회원님의 사진 편하게
    친절한 설명 감사드립니다.
    SK인터넷의 경우 처음 설치시에 3회선 연결(가족3명+인터넷)으로 할인을 받고 있다가, 이번에 한 명이 KT로 통신사를 옮기게 되면서 할인이 해지된 상태입니다. 혹시 이런 상태에서 방법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루다
    @편하게아쿠쿠.. 그러셨군요...!!!

    아마도 3회선 결합으로 가입하셨다면,
    SKT <온가족무료>로 가입하셨던게 아닌가 싶은데요~!!

    이중 한분이 KT로 폰을 이동하면서 결합이 깨졌다면,
    하필이면 대표명의자분 폰이 빠졌었나보네용...ㄷㄷㄷ
    SK는 대표명의자가 폰결합에서 빠지면
    모든 결합이 깨지고 => 또한 되돌릴 수도 없거든요;;;;

    1)
    참고로, SKT <온가족무료>가 맞았다면,
    명의자분이 KT로 폰을 옮기시기 전에,
    먼저 인터넷 대표명의자분을 => 다른 가족구성원분으로
    먼저 변경부터 해두었으면 안전했을텐데.. 좀 아쉽구요...ㅠㅅㅠ

    2)
    만약 SKB <온가족프리>결합이었다면,
    폰 이동 전에 인터넷 명의자를 변경했더라도
    어차피 다시 온가족프리 재결합을 하실 수는 없었을테니
    폰결합 해지는 어쩔 수 없는 일이었을 것이랍니당....(흡)

    3)
    어쨌거나!! 이처럼 폰결합이 깨져버린 상황이면
    어차피 되돌리거나 폰을 재결합하는 건 불가한 것이
    원칙인데용~~>ㅅ<)//

    그래도 혹시.. 모르므로... 이번에 본사로 전화하셔서
    (해지신공 시전시) 폰 재결합 가능성에 대해서
    한번 물어보시는 것도 나쁘진 않을 거예용~~!!ㅎㅎㅎ

    역시나 원칙대로 안되는 것이 맞다면,
    해지하지 않고 마저 약정 만료일까지 사용하게 되면
    추가로 요금할인이나 사은품 혜택은 없는지 물어보세용!!
    (즉 해지신공의 기본 원리지용~~)

    "이미 우리집엔 다른 인터넷을 설치한 상태고,
    이런 추가혜택마저 없다면 해지할 수밖에 없다~~ 엉엉"
    하는 뉘앙스로요^ㅇ^)//


    (아참!! 만약에 총 가입년수에 따라 할인받는
    온가족할인 결합이었다면~~??? 댓글로 말씀해주세용!!)
  • 회원님의 사진 편하게
    대표명의자라는 것이 인터넷을 가입한 명의자를 말하는 것인가요?
    인터넷은 제 명의로 가입이 되었고, 저는 아직 SK핸드폰을 쓰고 있습니다. 이번에 어머니께서 KT로 옮기시면서 저한테 문자가 왔습니다.
    [SKY]온가족무료 결합상품 해지. 당월부터 유선상품이 유료 청구됩니다.
    이 경우엔 대표명의자가 어머니로 되어 있는것인가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루다
    @편하게오??!!! 편하게님~~!!

    SKT <온가족무료>로 3회선 결합하여
    인터넷을 가입하셨었다면~~??!!

    이 SK인터넷 대표명의자 분이 바로
    온가족무료 대표명의자와 일치하거든요~~??

    1)
    즉, SK인터넷을 편하게님 명의로 가입하셨다면
    온가족무료 명의자가 편하게님이라는 뜻이 되고!!

    대표자(명의자)가 아닌 구성원이 어머님의 폰을 KT로 이동!!
    이 상태라면 온가족무료는 유지가 되고있어야
    정상일 것이랍니당~~ㅎㅎㅎ

    (온가족무료는 "대표명의자 포함 2회선 결합"만
    최소한 유지가 되면 되거든요~~^ㅁ^bbb)

    2)
    그런데 SKT <온가족무료> 총 3회선 결합 중에서
    어머니 폰 1대만 빠졌음에 불구하고
    온가족무료 결합상품이 해지되었다고 하는 것을 보면??

    아마 생각하신 것과 다르게
    이 인터넷의 대표명의자분은 편하게님이 아니라
    "어머니"이셨던 것으로 짐작이 되어요~~>ㅅ<)//

    ★★
    SKT 온가족무료는 이름에서 보시다시피
    SKT (SK텔레콤)의 상품이므로,
    바로 SKT 본사로 전화하셔서
    이 모든 부분에 대해 정확히 알아보시는 것이 좋겠어용!!!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