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혁혁님의 글

kt 결합 문의요 ( 저번에쓴글 포함)

회원님의 사진
  • 혁혁
  • 댓글: 2
  • 조회: 2,417

백메가를 통해 

 

 

2016 . 7 월  1기가 인터넷 + Tv 2대 kt로 설치했습니다

 

 

그리고

 

2016 . 11 월 Kt 통신사로 핸드폰 개통했습니다. ( 내년에 가족 폰 3대 kt로 옮길예정 총 kt 핸드폰 4대 될예정)

 

결합을 할려고보니 뭉치다올레가 사라져서 멘붕이네요.

 

총액으로 결합을 할려고 전화해보니 

 

1기가 인터넷 + 모바일 1회선 3년 약정으로 해야지 백메가사이트에있는 할인 금액이더라구요 

 

 

핸드폰을 2년마다 바꿀거를 생각해서 2년약정 으로 하려고했더니 2년약정은 너무 할인액이 너무 적더라구요. 

 

그래서 어떻게해야할지를 몰라서 문의드립니다. 

 

 

1.   3년약정을 걸고 결합해서 할인받다가 핸드폰을 교체할때 결합을 풀고 위약금을 내는게 나을지 

 

2.  2년약정을 걸고 할인을 엄청 조금받고 약정기간을 맞춰서 하는게 나을지 모르겠습니다.

 

 

 

 

 

 -------------------------------------------------------------

 

 

제가 이렇게 글을적어서 답변 잘읽었습니다!! 

 

근데 제가 kt 고객센터 유선상으로 안내받기로는 인터넷 + tv2대 3년약정이 되있음에도 불구하고

 

 

결합을 1년 , 2 년 , 3년 약정으로 할껀지 물어보면서 중간에 결합을 푸시면 위약금이 발생한다고 안내받아서

이렇게 글 다시 올립니다~

 

중간에 핸드폰약정이끝나 번호이동을해서 결합이 풀려도 위약금은 없는지요?

 

전체 댓글2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한아름
    오호...! 혁혁님~! 안녕하세요? ^^

    저번에 안내 도와드렸던 한아름입니다!

    답변 확인하시고 이렇게 다시금 문의주셔서 감사드립니당~


    헛.. 그런데 KT 본사에서 안내 받으시길

    "결합 약정은 따로 들어가며 / 중간에 결합이 풀리면 위약금이 발생한다.."

    고 안내를 받으셨군요..?!


    TV만 남아있다면 위약금이 발생하지 않는걸로 알고있는데요 ㅠㅠ

    혹시나 쥐도 새도 모르게 약관이 변경되었을 수도 있으니

    제가 금방 확인해보고 다시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

    잠시만 기다려주세용 ♥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한아름
    혁혁님 ^^~

    기다려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현재 인터넷 + TV 결합이 맞으시지요~?!

    그렇다면 "TV가 유지되는 상황"에서는 반환금이 없어야 정상입니다~

    즉, 결합에 대해서는 따로 위약금이 발생하지 않아요~ ^^*




    일단 KT의 인터넷 약정 체계는 정말....

    쓸모없을 정도로 복잡합니다 ㅠ


    일단 결합 유무에 따라서 가입하실 수 있는 인터넷이 다릅니다

    기본적으로 인터넷 단독으로 가입하시는 "다이렉트 인터넷"이 있구요~!

    TV나 휴대폰과 함께 가입하실 경우에는 "올레 인터넷"으로 따로 가입이 됩니다


    1) 다이렉트 인터넷

     다이렉트 인터넷은 3년 약정만 들어가도 월 22,000원에 사용이 가능하시나

     대신.. 인터넷 단독 가입으로 3년 약정만 가능하구요~


    2) 올레 인터넷

     올레 인터넷은 3년 약정이 들어가도 월 28,050원으로 요금이 높으나

     ① '기본결합할인'으로 2,750원 할인이 들어가서 → 월 25,300원으로...

     ② TV 또는 모바일 결합이 된다면 '추가결합할인' 월 3,300원 할인이 들어가서

      → 월 22,000원으로 최종 사용이 가능합니다 ^^*


     즉, 올레 인터넷은 "결합"을 염두에 두고 만든 상품이죠!

     혹시나의 혹시나~ 일부러 단독 상품을 이 올레 인터넷으로 가입하실리는 절대 없지용 ㅎㅎ...

     (정말 요금체계가 복잡하고 쓸데없죠~? ㅠㅠ)





    아마도 혁혁님께서 KT에서 안내받으신 "결합 해지시 발생하는 위약금"은!

    인터넷 + 모바일 결합시.. 도중에 모바일 결합이 깨진다면...

    그 동안 받으시던 2번의 '추가결합할인' 약정이 깨지기 때문에

    그에 대한 위약 반환금을 안내드린 것 같습니다 ^^*


    즉, 상담원이 현재 혁혁님의 상황을 "인터넷 + 모바일 결합"이라고 잘못 이해한 것이죠~!


    다시말해

    * 인터넷 + 모바일만 결합하신다면,

     2번 추가결합할인이 깨지기 때문에 위약금이 발생하므로
     
     약정이 끝날때까지 모바일 결합을 유지하시는 편이 나으나...

    * 인터넷 + TV + 모바일을 함께 결합하신다면,

     도중에 모바일 결합이 깨지더라도 "TV가 남아있기 때문에"

     2번의 추가결합할인은 계속 유지받으시므로 위약금 반환금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





    최대한 간략하게 설명드리고자 했는데...

    워낙 상품이 요상하기 때문에 아마도 이해하시기 어려우실 수도 있어요 ㅠㅠ

    저도 이 체계를 이해하는데 상당히 오래 걸렸답니다 ㄷㄷㄷ ... 후후.....

    (KT 참 나빠요~ ^^;;)


    그냥 간단하게 결론만 말씀드리자면~!!

    "인터넷 + TV 결합만 유지하신다면" 모바일 결합이 도중에 깨지더라도 (총액결합)

    절대 위약금이 발생하지 않는답니다 ^ㅡ^*

    즉, 총액 결합할인 자체는 도중 해지시 위약금이 없습니다!





    허나 정말 번거로우시겠지만,

    고객센터에 전화하셔서

    "IPTV가 유지되는 상황에서는 상품 기본 및 추가할인 금액이 유지되기에

     위약금이 발생하지 않는게 맞지 않나요~?

     어차피 총액결합할인 본연의 위약금은 존재하지 않으니

     나같은 경우에는 인터넷 + TV가 유지되는 상황이라면 ->

     핸드폰 결합이 이탈되어도 무탈할 것으로 보이는데 상담원이 잘못 안내한 것으로 보인다.
     확답바란다!!"

    라고 말씀해주시면 좋겠습니다 ^ㅡ^*


    모든 상담 내역은 "녹취"로 남기 때문에

    혹시나 추후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상담원의 오 안내로 일어난 일이니

    녹취 확인 후 책임을 KT로 물을 수 있습니다~!




    상담 이후에 휴대폰 결합을 진행하시길 바라구요 ^ㅡ^*

    3년 결합으로 진행하셔서 넉넉한 할인혜택을 받으시면 좋겠습니당~~!!


    더 궁금하신 사항 있다면 꼭 말씀해주세요!!!

    감사합니다 ^ㅇ^)/  혁혁님~♥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