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백메가에 가입해서 덕분에 LGU 티비.인터넷.우퍼 잘설치
했습니다. 한가지 문의 드릴께요
다름이 아니오라... 설치한지 일주일도 않되어 티비가 않나오는
현상이 생겨서 LGU에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a/s를 받았습니다
원인은 우퍼가 고장나서 티비도 연결이 않되어 않나오는 거라고
우퍼기계를 새제품으로 교체 해습니다. 설치기사님이 "설치후 일주일 안에 문제가 발생해서 새제품으로 교환이 가능한거라고" 하더라구요. 일주일 넘어서 문제가 발생했으면 LG대리점에서 a/s를 받으셔야 한다고 하던데... 티비셋탑이랑 우퍼기계가 일체형인데
약정기간 안에는 LGU에서 제품기계 문제 발생시 a/s를 해주는거 아닌가요? 티비셋탑'이 우퍼기계랑 일체형인데 우퍼 고장시 티비까지 못보는 문제점이 발생하는데 이부분은 어떻게 해결해야 사는지요? 티비셋탑 이용료와 우퍼 이용료를 각각 부담하는데도 제품
문제시 LG대리점에서 a/s를 받아야 하는지요? 약정기간동안 또 문제발생시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알려주세요
전체 댓글8개
이렇게 다시 만나뵙게 되어 반갑습니당~!!
그사이 날이 많이 서늘해졌지요~~?
아쿠 그런데 우퍼에 문제가 생겨서
한번 제품 교환을 받아서 사용중이셨으며..!!
그러다보니, 앞으로 문제가 또 발생하면
어떻게 하면 좋을지가 걱정되셨겠군요~~ㅠㅂㅠ
이렇게 바로 저희 백메가로 찾아주시고
이에 관해서 문의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
1)
보통은, 우퍼 뿐만이 아니라
시중의 현물 상품들은 초기불량시
1~2주 이내로 교품처리 하는게 일반적이지요~?!!ㅎㅎ
그러나 이 기간을 초과하게 되면,
제품의 가치를 잃어버리는
"감가상각"에 빠져버린답니다..ㅠㅠㅠㅠ
즉, 신품이 아닌 => 중고가 되어
=> 한마디로 제품 가치가 하락하는 것이죠...!! (크흡)
2)
그래서 제품교환이나 반품에는
1~2주의 "유예기간"을 두고 있는 것이고요~~
이 기간이 초과하게 되면, 사실 상당히 피곤해집니다.;;;;
즉, 안내받으신대로 플라자(A/S를 처리하는 센터)에
방문해서 수리를 해야 하지요~~;;;
보통 임대장비의 경우에는
제품의 수리/교환을 통신사측에서 담보하게 되지만..
우퍼제품은 소유권이 사용자에게 있기에
발생하는 문제가 되는 것이랍니다...ㅠㅠㅠㅠ
3)
하지만 제품의 불량은
사실 쉽게 벌어지는 일이 아니랍니다~~!!^ㅇ^)//
또한 동일한 증상(장애)가 계속 발생하는 일은
더더욱 평범한 일이 아니겠지용~~!! 호호홋
또한
통신사에는 약관, 즉 규정이라는 게 존재하지만
그 상위에는 공정거래의 원칙이 우선됩니다!!
상식적/ 합리적 선상에서 "이건 아니다~~" 싶은 일들은
어떻게든 본사 차원에서
"상식적으로" 처리하게 되어 있습지용~~!!ㅎㅎ
★★
물론, (아시겠지만) LG유플러스.....;;;
고객서비스 만족도가 매우 떨어지옵니다...>ㅅ<;;;;
하지만 만약 그런 일이 발생하면~~??!!
(즉 앞으로 장애가 또 발생하게 되었는데,
정황사정을 인지하고 있는 본사가
이를 어물쩡 넘어가려 한다면~~??!!)
ㄴ 바로 저희 백메가로 제보해주세요~~☆
소비자로서의 권리 찾으실 수 있도록!!
공정거래위원회, 소비자보호원 등으로
구제조치 받으시게 도와드릴 것이니까요~~^ㅁ^bbb
(즉, 본사가 안해주면 엄마한테(?) 일러바치면 되는 격이죵~ㅎㅎ)
----------------------
결론적으로~~!!
이왕 가입하여 사용중이신 제품이오니,
맘 편히 즐기면서 사용해주세요~~!!^ㅇ^)//
적어도 삼성처럼 폭발!(?)하는 일은 없어요!! ㅎㅎ
(노..농담이 좀 심했나요;;;)
그럼 오늘도 평안하고 즐거운 하루 보내시구용!!
앞으로도 문제 발생시 바로바로 찾아주시고
말씀해주시기 바랄게요~~!!
(물론, 문제는 발생하지 않아야 좋을테지용~~☆)
그럼 오늘도 맛점하시고, 화이팅하세용!! ^ㅇ^bbb
p.s.
아참!! 블랙버드님 닉네임 말이예용~~ㅎㅎ
제가 좋아하는 곡의 제목이랑 같아서
게시판에서 만나뵐때마다
반가움이 늘 한스푼 (듬~~뿍) 더해졌었답니다~~☆
그래서, 블랙버드님께서 닉네임을 정하신 이유가
실은 늘 궁금했었어요~~!!
(그런데 미처 여쭤보지는 못했네요~~ 호호홋)
문제가 생겼을때 상담해주고 해결책을 알려주는 백메가가 있어서 든든합니다.
그럼.약정기간 우퍼기계 고장시 무상으로 a/s를 해주나요?
우퍼는 스피커 기능만 하는건데...티비셋탑 문제시 LG전자에서 a/s 하는건가요?
우퍼랑 티비셋탑 기능은 각각 다른데...일체형이라 둘중 하나 문제시 티비는 나올수 있게 티비셋탑만 지원은 해주나요?
앗 대댓글이 바로 달려서 깜놀...ㄷㄷㄷㄷ
(아래 새 댓글로 답변 정리해서 올려드릴게용~~!!)
블랙버드 = "날지 못하는 새" 라는 의미로 비틀즈 노래가 맘에 들어 쓰게 되었네요.^^
사람도 혼자 힘으로 날지 못하듯...ㅎㅎ
저는 영화 [아이 엠 샘] 덕분에
사라 맥라클란 버젼으로 많이 들었고 좋아하게 됐거든요!!
멜로디도 가사도 정말 아름다운 노래죠~~ㅠㅂㅠbbb
앗 그리고 답변은,
곧 정리해서 남드리겠습니다~~!! (아윌 비 백~☆)
넵!! 본론으로 돌아와서, 마저 안내드리자면!!
1)
이는 정확히!!는 LG유플러스가 아니라,
"LG전자"에서 A/S를 관할한답니다~~ㅎㅎ
(즉, LG 101번이 아니라 => 1544-7777이 되는 셈이죠;;)
2)
그리고 1년의 무상 보증기간을 가지고 있어요~~!!
정확~~한 규정(가이드라인)은
아래 첨부한 이미지를 참고해주시면 되구용~~^ㅁ^)//
3)
LG유플러스에서 판매를 했으면,
마저 총대(?)를 들고 있어야 하는데...
어물쩡 LG전자로 떠넘기다 보니
일종의 의타심(??)이 발생하는 품목이라고나 할까요...(크흡)
★★
암튼 문제 생기면 걍 백메가로 문의주세요, 언제든지!!
백메가만 믿고 쓸께용~
그리고. 마지막 문의요. 저도 LGU를 제휴카드 사용하면 통신요금 할인 받을수 있나요
인터넷이랑 티비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능하면 제휴카드 추천해 주세요~
막상 카드사별 확인하니... 없어지거나 발급중단 된것들이 많아서요^^
그리고, 개통후~~!! 원하시면 언제든지
LG 통신료가 할인되는 제휴카드를 발급받아,
통신료 납부방식을 이 카드로 변경하심 좋은데용~~☆
(아쿠 저희 홈페이지도 수정할 게 있었네요!!
덕분에 발견했습니다ㅠㅠㅠㅠ
빠른 시일안에 수정하여 반영하겠습니당~~>ㅂ<bbb)
------------------------
1) 국민카드
[ LG U+ 할인포커스 KB 국민카드 ]
전월카드 이용금액 40만원 이상시 1만원 할인
전월카드 이용금액 80만원 이상시 1.5만원 할인
(연회비 국내 1.5만원 / 해외 2만원)
2) 롯데카드
[ 스마트 DC 롯데카드 ]
전월카드 이용금액 30만원 이상시 6,000원 할인
전월카드 이용금액 50만원 이상시 9,000원 할인
(연회비 국내 7,000원 / 국내외 1만원)
3) 신한카드
[ LG U+ SMART 10 신한카드 ]
전월카드 이용금액 40만원 이상시 1만원 할인
(연회비 국내 1만원 / 해외 1.3만원)
LG는 이렇게 3개가 있구요~~ (현대카드는 사업자 전용;;)
체크카드로 등록시, 페이백도 가능합니다~~!!^ㅁ^)//
4) 신한카드 (체크)
[ LG U+ SMART 체크 ]
전월카드 이용금액 30만원 이상시 캐쉬백 3,000원
5) 우리카드 (체크)
[ LG U+ 라서 즐거운 체크카드 ]
전월카드 이용금액 30만원 이상시 캐쉬백 3,000원
전월카드 이용금액 70만원 이상시 캐쉬백 5,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