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블스리님의 글

sk인터넷 가입 관련 문의드립니다.

회원님의 사진
  • 블스리
  • 댓글: 1
  • 조회: 774

수고하십니다, 인터넷 가입 관련 문의드리려고 하는데요.

 

현재 부모님댁에 sk 브로드밴드 인터넷 + IPTV를 제 명의로 사용중이고 부모님 두분 다 sk텔레콤 휴대전화를 사용중이십니다.

 

그런데 예전에 대리점에서 휴대폰과 인터넷을 결합하려고 하니 sk 브로드밴드는 다른 회사라면서 sk텔레콤 휴대전화는 sk텔레콤 인터넷이랑 결합해야 더 좋다고 그랬었는데 그게 사실인가요? (질문1)

 

그리고 현재 사용중인 인터넷 명의가 제 명의라 결합하려면 부모님 중 한분의 명의로 변경해야된다고 해서 일단은 결합하지 않고 그냥 사용중이었는데 벌써 인터넷 약정이 다음달 21로 끝나게 되었는데요.

 

부모님께서 IPTV조작도 익숙지 않으시고 리모콘도 불편하다 하시고 그래서 이번에 sk 브로드밴드 인터넷 약정 끝나면 그냥 기존 건은 모두 해지해버리고 sk텔레콤 인터넷만 IPTV없이 신규로 가입하려고 생각중입니다.

 

근데 보니까 같은 인터넷 사용중이면 해지 후 3개월까지도 가입을 못한다고 하는거 같던데 지금 sk 브로드밴드 인터넷(제 명의)를 해지하고 신규로 sk텔레콤 인터넷(아버지 명의)로 가입하려고 하는데 이것도 불가능한가요? (질문2)

 

그리고 신규로 인터넷만 가입시 사은품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질문3)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루다
    블스리님, 반갑습니다!! 휴일은 잘 보내셨나요~?

    저는 백메가 이루다라고 하구요~~^ㅇ^)//
    저희 백메가로 귀한 걸음 해주시고
    이렇게 문의글도 남겨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당~!!!


    부모님댁에서 현재 SK의 인터넷과 IPTV를
    블스리님 명의로 (폰결합 없이?) 이용중이시며,
    약정은 이제 1개월도 채 남지 않았다 하셨는데요~~

    앞으로는 IPTV는 사용하지 않으시고
    (대신 지역케이블 등의 상품을 이용하시겠지요??)
    인터넷만 단독으로 사용하고자 하시는데요~~!!

    부모님께서 SK폰을 2회선 사용하고 계셔서
    앞으로 어떻게 하는 게 좋을지 궁금하셨지용~~??!!

    ☆☆
    그럼 바로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ㅁ^bbb


    ------------------


    1. 질문 1에 대한 답변

    일단, SKT (SK텔레콤)와 SKB(SK브로드밴드)는
    엄연히 다른 회사가 맞답니다~^ㅇ^)//

    SK로 인터넷을 가입하신다면,
    이 두 회사중 어느 쪽으로 가입하시든
    똑같은 인터넷회선을 사용하게 되는데요~~

    다만, 핸드폰 결합을 하시는지 여부에 따라,
    또한 결합상품 중에 어느 상품으로
    가입하시는지 여부에 따라서!!
    가입하실 회사(계열사) 가 나뉜다고 보심 되어용~~☆

    그리고 폰결합 조건에 따라서
    더 유리한 쪽으로 폰결합상품을 선택하심 되는데용!!
    다만!! 이미 인터넷을 개통하신 후라면
    여기에 폰결합을 진행하시는 건 거의 불가하답니다;;

    SKT 상품은,
    인터넷 가입과 동시에 폰결합이 이뤄져야 하며!!
    (최소한 대표명의자 포함 2회선 결합유지가 조건)
    그래야 <온가족플랜 (구 온가족무료)> 결합이 되구용~~

    SKB 상품은,
    인터넷 가입과 동시에 대표자분이라도
    폰결합을 완료하시거나!!
    혹은 인터넷 개통후 1개월 안에는 대표자분 폰을
    결합하셔야만 하거든요~!!ㅠㅠㅠㅠ
    그래야 SKB <온가족프리>결합이 가능하지용;;;


    2. 질문 2에 대한 답변

    그리고 동일한 통신사로 동일주소지에
    다시 인터넷을 가입하시는 것은 불가하답니다..!!

    (이를 전부 해지하신 후 만 3개월이 지난 후라면
    완전히 신규가입 진행이 가능하구용~~ㅎㅎ)

    즉, 저희 백메가와 같은 영업점을 통해서는
    동일통신사 신규가입은 절대적으로 불가한데용!!
    대신 본사를 통해서라면
    다시 재약정을 하시는 방법도 있고
    아예 상품을 변경해서 재약정(재가입) 하실 수도 있으니
    참고해주세용~~^ㅁ^)//

    즉!! 앞으로도 SK 2회선 "유지"가 가능하시다면,
    저희가 가입은 진행해드릴 수없지만,
    대신 본사를 통해 재약정(재가입) 하시는 것은
    가능할테고, 또한 가장 유리하실 거예용~~ㅎㅎㅎ


    3. 질문 3에 대한 답변

    따라서!! SK가입이라면 본사를 통한 가입만!!
    진행이 가능하다고 보심 되구요~~^ㅇ^)//

    SKT, SKB 어느 상품으로 가입하시든
    폰결합 가능하신 분이 대표명의자가 되서야합니당!!
    (SK는 대표명의자 폰결합이 필수거든요~~ㅎㅎ)

    1)
    SKB본사로 다시 재약정하신다면,
    이번에는 SKB <온가족프리>로 진행 가능하시며!!
    * 2회선 결합시 100메가 인터넷은 월 17,600원
    * 대표명의자 폰에서 3,300원 별도 할인
    * 두대 모두 안심옵션 (혹은 500메가 무료데이터)
      부가서비스가 매달 무상제공 되구요~~!!

    다만 SKB 본사로 직접 전화하셔서
    이와같이 재약정을 진행하시는 조건을 물어보셔야
    보다 정확한 조건을 아실수 있을거예용~~
    혹시라도 요금할인을 해주거나
    아님 사은품을 준다고 할 수도 있으니까용!!^ㅇ^)//

    2)
    아니면 SKB 말고 이번에는 SKT로 전화하여
    지금 상황을 말씀하시고!!
    SKT의 <온가족플랜> 2회선 결합으로 진행해주세용!!
    (아마 웬만하면 본사가 이처럼 진행도 받아줄거예용~~)

    그럼 인터넷은 월 16,500원이 되구요!!
    폰에서는 (대표자 혹은 구성원 폰에서) 5,500원 할인!!
    즉 매월 총 지출금액이 11,000원이라서
    SKB온가족프리에 비해 3,300원이 더 저렴합니당~~ㅎㅎ

    또한 혹시라도 둘중 한대가 band 퍼펙트 요금제라면?
    폰에서 할인이 총 14,300원이 적용되므로
    이 경우면 묻고 따질 것도 없이
    SKT <온가족플랜> 가입이 정답이지용~~!!! (짝짝짝)

    단!! 2회선 중 한대라도 결합에서 빠지면
    온가족플랜 결합할인이 모두 사라져용;;;
    따라서 폰결합이 둘다 유지되는지 여부에 따라
    두 결합상품 중에서 잘 선택해주셔야 할 것이에용~~☆

    글구 SKT 온가족플랜으로 인터넷 단독가입시엔
    아마 사은품은 거의 없을 것이라 생각되어용;;;


    -------------------------



    즉, 아쉽게도 저희가 가입을 도와드리지 못하지만,
    그래도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하구용~~^ㅇ^bbb

    부모님 폰 둘다 SK로 유지하실 것이라면,
    위 내용을 참고하여 좋은 선택을 하시길 바랄게용!!
    (아마 웬만하면 SKT 온가족플랜이 유리하겠지용~~?)


    이밖에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또 언제든지 편하게 문의하러 와주시구요~~^ㅇ^)//

    오늘도 즐건 하루 되시길 바랄게용!!

    귀한 걸음 해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