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에 이쪽 메일로 메일링 잘 오고 스타벅스 기프티콘까지 왔는데 다시 오니까 회원이 등록 안 돼있네요
(가입된 주소 : 경기도 이천시 대월면 ***-** **빌라 *동 ***호)
그리고 저희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긴한데
질문
1번 :ms의 개선방법
ping 168.126.63.1 -t
핑 테스트를 하면
시간이 최대 120ms 평균 40ms
정도가 나옵니다.
----
2번 : 고장문의는 어디로?
이 부분에 대해선 sk가 조치 해줄수 있는 방법이 없는건가요? 그리고 이런 상담 문의를 하려면 어디 번호에 해야하나요
106 으로 해서 제 전화번호를 적으니 가입되어 있지 않은 번호라고 하기에 상담도 못하고 답답합니다.
----
3번 : sk 를 계속 사용하여도 ms 를 해결할 수 없다면?
인터넷을 변경해야 한다는 답변이 온다면 매우 기분이 나쁠 것 같구요... 그럼 이 상태에서 어디 인터넷을 써야
ms 가 최적화 돼서 올지 알 수 있으신가요? 뭐 비대칭 어쩌고 때문에 sk 는 ms 가 낮게 나오는걸로 들었는데
다른 통신사 인터넷을 써도 똑같지 않을까요?
----
4번 : 결국 인터넷을 변경해야 한다면!
3년약정 걸린 저의 인터넷을 해지하면서 다른쪽으로 가입하면 생기는 위약금과 패널티
그리고 제가 최대한 손해 안보게끔 하려면 어떠한 식으로 진행해야 하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더운날 고생 많으십니다.
전체 댓글1개
오호~ 저희 백메가를 통해 가입하셨군요?!ㅎㅎ
그간 보내드린 메일과 스타벅스 쿠폰까지 잘 받으셨다니 다행입니다!
아! 그런데 다시 오니까 회원 등록이 안되어 있다고 하셨는데
혹시..! SK텔레콤 본사 홈페이지 로그인을 말씀하시는 것인지요?!
제 예상이 맞다면 본사와 백메가 가입은 연동되지 않기 때문에 별개의 세상(?)입니다!ㅎㅎ
즉, 본사아이디 따로 백메가 아이디 따로인 것이죠!
우선 남겨주신 문의내용을 쭉~ 읽어봤는데요~
궁금해 하셨던 부분을 차근차근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ㅎㅎ
현재 사용중인 SK인터넷의 핑테스트를 해보니
평균 40ms에 최대 120ms 정도라면..심각하네용ㅠ
(보통 비대칭망에서 핑이 25ms 전후..;;)
그래서! 혹시나 하는 마음에 거주하고 계신곳에
어떤 망이 지원되는지 확인해보니... 비대칭형 인터넷이 지원되고 있습니다ㅠ
비대칭망이라 핑값이 높게 나온 것이죠...;;
이는 기사님께서 방문하셔도 속시원히 해결되지 않을거에요...
해서, SK인터넷을 타통신사로 변경하는 것이 정답입니다!
통신사 변경으로 안내드려 매학님께서 기분나빠(?)하실 것을 생각하니...
현기증이 날 것 같으나 매학님을 위해 말씀드리는 것이에용ㅠ
이렇게 까지 말씀드린 이유는 비대칭망이기 때문이고요~
인터넷 속도의 느림, 끊김 등 다양한 문제를 불러일으키기 때문입니다;;
[참고글] 게임용 인터넷은 역시 대칭형(FTTH) 인터넷!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3411
위 내용을 확인하시면 비대칭이 어떤 녀석(?)인지 아~하고 이해되실 겁니다!
통신사를 변경해야 한다면 위약금 때문에
마음이 쓰라리실 것 같은데 위약금을 해결할 방법이 있습니다~!
이 방법은! 여러번의 장애신고를 통해 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으시면 되는데요~
위약금 면제 해지를 하기 위해서는 문제가 발생했을 때마다
장애신고를 통해 기사님께서 여러차례 방문하신 후 위면해지를 받으시면 됩니다!
(월 장애 5회 누적시 위약금 면제 해지가 가능하죠!)
즉, 장애신고 횟수가 누적되면 본사로 전화하시어
기사님께서 방문하셔도 인터넷 속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
너무 답답해서 못 쓰겠으니 위약금 면제 해지 사유로 해지하게 조치해달라! 라고 말씀하세요!
참고로 3사통신사 모두 최저로 보장해야하는 다운로드 속도는
규정상 50Mbps이니 문제가 발생했을 때 다운로드 속도도 측정해 주세요^.^
측정했을 때 50Mbps 이하라면! 증거물(?)로 이미지를 따로 저장해 두시길 바랍니다!
(인터넷 속도 측정 : 벤치비 http://www.benchbee.co.kr )
우선 매학님의 가입시기와 정확히 어떤 상품을 사용중이신지 확인하기
위해 주소지로 조회해 봤는데요~ 올해 1월쯤 SK텔레콤의 "인터넷"만 가입하셨고
사은품 혜택은 0원으로 인터넷을 해지하셔도 사은품 반환금은 전혀 없으며
위약금만 발생할 것입니다.
헌데, 위약금은 장애신고 누적을 통해
위면해지 사유로 해지할 것이니 위약금 부담도 없을거에요^.^
아참! 마지막으로 장애신고!
매학님께서 106번으로 전화하셨다고 했는데
사용중인 인터넷 통신사는 SK텔레콤으로 지정되어 있어
SK브로드밴드의 대표번호인 106으로 전화하시면
가입되지 않은 번호라고 확인될 수 밖에 없습니다~!
해서, SK텔레콤 대표번호인 114로 전화하시면 바로 연결될 거에용~!ㅎㅎ
참고로 SK통신사는 SK브로드밴드와 SK텔레콤 두 회사로 나뉘어져 있는데요~
*SK텔레콤(SKT) ▶ 온가족무료(2회선 이상 결합) / 한가족할인 (62요금제 이상 1회선)
*SK브로드밴드(SKB) ▶ 온가족프리 (1회선 이상 결합) / 온가족할인 (가입년수에 따른 할인)
이렇게 인터넷+핸드폰 결합상품이 회사에 따라 다르게 편성되어 있습니다!
매학님께서는 온가족무료를 사용중이시니 "SK텔레콤"에 해당되는 것이죠!
장애신고가 우선이니 백메가 전문상담원 통해 장애신고 접수를 도와드리겠습니다!
접수신청 후 매학님께 기사님 방문일정에 대해 안내드릴 것입니다^.^
곧 전화드릴 예정이니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