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메가를 통해 인터넷에 가입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개통 1년이 지났는데 오늘 인터넷 통신사를 교체하면 사은품 10장과 요금 3천여원 상당을 제공한다는 상담 전화를 받았습니다. 위약금도 다 내준다고 하던데, 이러한 전화는 어떻게 생각해야하는지요?
마침 sk 인터넷 및 tv사용이 번거로워 바꿀 생각도 있었는데, 바꿔도 되는지요?
전체 댓글1개
우선 저희 백메가를 믿고 인터넷을 가입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리고요~!
이렇게 다시 찾아주시고 문의글도 남겨주셔서 더더욱 감사드려요~♡
특히 오늘 매우매우 중요하고 심각한 문제로 문의주셨는데요~!
이번에 받으신 인터넷 가입권유 전화는 한마디로 피싱전화랍니다... ㄷㄷㄷㄷ
걸려들지 않으시고 전화를 끊으셔서 다행이에요...ㅠㅠ
1.
만약 일반적인 평범한(?) 가입권유 전화나 문자 (아웃바운드TM, 스팸전화)였어도
고객님 정보를 어디서 사가지고 + 본인 동의도 없이 가입권유 영업 전화를 멋대로 했다!
..는 부분에서부터 이미 탈락인 업체라고 보시면 되고요~!
2.
오솔바람님 댁의 경우, 일단 인터넷을 개통한지 만 1년이 지났으므로
해지하시더라도 사은품반납 의무는 적용되지 않겠지만, 위약금은 무저건 나올텐데요~!
심지어 이 전화한 업체에서는 위약금까지 내준다는 거짓말까지 하고 있어요..!
위약금은 대납이 불가한 부분이랍니다~!^^;;; (불..법.. 입니다....에구에구)
3.
이는 매우매우 뻔한 피싱 수법 중 하나이며, 그냥 무시하시는 것이 상책이고요!ㅠㅠ
(그나마 "지난번 가입을 진행해드린 업체입니다~"라는 사칭은 하지 않았네요~)
그동안의 많은 경험(제보)에 근거해서 솔직히 말씀드리자면,
이런식으로 가입유치만 왕창 받아놓고 먹튀(?!)할 것이 너무나도 명백해보여요;;;
(혹은 가입유치 후, 자기들이 내뱉은 말에 대해서 모르쇠로 나올 것이 분명합니다...ㅠㅠ)
4.
피싱전화는 예전부터 있어왔지만, 요즘들어 더욱 급격하게 많아진 것 같더라고요~
해서, 꼭! 은행관련 피싱전화를 무조건 무시하고 피해야 하듯이
이와 같은 인터넷가입 고나련 피싱 전화도 무조건 피하셔야만 합니다!
아래 링크 글을 꼭 한 번 읽어봐주시기 바랄게요! (필독 사항이에요~)
--> [ 참고 링크 ] 인터넷 피싱전화가 부쩍 늘었습니다^ㅡ^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4944
아! 그리고 SK상품들이 불편하셔서 아예 타 통신사로 변경하고자 하신다면~?
1) 우선 SK로 전화하셔서 해지위약금을 조회해주세요! 즉 해지신공까지 겸해서요~
--> [ 참고 링크 ] 해지신공 꿀팁 안내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8&page=2
2) 그리고 SK.에서 제안하는 해지방어 조건도 들어보시고요
(약정만료까지 유지하는 조건으로 요금할인 혹은 사은품 혜택에 대해서요^^)
3) 저에게는 SK본사의 해지방어 조건과 + 정확한 위약금을 알려주시고,
더불어서 사용하고자 하시는 상품구성과, 결합가능한 휴대폰들을 모두 알려주세요!
(지난번 가입하신 주소지에서 계속 인터넷을 사용하고 계시지요~?^^)
--> 그럼 모든 조건을 비교해서, 타사로 갈아타시는 것이 유리한지,
혹은 SK를 해지신공 쓰고 유지하시는 것이 유리한지 꼼꼼하게 비교해드릴게요~!^^
어쨌거나 이렇게 바로 백메가로 문의주셔서 참으로 다행입니다~!^^b
앞으로도 언제든 문의사항이나 불편하신 점이 생기면 바로바로 저희 백메가를 찾아주시고요~!
이번기회에 꼭 스팸차단 어플 (후후 등..)도 깔아서 사용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그런데 또 요즘엔 010으로 시작하는 개인번호로도 전화가 많이 온다네요~ㅠㅠ)
그럼 안내 내용을 참고해주시고,
또 언제든지 타 통신사로의 이동을 원하시면 제 질문에도 꼭 답을 남겨주시기를 바라고요~!
오늘 즐거운 불금에 이어, 따뜻한 크리스마스와 연말도 보내시기를 소망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