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Reginald님의 글

이거 피싱전화인지 궁금합니다.

회원님의 사진
  • Reginald
  • 댓글: 7
  • 조회: 941

 오늘 010 번호로 전화와서 본인이 인터넷 설치 도와드렸던 어디어디 팀장이라고 소개하더니

[제 이름] 고객님 맞으시냐, 그리고 가족 몇분이 kt 결합상품 이용하시는거 맞냐고 하길래

아마 맞을거라고 답했습니다. 


 그 후에 kt 장기이용 혜택으로 앞으로 몇개월동안 인터넷비가 할인될거고 무슨무슨 돈을 현금 + 모바일 상품권으로 지급해드리고 kt 인터넷 장치도 새로운걸로 설치해드릴거다 라고 하더군요.

(당시에 컴퓨터로 일을 보고 있어 제대로 듣지 못했습니다 ㅠ.ㅠ)


그 다음에는 동호수 좀 알려달라 ( 지역하고 아파트명까지 이미 알고 있었습니다. ) 해서 알려주고 현금 지급받을 계좌번호 좀 알려달라 해서 은행하고 계좌번호 알려준다음 나는 인터넷비 잘 모르겠으니까 어머니한테 연락달라 하고 전화를 끊었는데 혹시나 이로 인해서 금전적인 피해를 보게 될까봐 찝찝합니다.


어머니는 오늘 연락받은 사항 없다고 하시고, 방금 다시 그 번호로 전화해서 없던 일로 하려고 했더니 연락이 되지 않는 상황입니다.



전체 댓글7

  • 회원님의 사진 개척자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31589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개척자어머나~! 개척자님께서도 해당 전화가 피싱사기임을 직감하고
    저희 꿀팁게시글인 피싱사기 사례모음집 링크를 남겨주셨군요 🔥
    혹시 저희의 답변이 늦어질까 댓글도 남겨주시는 사려깊음에 감동 오만배입니다..!
    앞으로도 도움이 될 만한 꿀팁들을 자주 업로드할 테니 지켜봐주세용 ^ㅡ^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Reginald님 안녕하세요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만나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아이코! 수상한 연락을 받고 가입을 진행하게 되셨군요
    짐작하신 것처럼 해당 연락은 피싱전화일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대부분 본사쪽 관계자인 척, 가입/설치를 도와드린 관계자인 척 접근하며
    그 덕분에 Reginald님의 정보를 파악하고 있는 척 하지만
    사실은 불법으로 개인정보를 취득하여 연락해오는 경우가 많거든요?

    인터넷 가입 정보는 각 지역 설치센터나 본사 대리점, 비정규직 설치기사님들에 의해서도
    정보가 유출될 수 있는데 유출하는 비용이 꽤나 쏠쏠하다고 하더라구요^^;

    인터넷 약정종료시점만 되면 귀신같이 스팸문자나 연락이 잦은 이유가 대부분 이런 이유 때문입니다
    우리들 개인정보는 우스갯소리로 공공재라고들 할 정도로 많이 퍼져있으니 구하기도 쉽게 구하는 거죠..ㅠ

    사실 이러한 형태의 피싱사기는 인터넷업계에서 드문 일이 아닙니다..
    백메가 문의게시판 검색창에 '피싱'이라고만 쳐보시면
    길지 않은 주기로 비슷비슷한 문의들이 올라오는 걸 확인하실 수 있을 정도에요

    Reginald님처럼 설치 받으시기 전, 눈치채시는 분들도 계셨지만,
    안타깝게도 업체에 당해 어찌하는 것이 좋을지 문의주신분들도 계셨었습니다;;
    그런 분들을 만나뵐 때면 이런 악의 무리들을(?!) 처단하고 싶은 생각이 굴뚝같더라구요ㅠ..(ㅂㄷㅂㄷ..)

    그나마 백메가 가입자분들이라도 불미스러운 일에 휩싸이지 않으셨으면 하는 마음에서..
    피싱사기 사례모음집을 메일이나 문자로 한번씩 보내드리곤 했었지요!
    -사례 모음집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31589

    Reginald님께서도 위 링크를 시간내셔서 꼭 읽어봐주시겠어요?
    혹여나 위와 같은 사례로 접근해오는 곳이 있다면 "앗, 그때 봤던 수법이군!" 하고 한 번에 알아보실 수 있을테니까요!


    ====================

    자! 각설하고
    인터넷은 설치가 완료되어야지만 개통이 진행되기 때문에,
    더 이상 업체들과 연락을 진행하지 않으시면 수 일이 지난 후 접수건이 알아서 취소될 테고요!

    해당 업체에 내 개인정보가 남는 것이 찜찜하다면
    업체로 연락하셔서 아래와 같이 말씀해주세요!

    "현란한 말솜씨에 깜빡 속아 가입할 뻔 했으나 가입의사가 없다.
    접수건은 취소하고, 이거랑 별개로 어떤 경로를 통해 내 DB(데이터베이스)를 취득한 것인지 궁금하다.
    또한 마케팅 동의를 구해서 나한테 이런 영업전화를 한 것인지도 매우 의심스럽다.
    불법 텔레마케팅으로 신고하기 전에 갖고 있는 내 DB는 모두 삭제해주시오"

    라고 말씀해주세요!
    그러면 웬만해선 개인정보를 삭제할 것이랍니다 ㅎㅎ


    오! 참고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에
    'T전화'나 '후스콜'같은 스마트폰 어플을 깔아주시면 큰 도움되실 겁니다
    전화를 받기도 전에 스팸인지 아닌지 걸러주는 어플이라 스팸전화 방지에 탁월하거든요 ^ㅡ^ㅎㅎ

    그럼.. 여기까지 저의 답변이 도움되셨길 바라고요~!
    차후에 인터넷 약정이 종료되면 백메가를 다시 찾아주시겠어요?
    상황에 따라 현 상품을 유지하시는 게 나을 수 있고, 타사 이동이 나을 수 있는데
    객관적으로 살펴보고 유리한 길로 가이드해드리겠습니다😆

    믿고 문의주셔서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Reginald
    @이상희시원한 답변 감사합니다 마음이 한결 놓이네요 ㅎㅎ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Reginald흐흐 이렇게 인사댓글까지 남겨주셔서 제가 더 감사합니다😍
    요즘 환절기라 날씨가 오락가락하는데 건강 조심하시고요!
    다음에 또 뵐 날이 있길 고대하며 물러나보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Reginald
    @이상희넵 다시 전화해서 어제 연락했던 사람인데 장치 설치하고 그러는거 그냥 안하겠다고 했더니 알겠다고 하네요 감사합니다 ㅎㅎ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Reginald흐흐 : ) 잘 마무리 되어 다행입니다.
    이렇게 소식 전해주셔서 넘 감사드려요🙇‍♀️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