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에 백메가에서 도움받고 sk 인터넷+tv 신청해서 사용한지 1년이 넘었는데요,
얼마전부터 휴대폰 번호(?)로 전화가 와서 1년이 도래했으니 LG로 바꾸면 위약금을 대납해주고
상품권을 지급하겠다고 합니다.
전화온 번호는 일반 휴대폰 번호고 대표 전화번호는 1670-4526 (검색해도 나오지 않음) 라고하는데요,
전화상으로 제에게 작년에 설치를 도와? 주셨던 곳이라고 하더라고요...
어찌하다보니 전화상으로 이름, 주소, 생년월일/주민번호 뒷자리까지 불러줘버렸네요...
인증 번호 문자오고, 아까 전화왔던 곳에서 계속 전화가 오는데,,,, 뭔가 미심쩍어서 안받고 있는 상황이에요 ㅠㅠ
이와관련해서.
1. 휴대폰 TM으로 연락온거 사기인가요? / 그냥 연락 안받고 있어도 괜찮겠죠...?
2. 제가 휴대폰은 SKT를 사용중인데, LGT로 변경할경우 불이익이 있을까요?
백메가랑 상관없는 질문일지 모르곘지만...ㅠㅠ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전체 댓글1개
저는 백메가의 곽은정입니다 ♡\(´▽ `)ノ♡
오오! 저희 백메가에서 가입해주신 고객님이시군요~!
믿고 가입해주셔서 감사드리고,
또다시 백메가까지 먼 발걸음 하시어
말씀 남겨주셔서 더욱 감사드립니다 +_+
허걱! 그런데.. 최근에 약간(?) 당황스러운 일을 겪으셨네요;;
인터넷 가입을 도와드렸던 업체다~라는 것은
아주 흔하게 겪을 수 있는 피싱 사례입니다.
보통 회사명은 얘기하지 않고 두루뭉실하게 말을 던지면서
위약금을 대신 내주겠다 또는 사은품을 든든하게 지급해드리겠다~라는 식으로
혹할만한(?) 조건을 내세워서 얘기하는 경우가 많지요ㅠ
피싱전화가 점점 더 발전(?)하면서
그만큼 사례도 다양해지고 있는데요..
이와 관련된 좋은 정보가 있으니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어
찬찬히 한번 읽어봐주시겠어요~? +_+
- 피싱전화 관련글: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4944
위의 링크를 통해 내용을 보시면 아하님께서는
"사례1" 해당하는 피싱수법을 겪으신 것 같아요^^;;
위약금 대납은 법적으로 불가능할 뿐더러
만약 가능하다고 해도 대납하려면 본인 확인을 해야하기에
개인정보 도용이 되니 절~대로 피싱 전화에 속으시면 아니됩니다ㅠ
우선.. 문자로 인증 번호가 왔다는 것은
가입 접수가 들어갔다는 의미인데요,
아직 인터넷 설치를 받은 것이 아니니
바로 개통취소를 하시면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인터넷 설치받으셨다면 단 하루만 사용해도
해지 시에 위약금이 청구되거든요;;
그리고~ LG로 이동하셔도 불이익은 없지만..
요즘은 예전과 다르게 1년마다 통신사를
이동하시는 것이 큰 메리트가 없어졌어요ㅠ
상황에 따라 이동하시는 것이 오히려 손해일 수 있습니다^^;
동일한 상품 가입 기준으로 3사 통신사의 월요금이 비슷비슷해서
오늘날에는 핸드폰 결합으로 요금할인을 받으시는 것이
가장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거든요 +_+bb
아마 SK핸드폰 결합으로 요금할인을 받고 계실텐데요~
그렇다면.. 쭉쭉 결합을 유지해서 요금할인을 받고,
인터넷 약정만료일에 맞춰 그때의 핸드폰 상황에 따라
인터넷 통신사를 선택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혹~시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로 부담없이 말씀해주시고요,
이용하시다가 다른 궁금증이 생기시면
언제든지 오늘처럼 백메가에 찾아오셔서 말씀해주겠어요~?!
항상 발 빠르게(?) 달려와 친절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