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ssen님의 글

조금 복잡한 상황입니다 상담 부탁드려요!

회원님의 사진
  • ssen
  • 댓글: 1
  • 조회: 757

1. 

- 어제 스마트폰을 바닷물에 빠트리고 오늘 수리센터에 가니 수리견적이 60만원이 나왔습니다.

- 기종은 G5, 통신사는 SK, 약정기간은 2년이며, 약정한지 4~5개월만에 이렇게 되었습니다.

- 할부원금은 약 70여만원이 남아있는듯 합니다.

- 어머님 폰이 SK라 함께 결합하여 월 2만2천원 정도의 인터넷을 무료로 사용해온 것이 1년정도 되었습니다.

 

2.

- 서비스센터에서는 수리비가 너무 많이 드니 중고폰 구입이나 타 통신사로의 이동을 권유하고 있습니다.

- 한데 제가 이번에 부모님과 따로 분가하여 살게 되면서 마침 인터넷과 TV를 설치하려는 중이었습니다.

- 해서 LG로 번호이동을 하면서 스마트폰을 새로 구입하고, 인터넷 및 TV상품도 신청하여 함께 결합하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드는데요,

 

 

질문1. 위 경우 SKT  위약금은 얼마나 되나요?

질문2. 위 경우 무료로 사용해오던 SK인터넷 위약금은 또 얼마나 될까요? 

질문3. 제가 알아서 폰을 먼저 개통한 후에 100메가에 나머지 결합을 신청하면 되는 건가요? 스마트폰 개통업은 안하시는지?

질문4. 이렇게 하면 부모님이 쓰실 인터넷이 없어지는데, 부모님이 인터넷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가장 합리적인 방법은 무엇일까요?

질문5. 지금 제 상황에서 스마트폰 구입비용, 인터넷과 TV상품 가입비용, 이에 따른 추가비용(위약금 지불 등)빌생 등을 고려할 때 가장 현명한 방법은 무엇일까요? 

 

 

질문이 조금 두서가 없습니다. 멘붕이 와서요.  감안해서 읽어주시고 현명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안녕하세요~! ssen님 :)
    백메가 상담원 김사라입니당~
    문의주셔서 정말 감사드려요 ^^

    허걱... ㅠㅠ
    얼마전에 휴대폰을 바닷물에 빠뜨리셨군요!
    아이구야.. 변경하신지 몇달 안되어 일이 생겨 상심이 크셨겠습니다!

    저도 얼마전 어머니 휴대폰이 물에 빠졌기 때문에
    조금이나마 그 마음이 공감되네용...


    =====================================================================

    오! 그런데 수리센터에서는 휴대폰을 타 통신사로 이동하시길 권유드렸는데요~

    지금 인터넷을 해지하신다면
    할인 받으셨던 내역은 반환하시지 않으셔도 되지만,
    3년 결합 약정 할인이 깨지기 때문에 위약금이 크게 발생합니다 ㅠ

    인터넷 단독이라면 대략 10 ~ 15만원,
    인터넷 + TV 결합이라면 30만원 정도 부과되지용...


    휴대폰 위약금은 현재 사용하시는 요금제와
    가입시 받으셨던 혜택에 따라서 많이 달라지기 때문에
    정확한 위약금은 SKT 본사로 전화하셔서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SKT 본사 080-011-6000 (휴대폰 센터 / 무료 전화)로 전화하셔서
    확인해주시면 좋겠습니당 ^_^~


    =====================================================================

    앗, 그리고 통신사 마다 휴대폰 지원금이 조금씩 다르기는 하지만
    크게 차이는 없습니다~!

    혹시나 어둠의 방법(?)들을 통해 추가적인 지원금이 가능할 수는 있지만
    현재 단속이 심해져서 찾기도 어려울 뿐더러
    법적인 보호를 전혀 받으실 수 없기 때문에
    그다지 추천드리지 않고 있어용...

    즉... 휴대폰을 번호이동하셔서 구매하시더라도
    큰 혜택 차이는 없는 것이죠!

    오히려 기종에 따라서는 현재 SK 통신사의 지원금이 더 클 수도 있구용 :)


    =====================================================================

    그리고 현재 인터넷 무료 혜택은 SKT의 온가족무료라는 결합상품입니다! :)

    아마도 두분 중 한분의 휴대폰 요금제가 밴드 59, 혹은 일반 75요금제 이상 사용하셔서
    2회선 결합을 -> 3회선으로 간주받으셔서
    인터넷 무료 혜택을 받고 계신 중인 것 같아요~!


    그런데 올해 8월 부로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진..
    즉, 신규가입이 중단된 레어(?) 상품이 되어버렸습니다..

    유지하실 경우 계속 혜택을 받으실 수 있으나
    지금 결합을 해지하신다면
    앞으로는 이 혜택을 받으실 수 없어용 ㅠ

    물론 온가족플랜이라는 대체결합상품이 생기기는 했으나,
    2회선 결합시에는 기존 혜택보다 아쉬운 상황이긴 합니다...


    따라서 개인적으로는
    휴대폰을 SK에서 기기변경을 하시고,
    인터넷 무료 혜택을 유지하시는 편이 낫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ssen님 댁에는
    다른 가족분들의 휴대폰을 결합하시거나,
    결합 없이 신규가입을 진행하시는 것이 어떨까 싶어요~!! :)


    =====================================================================

    음... 일단 상황을 더 명료하게 하기 위해서
    제가 몇가지 여쭙고 이어서 안내 도와드리고 싶습니당 ^^


    1. 먼저 본가의 주소지와 ssen님께서 독립하실 주소지를 정확히 말씀해주세용 ^^
     인터넷이 모두 정상적으로 가용되는지 확인하기 위함입니다

     같은 번지라도 바로 옆동에 따라서 가용여부가 달라질 수도 있고,
     같은 건물이라도 층에 따라서 가용여부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대구광역시 달서구 두류동 148-4 백메가 아파트 4동 402호" 
     이렇게 정확한 주소지 말씀 부탁드립니다!

     남겨주신 주소지는 블라인드 처리하니 염려마세용~♡ ^_^


    2. 그리고 ssen님과 가족분들께서 사용 중이신 휴대폰을 말씀해주세요~!
     아시다시피 같은 통신사로 인터넷 + 휴대폰을 결합하신다면
     요금 할인이 가능하니까용 :)

     "ssen님 - SK LTE 밴드 59요금제,
      어머님 - SK 선택형 36 요금제,
      다른 가족분 - LG LTE 데이터 59.9 요금제 등"
     이렇게 정확한 요금제 명과 함께 부탁드립니당 :)


    3. 그리고 혹시 본가에서는
     인터넷 단독 상품을 사용 중이신가요~?
     아니면 인터넷 + TV를 사용 중이신가요?!


    =====================================================================

    이렇게 세 가지 댓글을 먼저 말씀해주신다면,
    현 상황에서 가장 메리트 있는 방법으로 꼼꼼하게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댓글 기다리겠습니다 ;) ssen님!!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