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비안나님의 글

통신사 이동 관련 문의입니다.

회원님의 사진
  • 비안나
  • 댓글: 3
  • 조회: 931

안녕하세요?

현재 LG U+  인터넷+전화+TV 가입자입니다. 6월이면 3년 약정기간이  끝나는데, 통신사 변경에 대한 요청전화가 많이 와서 무엇을 어떻게 알아보고 결정해야할지 자문을 구합니다.
인터넷 검색하다가 http://blog.naver.com/jungkwonnn/220550870208 블로그를 보고 문의합니다.

세세한 것을 챙겨야하는지 블로그를 보고 알았네요.

 

부모님댁과 같은 시기에 같은 아파트 옆 호수로 이사해서 두 집이 6월에 약정기간이 종료되기에, 두 집 모두 통신사 변경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저와 부모님은 SK핸드폰을 사용하고 있고 제 요금제가 T끼리 35요금제로 부모님과 온가족결합할인을 받고 있습니다.

 

1. 6월전에 인터넷+전화+TV결합상품을 SK로 통신사를 변경할 경우, 받을 수 있는 혜택들을 문자로 주시던데(다 비슷비슷), 어떤 사항들을 꼼꼼히 챙겨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2. SK로 통신사를 변경할 경우, 핸드폰 요금할인 혜택을 추가로 받을 수 있는지도요.

3. 인터넷으로 사이버 대학강의를 듣는 것이 있는데, 인터넷 100MB면 충분한지도 조언부탁드립니다.

   (기존에는 추가서비스로 1G 광랜이 설치되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4. 부모님댁은 기존 한국전력 전화번호를 살리시겠다고 전화는 결합을 못하고 따로 추가요금(요금명세서가 두개)을 그동안 내셨더라구요. sk로 옮길경우 전화번호를 그대로 가지고 가면서 인터넷+전화+TV결합상품을 할 수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전체 댓글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
  • 회원님의 사진 비안나
    추가질문입니다.
    5. 전화 온 통신사에서 6월전 해지하게 되면 LG 위약금도 대신 지불하고 현금사은품도 챙겨준다고 하던데, 신뢰할만한가요?
    6. 기존에는 셋탑박스 설치된 방에서 방을 하나 건넌 거실에서는 인터넷이 잘 안되었었는데, 요즘 상품들은 기능이 업데이트가 되어 거리에 상관없이 인터넷이 잘 되나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비안나안녕하세요~! 비안나님 ^^
    백메가 상담원 김사라입니다~ 반갑습니다!
    기다려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안내드린 내용이 많아 글을 작성하는데 조금 시간이 걸려버렸네용! ^^; 헤헷~



    문의주신 내용 모두 꼼꼼히 읽어보았습니당~
    현재 부모님댁와 비안나님 댁 인터넷이 모두 만료되는군요!

    부모님과 비안나님의 휴대폰을 결합하셔서
    SKB 온가족할인을 받고 계신다고 말씀해주셨는데..
    총 결합한 휴대폰들의 가입년수로 할인혜택을 받는
    그 온가족할인을 말씀하시는 것이 맞으신가용?!

    맞으시다면...
    SKB 온가족할인 결합은
    최대 휴대폰 5회선 + 인터넷 2회선까지 결합이 가능하므로
    부모님댁과 비안나님댁 인터넷 2회선 모두 SKB로 변경하시면 되겠습니다 ^_^

    일단 문의주신 내용에 차근차근 답변드리겠습니당

    ===========================================================

    1. 엇?! 그런데 약정이 6월에 만료되기 때문에
    6월 전에 이동하시면 위약금이 부과됩니다...!
    따라서 꼭 6월에 인터넷이 만료되기 며칠전에 인터넷 조건을 다시 알아보시고,
    우선 다른 통신사로 신규가입을 하신 다음에
    기존 LG 인터넷 약정이 만료된 당일에 해지를 진행하셔야 하죠!
    그 안에 해지하신다면 위약금이 대략 40~50만원 부과될거에용 ^^;;


    ===========================================================

    2. 만약에 SKB 온가족할인으로 인터넷을 결합하실 경우,
    마찬가지로 가입년수에 따라서 할인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_^

    인터넷 요금에서
    가입년수 10년 이상 - 20%
    가입년수 20년 이상 - 30%
    가입년수 30년 이상 - 50% 의 혜택을 받으실 수 있죵 ^^

    그리고 일반전화 요금은 가입년수 상관없이 50% 할인이 되어
    1,100원 -> 550원으로 사용하실 수 있구용 :)
    아쉽게도 TV 요금은 할인이 되지 않습니다~

    이렇게 SKB 온가족할인을 받으시기 위해서는
    우선 SKB 본사 106번으로 전화하셔서
    현재 부모님과 비안나님께서 결합하신 상품이 SKB 온가족할인이 정말 맞는지,
    그리고 총 가입년수는 어떻게 되는지 확인해주시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SKB 온가족할인은, 휴대폰과 인터넷 요금에서
    총 가입년수에 따라서 할인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_^

    따라서 인터넷을 2회선 더 추가하신다고 하더라도
    휴대폰 할인이 끝나는 것이 아니라 함께 받으실 수 있죵!

    참고로 인터넷 2회선도 가입년수에 합산이 되기 때문에,
    아직 가입년수 30년을 모으시지 못하셨다면
    금방 모으실 수 있을거에용 ^^


    ===========================================================

    3. 기존에는 1기가 기가인터넷을 사용하셨었나요!?
    만약에 사양이 높은 온라인 게임을 하시거나,
    대용량 다운로드를 하시는 것이 아니라면
    100메가 인터넷으로도 충분히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_^

    그런데 현재 SKB에서는 기가인터넷급에서 프로모션이 진행 중이기 때문에,
    혹시나 관심이 잇으시다면 함께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아참! 물론 현재 주소지에서 기가인터넷이 가용되는지 여부도
    미리 확인해보아야 하기 때문에
    인터넷을 설치하시고자 하시는 주소지를 꼭 말씀해주세용 ^^


    ===========================================================

    4. 앗 ㅠㅠ 그런데 제가 조금 이 부분에서 혼란이 오는데요...
    부모님께서는 어떠한 인터넷 통신사를 사용 중이신건가요~?!

    만약 SK 인터넷을 사용 중이시고
    / KT 일반전화를 사용 중이신 것이러면...
    SK 본사를 통해서 전화만 따로 이동하실 수 있으며,
    번호이동 또한 가능합니다 ^^

    물론 타 통신사 인터넷 + KT 전화를 사용 중이시더라도,
    얼마든지 SK로 번호이동이 가능하니 염려마시구용~

    제가 더 정확한 안내를 도와드리기 위해서
    이 부분에 대해서도 추가적인 정보를 주시면 좋겠습니다!


    ===========================================================

    5. 허걱... 아무래도 전화받으신 곳은 스팸 피싱 업체 같습니다..
    보통 정상적인 업체라면 위약금 대납으로는 영업을 하지 않습니다!

    위약금 대납은 불법이기도 하고,
    게다가 6월에 약정이 만료된다면 위약금이 아예 사라지는데...
    한달도 남지 않은 기간안에 빨리 해지하실 것을 요청하는 건...
    제가 보기엔 너무너무 수상하고 말이 되지가 않습니다 ^^;;

    아마도 위약금 대납을 조건으로 고객님들을 유혹(?) 하고
    가입을 마치신다면 흔적도 없이 사라지는 피싱업체일 것으로 예상되네요...
    혹은 위약금 대납에 대해서는 입을 싹 닦아버린다든지요~
    대납은 불법이기 때문에 법적으로 보호를 받으실 수가 전혀 없거든요;;

    백메가에서 가입하시지 않으셔도 정말정말 괜찮으니...
    전화를 받으신 해당 업체로만 가입하시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꼭 믿으실만한 곳으로 가입하시길 바랍니당~!


    ===========================================================

    6. 오~! 혹시 거실에서 와이파이 연결로 인터넷을 사용하셨었나요~?
    아니면 유선 연결을 통해서 인터넷을 사용하셨었나요~?

    무선 연결로 사용하셨다면
    거실 벽면이 무선 신호를 방해해서
    인터넷 속도가 느려지지 않았을까 합니다...!
    이 때엔 와이파이 공유기를 거실에도 추가적으로 설치하시거나,
    익스텐더라는 확장기를 통해서 신호를 증폭하시면 됩니다 ^^

    그런데 유선 연결로 사용하셨다면...
    1기가 인터넷으로 사용하셨다면 인터넷 연결이 잘 안될리가 만무한데 ㅠㅠ..
    조금 이상하네요...!

    아마도 LG 인터넷 망 자체가 느리거나,
    혹은 1기가 인터넷이 아닌 100메가 광랜을 사용하셨던 것이 아닌가 싶네용~

    이부분에 대해서도 정확히 말씀해주시면 좋겠습니다 :)


    ===========================================================

    그럼 제가 추가적으로 안내를 도와드리기 위해서
    위에서 말씀드렸던 내용들에 정보를 남겨주시면 좋겠습니다 ^_^
    아래에 차례차례 정리해드릴게요~!


    ① 부모님께서 사용 중이신 인터넷 상품들의 통신사가 어떻게 되나요~?!
     예를들어, SK 인터넷 + TV / KT 일반전화
     이렇게 말씀해주시면 좋겠습니다 ^_^

    ② 그리고 현재 SKB 온가족할인으로 결합하신 것이 맞으신지요~!?
     맞으시다면 총 가입년수가 어떻게 되나요? ^^
     SKB 106번으로 전화하신다면 정확한 확인이 가능합니다
     (부모님께서 SK 인터넷을 사용하신다면 휴대폰 결합이 되어있는지도 말씀해주세요!)

    ③ 현재 인터넷을 설치하시고자 하시는 주소지를 말씀해주세요~
     SK는 지역에 따라서 가용되지 않는 곳도 있기 때문에
     미리 전산으로 확인해보아야 하거든요 ^^
     그리고 기가인터넷 가용여부도 마찬가지죠!

     같은 번지 내라고 하더라도 바로 옆건물로도 가용여부가 달라질 수 있으니
     "서울특별시 마포구 성산동 108-14 임마누엘빌딩 4동 402호"
     이렇게 정확하게 말씀해주시길 바랍니다 ^^
     바로 블라인드 하고 있으니 염려마시구요~

    ④ 그리고 거실 인터넷 신호가 약하다고 말씀해주셨는데요~
     거실에서 인터넷을 어떤 방식으로 사용 중이신지 말씀해주세요!
     무선 혹은 유선 연결로 말이죵 ^^
     또한, LG에서 사용 중이셨던 인터넷이 정말 1기가 인터넷이 맞는지도
     확인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이렇게 네가지 정보를 말씀해주신다면 추가적인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_^
    그리고 가장 혜택이 좋은 상품으로 추천드릴구용 ^▽^~

    그럼 댓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