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31821님의 글

문의합니다.

회원님의 사진
  • 31821
  • 댓글: 5
  • 조회: 800

안녕하세요? 

저희집이 11월초에 이사를 가는데, 지금 집에서 사용하는 인터넷은 2004년부터 쭉 SK 브로드밴드 썼었어요. 

(10년이 넘는 시간동안..재약정?도 안 하고..아이고.. ㅠㅠㅠㅠ)

가족중에 SK 텔레콤으로  핸드폰 2대 결합되어 있구요. 

핸드폰 1대는 band 데이터 36 이고, 1대는 band 36 인데 같은 요금제라고 하는데..

이름이 좀 다르네요. 다른 요금제인가요? 

아무튼 단말기 신청서에 써있는 요금제 그대로 썼어요! 

 

그리고 지금보니 핸드폰 + 인터넷 결합으로 인한 요금 할인? 좀 받고 계시네요. 

두분 다 핸드폰 약정은 없다고 했어요. 비교적 최근에 핸드폰 바꾸셨구요.

근데..... 핸드폰으로 요금 나가는 거 보면 2년 약정? 뭐.. 그렇게 써있다고는 하더라구요..

제가 이런거 잘 몰라서.. ㅠㅠ

 

이사가는 곳 주소는 경기도 **시 *****로 *** *******단지 ***동 ***호입니다.

인터넷 100mbps 써도 속도 괜찮게 나올지 궁금하네요.

인터넷 속도를 문의한 이유는 지금 사용하는 인터넷보다 속도 비슷하게 나올지 궁금해서 물어봤어요. 

지금 쓰는 요금제는 브로드밴드 가서 찾아보니 광랜w 라고 써있네요. 요금제 이름은 광랜이구요.

이 요금제보다 조금이나마 빠를지 궁금해요~

인터넷 서핑 많이 하고, 영화 다운 같은 것도 자주 받고 있어서요.

 

새로 이사갈 집에 SK (인터넷 + TV 2대 + 휴대폰 2대) 할인 혜택 얼마나 받을 수 있고 

실제 요금은 얼마나 나올까요? 

 

그리고 사은품 (현금 금액+상품권 금액)도 얼마 받는지, 궁금하구요. 

11월초에 이사가면 그때 또 바뀐 정책으로 사은품 받는건가요? 

사은품은 언제 들어오는지도 궁금해요~

전체 댓글5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31821님~?!
    저는 백메가의 곽은정입니다^0^

    백메가까지 먼 발걸음 하시어 문의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믿고 문의주신만큼 좋은 선택을 하실 수 있도록
    차근차근 설명드릴게용 +_+bb


    1. 먼저.. 핸드폰 요금제가 가입 당시의 이름으로 기재된 듯 한데요~
    동일한 요금제이지만 SK에서 중간에 명칭을 바꿔서 이름만 다른 것이랍니다.

    고객센터 앱을 통해 확인해보시면 지금은
    "band 데이터 1.2G"로 또다시 바뀌어 있을 거예요^^;;

    또한, 자세한 상황을 알 수 없지만..
    전에 사용하시던 핸드폰이 약정만료되어
    가족분이 핸드폰을 바꾸면서 아마 이번에
    2년 약정을 하신 것이 아닐까 싶어요~!

    약정없이 사용하시면 요금 부담이 더 커지기에
    선택약정할인(20%)을 받는 것이 일반적이거든요ㅎㅎ


    2. 핵심: 망 상태를 체크하라!!

    핸드폰 결합으로 요금할인을 든든히 받는 것도 좋지만..
    이보다 더 중요한 것이 있어요~!

    그것이 무엇이냐 하면..
    우리집까지 깔려있는 SK인터넷 망이
    대칭형 방식인지를 확인해보아야 합니다 +_+

    (대칭형 vs 비대칭형에 대한 자세한 글이 있으니
    시간 되실 때 꼭! 읽어주세용: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3411 )

    쉽게 말해서 대칭형은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광랜이고요~!
    비대칭형은 지역케이블 인터넷 업체들이 사용하고 있는
    HFC(광동축혼합망) 즉, 구형방식의 망이에요;;

    무조건 대칭형 방식으로 인터넷을 제공하는 회사를 선택하셔야 해요ㅎㅎ


    말씀주신 내용을 보아하니 기존에 거주하고 계신 곳에는
    광랜W(비대칭형)로 깔려있군요..ㅠ

    그렇다면 속도와 끊김 문제가 있었을텐데
    10년이 넘는 기간 동안 잘 참고(?) 이용하셨네요;;
    31821님께서 인내심이 아주 강한 분이신가 보아요 +_+

    다행히 이사가실 곳은 FTTH(대칭형)로 깔려있어서
    지금보다는 훨~~~씬 좋을 것입니다~!

    또한, 기사님께서 인터넷을 설치하러 방문하실 때
    인터넷 속도 측정을 부탁하면 그 자리에서 바로 해주고
    상태가 어떻다고 설명해주실 것이니 이 부분도 함께 기억해두셨다가
    말씀주시면 좋을 듯 해요 +_+bb


    3. SK재약정이 최고~!

    이미 잘 알고 계시듯이 오늘날에는 핸드폰+인터넷 결합으로
    요금할인을 받는 것이 가장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31821님의 경우에는 당분간(?) SK핸드폰을 이용할 예정이시니
    인터넷 통신사도 SK를 쭉 이용해주시는 것이 좋아요~!

    그런데.. 모~든 통신사의 전산이 강화되어
    해지 3개월 이내에는 동일한 통신사로
    재가입(신규가입)이 불가해졌습니다..ㅠ

    즉, 이미 댁에서 SK인터넷을 사용 중이시니 ->
    해지 후에 바로 SK신규가입을 할 수 없어요ㅠ

    어찌어찌해서(?) 신규가입이 되었다 하더라도
    바로 편법으로 걸려서 사은품 반납(환수)문제가 생기기에
    지금 상황에서는 재약정을 하시면서
    이전설치를 하는 것이 최선입니다^^;;


    이렇게 해서~! 재약정을 하신다면
    백메가에서는 아쉽게도 도와드릴 수 없고요ㅠ
    SK 본사를 통해 재약정을 해주셔야 합니다.
    (상품 변경 및 재약정은 본사에만 권한이 있거든요;;)

    하/지/만/ 바로 재약정하려고 합니다~라고 말씀하지 마시고요,
    아래와 같이 말씀해주세요 +_+

    "약정기간이 진작에 끝났는데 재약정을 할지 말지 고민이 됩니다.
    친구들은 재약정하면서 사은품 혜택을 받았다고 하던데
    저도 혜택 좀 받고 싶습니다.

    재약정해서 계속 이용하면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나요?

    그리고 곧 이사갈 예정인데 오랫동안 SK를 써왔으니
    이전설치비도 면제해주세요~~"

    하고 말이죠~^^
    그러면 SK 본사 상담원분이 이에 대해 착착 설명드릴 것이에요♡


    재약정 시의 혜택은 100% 받을 수 있는 것이 아니고
    상담원 재량과 본사 내규에 따라 달라져요^^;;

    본사 내규라는 것은 실적이 안 좋으면
    가입자분의 이탈을 막기 위해
    혜택을 얼만큼 주겠다~고 제시할 것이고,

    실적이 좋다면 지원해드릴 수 있는
    혜택이 없다고 할 수도 있는 것이죠ㅠ

    해서, 이것은 친구에게 선물받은
    "긁지 않은 복권"이라고 생각해주시는 편이 좋습니당~!
    꽝이 나오면 조금(?) 아쉽지만..
    작은 금액이라도 당첨되면 기분 좋은 복권이요♡

    부디 성공하셔서 조금이나마 혜택받으실 수 있기를 응원하겠습니다!

    만~약에 추가 요금할인이나 사은품 혜택을 받기 어렵더라도
    핸드폰 결합으로 요금할인을 받고 계시니
    너무 슬퍼하지 말아주세용^^;;


    정리해서 말씀드리자면,

    1) SK핸드폰 요금제 명칭이 바뀌어서 지금은
      "band 36" 요금제가 -> "band 데이터 1.2G"로 바뀌어 있을 거예요^^;

    2) 지금은 SK핸드폰을 유지하셔야 하니 재약정을 해서
      요금할인을 쭉쭉 받는 것이 좋습니다~!

    3) SK재약정을 하신다면 본사를 통해 해주셔야 하는데요
      이번에 혜택도 받고 싶고, 이전설치비도 면제해달라~고 말씀해주세요^^


    혹시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로 부담없이 말씀해주시고요,

    꼭 가입과 관련된 문의가 아니더라도
    이용 중에 사소한 궁금증이라도 생기신다면
    언제든지 백메가에 찾아오셔서 말씀 남겨주시겠어요~?
    항상 발 빠르게(?) 달려와 설명드리겠습니다 +_+

    백메가를 믿고 문의 남겨주셔서 정말 감사드려요♡

    그럼.. 31821님~!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고요,
    지인분들에게도 저희 백메가에 대해 소개해주시면
    정말 감사드리겠습니다^0^
  • 회원님의 사진 31821
    와!! 엄청 친절한 답변 감사해요~
    그럼 브로드밴드 명의자를 다른 사람 앞으로 하고
    가입하지도 못 하나요? ㅠㅠ
    지금 명의자는 아빠인데, 이사갈 때는
    엄마로 변경 가능해서요..
    만약 명의 변경 후 가입이 가능하다면
    핸드폰 결합으로 요금할인 혜택은 어떻게 되는지도 궁금해요ㅠㅠ 명의자 변경시 요금할인 혜택도
    변화가 있는지  말이에요~ 혜택은 그대로거나
    없어진다거나 그런거요! ㅠㅠ..
    결합한 핸드폰 2대는, 다 부모님 핸드폰이에요!
    상담자분이 저라면 어떻게 하실지 꼭 솔직하게
    댓글 달아 주세요 ㅠㅠ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3182131821님~!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드려요 +_+
    답변 중이던 내용이 있어서 조금 늦었습니다^^;

    전에는 말씀주신 방법으로 가입하면
    문제없이 신규가입을 할 수 있었는데요,
    전산이 더 강화되어서 지금은 어려워졌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어찌어찌해서(?)
    신규가입이 되어도 바로 편법으로 걸리거든요ㅠ


    엇?! 그런데.. 말씀주신 SK핸드폰 2대는
    부모님의 핸드폰이라고 하셨는데요..

    31821님께서는 핸드폰을 어느 통신사의
    어떤 요금제로 사용 중이신가요~?
    상황에 따라 인터넷 통신사를 옮기는 것이
    이득일 수도 있어서 여쭙습니다 +_+

    그리고~ 사용 중이신 SK 결합상품의
    이름도 함께 알려주시겠어요~?!

    자세한 핸드폰 상황을 알 수 없어서
    어느 쪽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할지
    말씀드리기가 어려워서요ㅠ

    1) 31821님께서 사용 중이신 핸드폰의 통신사와 요금제 이름은 무엇인가요?
    2) 이용 중이신 SK 결합상품의 정확한 이름은 무엇인가요?

    이 두가지만 다시 알려주시면 모~든 상황을 고려하여
    좋은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최적의 설계를 드릴 것을 약속드리겠습니다♡

    혹~시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부담없이 함께 말씀해주시겠어요?!
    발 빠르게(?) 달려와 착착! 설명 드릴게용^^
  • 회원님의 사진 31821
    1. 전 핸드폰 KT 쓰고 있어요. 공교롭게도 가족들 중에서 저만 KT 쓰고 있네요 ^^;
      요금제는 LTE선택형 100분 2GB 요금제에요. 7월쯤에 다른 요금제 쓰다가, 이 요금제로 바꿨었어요!

    2. 정확한 이름 이렇게 쓰면 될까요? ㅜㅜ
    아빠 핸드폰에서 114한테 온 거 확인 해 보니, ▶요금할인-온가족+B인터넷할인: -10,800
    이렇게 찍혀져있어요. 정확한 이름이 뭔지 모르겠네요.. ㅠㅠㅠ

    아. 현재 TV는 딜라이트(구 씨앤앰)쓰고 있었구요! 이사 가면 SK나 KT로 바꾸고 싶어서 문의드렸었어요.
    이왕 바꾸는거 인터넷이랑 핸드폰이랑 다 묶어서 할인 받고 싶어서요.
    친절한 답변 감사해요!! ^,^ 댓글 달아주세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31821KT는 핸드폰 요금제의 "월정액"이 얼마인지에 따라
    할인 요금이 천차만별인데요~

    1대 결합 시에는 낮은 요금제를 사용하시면
    할인 요금 혜택이 너무 아쉽게 주어집니다ㅠ

    만약 부모님 핸드폰의 약정기간 1년 미만이 남아있다면..
    KT가입을 해서 이용하시다가 ->
    나중에 추가 결합을 해서 더 든든하게
    할인 혜택을 받으면 좋을텐데요..

    핸드폰을 바꾼지 얼마 안 되어서 KT신규가입 보다는
    SK상품을 재약정하고 이전설치를 하여 이용하는 쪽이
    요금 편익이 더욱 좋습니다 +_+


    그리고~ SK통신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말씀드리자면,
    SK텔레콤과 SK브로드밴드 이렇게 두 회사로 나뉘어 있고요~!

     ① SK텔레콤: 온가족무료 / 온가족플랜 / 한가족할인
     ② SK브로드밴드: 스마트다이렉트 / 온가족프리 / 온가족할인

    위와 같이 다양하고 비슷비슷한 이름의 결합상품이 있습니다^^;

    말씀주신 내용을 보았을 때
    아마 SKT의 "온가족무료" 혹은 SKB의 "온가족할인"
    결합상품을 이용 중이실 것으로 예상되어요~


    혹~시 부모님의 핸드폰 기본료에서 30%의 요금할인을 받고 계시다면
    온가족할인 결합상품을 이용 중이신 것이니 -> SKB 본사에!

    이에 해당되지 않으신다면 온가족무료 결합상품을
    이용 중이실 것이기에 -> SKT 본사에 연락하시어 재약정을 하시면 되어요♡

    SKB 본사 고객센터 번호는 "080-8282-106"
    SKT 본사 고객센터 번호는 "080-011-6000" 이니
    이 부분도 함께 참고해주세용 +_+


    이렇게 재약정을 해서 이용하시다가
    31821님의 KT핸드폰 약정만료 후에 -> SK로 번호이동하시어
    추가 결합하면 더 든든하게 요금할인을 받을 수 있어용~♡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