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리모컨님의 글

셋톱박스 리모컨 성능

회원님의 사진
  • 리모컨
  • 댓글: 1
  • 조회: 2,631

안녕하세요.

 

현재 SK를 사용하고 있는데 유일한 불만이 리모컨입니다.

통합 전원 버튼을 누르면 TV 나 셋톱박스 둘중에 하나만 켜지거나 꺼지는 경우가 다반사

2세대 하얀색 셋톱박스를 쓰고 있는데

리모컨신호를 적외선방식으로 수신하는 건지,

잘 조준하지 않으면 채널이나 음량 버튼이 잘 안먹네요.

 

블루투스 방식이면 리모컨방향에 상관없이 리모컨 신호 수신 잘 된다던데

LG나 KT는 어떤가요?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리모컨님~?!
    백메가의 곽은정입니다^0^

    저희 백메가까지 먼 발걸음하시어 문의주셔서 감사드려요~!
    믿고 문의 남겨주신만큼 조금이나마 궁금증이
    줄어들 수 있도록 차근차근 설명드리겠습니당ㅎㅎ


    먼저.. 이미 잘 알고 계시듯이
    리모콘은 적외선과 블루투스 방식이 있는데요~

    적외선 방식은 옛날(?)에 많이 사용하던 방식으로
    직진성이 강한 친구라 회절성이 안 좋습니다;;

    해서, 리모콘 사용시 정조준을 잘해야 하지만,
    블루투스 방식은 회절성이 아주 좋아요~!

    게다가 SK의 UHD셋탑박스가 2세대로 넘어오면서
    반응속도와 회절성이 많이 좋아졌답니다ㅎㅎ
    (사용 중이신 리모콘은 블루투스 방식이에요 +_+)


    만약에 리모콘의 반응 속도에 문제가 있다면
    셋탑박스의 메모리가 원인일 수도 있어요.

    전원을 완전히 종료하지 않으면 "대기모드"로 들어가는데..
    이 때 시청하시던 채널과 컨텐츠 등등이
    모~두 메모리에 저장되어서 쌓이기 때문이죠ㅎㅎ

    해서, 최소한 일주일에 한번씩 완전히
    셋탑박스를 종료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데.. 말씀주신 내용을 보았을 때
    채널과 음량 버튼이 잘 안 눌릴 정도라면
    아마 리모콘 자체 혹은 셋탑박스에
    문제가 있을 것으로 보여요^^;;

    이 문제는 원인이 다양해서 추측만으로는 알기가 어렵고요ㅠ
    정확한 확인을 위해 기사님을 소환(?)해주셔야 합니다.

    SKB 상품을 이용중이시라면 -> 080-8282-106 번호로,
    SKT 상품을 이용중이시라면 -> 080-816-2000 번호로 전화하셔서

    장애신고를 하시어 리모콘에 문제가 있다고 말씀하시면
    기사님께서 내방하시어 확인해주실 거예요~!


    혹~시 인터넷 설치를 받으셨을 때 기사님의 명함을 받으셨었죠~? +_+
    명함의 전화번호로 직접 연락드려서 상황을 말씀주시면
    더 빠르게 기사님이 내방하시어 원인을 찾고 착착! 설명해주실 것이니
    이 부분도 꼭꼭 기억해주세요~♡


    저도 몇 달 전에 리모콘이 잘 안 눌려서
    기사님 명함에 적힌 번호로 말씀드렸었는데요,

    결국 리모콘에 문제가 있는 것으로 확인되어
    바~로 교체해주셨어요ㅎㅎ
    (그 후에는 문제없이 잘 썼어요 +_+)


    혹~시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편하게 말씀해주시고요~!

    꼭 가입과 관련된 문의가 아니더라도
    이용 중에 사소한 궁금증이라도 생기시면
    언제든지 백메가에 찾아오셔서 말씀 남겨주시겠어요~?!
    항상 발 빠르게(?) 달려와 친절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0^

    백메가를 믿고 문의 남겨주셔서 정말 감사드려요♡
    그리고.. 지인분들에게도 저희 백메가에 대해 소개해주시면
    정말 사랑하고 감사드리겠습니다~~! +_+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