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이번에 백메가에서 KT 인터넷 가입을 했습니다.
매우 만족하고 있는데 몇 가지 궁금한 점이 있어서 질문해보려고 합니다.
저희 집은 현재 새로 설치된 KT100메가 인터넷+TV와,
원래 있었던 SK100메가 인터넷+TV가 둘 다 있습니다.
원래는 KT 설치이후에 SK를 해지하려고 했는데, 해지위약비용이 12만원이 나오기 때문에 조금 고민을 해보아야 합니다.
약정은 9월달에 끝나는데, 여기서 가족결합할인으로 조금 이득을 볼 수 없을까요?
현재 집에 가족이 넷이고, 두 명은 SK핸드폰(Band 데이터 퍼펙트 이상)을 사용하고 있고요, 두 명은 KT핸드폰(요금합산 10만원 미만)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전체 댓글5개
새로운 한 주를 잘 시작하고 계신지용~~??!!
저는 백메가 이루다라고 하구요~~^ㅇ^)//
문의게시판을 통해 만나뵙게 되어 정말 반갑습니당!!
어머나!!! 저희 백메가를 통해서
이번에 KT 인터넷을 가입해주신 고객님이셨군요!!
백메가를 믿고 선택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ㅠㅂㅠbbb
오늘은 추가 문의사항이 있어 들러주셨는데용~~ㅎㅎ
* 이번에 KT를 설치받으신 상황인데,
* 기존에 사용하시던 SK상품 약정만료가 9월이며,
* 지금 해지시 위약금이 12만원 정도 나오는군요!!!
* SK역시 인터넷과 TV 둘다 사용중이시구용~~!!
--------------------------------------------
1. SK 핸드폰 결합 상품??
가족분들께서 SK폰을 2회선 사용중이신데,
가족결합을 지금 문의주신 것을 보면....
현재의 SK인터넷은 폰결합을 하지 않으신 상태인거죠??
즉, SK인터넷을 가입하실 당시에는
결합가능한 SK핸드폰이 없어서
폰결합 없이 <스마트 다이렉트>로 가입하신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용~~>ㅅ<)//
1)
SK는 인터넷 신규가입시,
처음부터 폰결합 상품으로 가입하셔야만~~!!
폰결합 상품 진행이 가능하답니다~~ (거의요)
2)
제 예상대로 폰결합 없이 가입하셨던 것이 맞다면,
지금와서 SKT 온가족플랜, SKB 온가족프리 등으로
결합하시는 것은....
너무너무 아쉽지만아예 불가하구요...ㅠㅠㅠㅠ
3)
만약 말씀하신 2회선 폰들이
<온가족할인>으로 결합된 상태라면~~??!!
이 경우는 SKB인터넷 역시도 이 <온가족할인>에
추가로 결합하시는 것은 가능해용!!!
물론 가입년수가 많이 누적된 상태여야먄
이 온가족할인 결합시 할인혜택도 커질테구용~~
(참고로 band요금제 폰들은 이미 할인된 요금제라
온가족할인 결합시 할인율이 적게 적용되구요;;;
가입년수가 총합 20년 이상은 되어야
<온가족할인> 결합시 할인이 적용된답니다용ㅠㅅㅠ)
2. 위약금 내고 해지? or 요금 내고 유지?
지금 인터넷과 IPTV 둘다 사용중이시며
폰결합 상품을 이용중이신 것도 아니라면.....!!
매월 총요금이 3만원대는 나올 듯한데용~~>ㅅ<)//
1)
즉!! 앞으로 약 7개월간 이 요금을 내시면서
그냥 두실것인지, 아님 위약금을 내고
당장 해지하실지 선택하셔야 할테구요~~ㅎㅎ
2)
일단 SK로 전화하셔서!! 해지신공을 걸어봐주세요~~
만약 해지하지 않고
약정만료일까지 유지하는 것을 조건으로~~!!
ㄴ 해지신공 꿀팁 (참조)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8&page=2
3)
추가할인이나 사은품 등의 혜택을 적용해서
남은 7개월간 총 납부하실 요금을 따져보시구요~~
★★
지금 위약금을 내고 해지하는 것보다
유지하시는 편이 지출비용이 적다면 유지하시고!!
그게 아니면 당장 해지하시면 그만입니당~~^ㅂ^)//
-----------------------------------------------
아참 KT 개통후 상품권까지 발행된 상태면??
바로 KT본사로 전화하셔서 폰결합도 진행해주세용!!
폰들이 이미 다른데 결합된 것이 아니라면,
이번에 <총액결합할인>으로 인터넷에 결합하심 끝!!!
그럼 안내드린 내용이 도움이 되었음 좋겠네용!!!
이밖에 다른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혹은 SK인터넷을 이미 폰결합 상품으로 사용중이시면?)
언제든지 또 댓글로 문의주세용~~^ㅁ^bbb
백메가는 항상 편하게님의 방문을 기다리고 있답니당~~☆
그럼 오늘도 즐건 하루 되시구요,
또 뵙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ㅂ<)//
SK인터넷의 경우 처음 설치시에 3회선 연결(가족3명+인터넷)으로 할인을 받고 있다가, 이번에 한 명이 KT로 통신사를 옮기게 되면서 할인이 해지된 상태입니다. 혹시 이런 상태에서 방법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아마도 3회선 결합으로 가입하셨다면,
SKT <온가족무료>로 가입하셨던게 아닌가 싶은데요~!!
이중 한분이 KT로 폰을 이동하면서 결합이 깨졌다면,
하필이면 대표명의자분 폰이 빠졌었나보네용...ㄷㄷㄷ
SK는 대표명의자가 폰결합에서 빠지면
모든 결합이 깨지고 => 또한 되돌릴 수도 없거든요;;;;
1)
참고로, SKT <온가족무료>가 맞았다면,
명의자분이 KT로 폰을 옮기시기 전에,
먼저 인터넷 대표명의자분을 => 다른 가족구성원분으로
먼저 변경부터 해두었으면 안전했을텐데.. 좀 아쉽구요...ㅠㅅㅠ
2)
만약 SKB <온가족프리>결합이었다면,
폰 이동 전에 인터넷 명의자를 변경했더라도
어차피 다시 온가족프리 재결합을 하실 수는 없었을테니
폰결합 해지는 어쩔 수 없는 일이었을 것이랍니당....(흡)
3)
어쨌거나!! 이처럼 폰결합이 깨져버린 상황이면
어차피 되돌리거나 폰을 재결합하는 건 불가한 것이
원칙인데용~~>ㅅ<)//
그래도 혹시.. 모르므로... 이번에 본사로 전화하셔서
(해지신공 시전시) 폰 재결합 가능성에 대해서
한번 물어보시는 것도 나쁘진 않을 거예용~~!!ㅎㅎㅎ
역시나 원칙대로 안되는 것이 맞다면,
해지하지 않고 마저 약정 만료일까지 사용하게 되면
추가로 요금할인이나 사은품 혜택은 없는지 물어보세용!!
(즉 해지신공의 기본 원리지용~~)
"이미 우리집엔 다른 인터넷을 설치한 상태고,
이런 추가혜택마저 없다면 해지할 수밖에 없다~~ 엉엉"
하는 뉘앙스로요^ㅇ^)//
(아참!! 만약에 총 가입년수에 따라 할인받는
온가족할인 결합이었다면~~??? 댓글로 말씀해주세용!!)
인터넷은 제 명의로 가입이 되었고, 저는 아직 SK핸드폰을 쓰고 있습니다. 이번에 어머니께서 KT로 옮기시면서 저한테 문자가 왔습니다.
[SKY]온가족무료 결합상품 해지. 당월부터 유선상품이 유료 청구됩니다.
이 경우엔 대표명의자가 어머니로 되어 있는것인가요?
SKT <온가족무료>로 3회선 결합하여
인터넷을 가입하셨었다면~~??!!
이 SK인터넷 대표명의자 분이 바로
온가족무료 대표명의자와 일치하거든요~~??
1)
즉, SK인터넷을 편하게님 명의로 가입하셨다면
온가족무료 명의자가 편하게님이라는 뜻이 되고!!
대표자(명의자)가 아닌 구성원이 어머님의 폰을 KT로 이동!!
이 상태라면 온가족무료는 유지가 되고있어야
정상일 것이랍니당~~ㅎㅎㅎ
(온가족무료는 "대표명의자 포함 2회선 결합"만
최소한 유지가 되면 되거든요~~^ㅁ^bbb)
2)
그런데 SKT <온가족무료> 총 3회선 결합 중에서
어머니 폰 1대만 빠졌음에 불구하고
온가족무료 결합상품이 해지되었다고 하는 것을 보면??
아마 생각하신 것과 다르게
이 인터넷의 대표명의자분은 편하게님이 아니라
"어머니"이셨던 것으로 짐작이 되어요~~>ㅅ<)//
★★
SKT 온가족무료는 이름에서 보시다시피
SKT (SK텔레콤)의 상품이므로,
바로 SKT 본사로 전화하셔서
이 모든 부분에 대해 정확히 알아보시는 것이 좋겠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