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행당남님의 글

재약정 문의드립니다.

회원님의 사진
  • 행당남
  • 댓글: 1
  • 조회: 877

수고 많으십니다.

 

3년전에 이곳에서 안내 받고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4월 5일 3년약정 만기가 도래해서 문의차 글을 남깁니다.

 

현재 가입상품은 '인터넷(광랜V) 스마트광랜다이렉트'+'TV(Btv(IPTV_smart STB)) 스마트' 입니다.

 

지역은 전남 여수시 여서동이고, 온가족 할인(휴대폰5회선 + 인터넷1회선) 30년이상으로 50% 할인 금액으로 상용 중이구요, TV는 FHD지원입니다.

 

부모님께서 사용하시는 거라 인터넷 사용량도 적습니다.

 

3년이 지났더니 UHD 상품이 대세인데, TV가 FHD까지 지원이라 어떤 상품으로 가입해야할지 고민 중입니다.

 

그럼 답변 부탁드릴께요~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흐흐, 잊지 않고 들러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저는 백메가 이상희라고 해요~!

    자, 온가족할인의 가입년수가 30년이상 쌓였다면
    SK인터넷을 유지하는 것이 정답입니다 ㅎㅎ

    휴대폰 결합으로 매달 받아보는 요금할인의 메리트가 커서
    다른 통신사로 갈아탈 이유가 없거든요;;

    온가족할인은 100메가급 인터넷 22,000원짜리를 ->
    반값인 11,000원에 사용할 수 있는데요~!
    이 요금할인의 편익을 3년 약정으로 환산해보면 40만원에 육박합니다

    다른 통신사로 갈아타는 신규가입의 사은품 편익은 20~30만원이니
    오히려 SK인터넷을 유지하는 것이 이득이지요~!

    하여 재약정을 취해주셔야 하는데.. 이게 본사만의 특권입니다;;
    아숩게도 백메가에서는 도와드리지 못하지요 ㅠ

    그래도 귀한 발걸음 해주셨으니
    재약정에 관한 꿀팁(?)을 드리겠습니다 ㅎㅎ


    1. "해지신공" 발휘하기~!

    SK인터넷을 재약정 하시되,
    물 흘러가듯 자연스레 하심 안되고요~
    재약정의 댓가로 혜택을 요구해봐주십시요 ^ㅁ^

    즉, SK본사 고객센터 상담원과 고도의 밀당(?)을 하는 걸 말하는데요~
    우리는 이를 "해지신공"이라 부릅니다!
    -참고글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0942

    "내 친구도 온가족할인으로 저렴하게 잘 사용중인데
    1년 재약정하고 요금할인도 받고 상품권도 받았다고 하더라구요~
    저도 SK인터넷을 유지하려고 하는데 재약정하면 주실 수 있는 상품권이나 요금할인 있나요?"

    요로코롬 말씀해주시면
    상담원이 찰떡같이 알아듣고 피드백 해주실 거에요 ^ㅁ^

    최소한 TV의 셋탑박스를 "UHD 3세대" 이상으로
    무상교체 해달라~ 강력히 요구해봐주십시요!
    (셋탑박스를 교체하는 건 11,000원의 비용이 발생하거든요 ㄷㄷ)

    UHD급 화질을 감상하고자 이를 말씀드리는 것이 아닙니다.
    셋탑박스는 TV를 이용하기 위한 필수 하드웨어인데
    이 하드웨어 스펙의 높고 낮음에 따라 TV의 품질이 좌우되기 때문이에요 ^^;

    사실.. SK의 셋탑박스는 비슷한 시기에 나온
    타 통신사들의 셋탑박스보다 성능이 아~주 떨어집니다..;;
    하여 TV품질이 떨어져서 원성이 자자했고, 항상 논란의 주인공이었지요 ㅠ

    그.런.데 "UHD 3세대"라는 셋탑이 그나마 쓸만해졌습니다!
    리모콘이 반응하는 속도나 채널전환 속도나
    확 체감되실 정도의 성능을 보여주니 셋탑박스는 UHD형으로 바꿔주시는 게 좋아요.
    -참고글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8228

    어차피 스마트 셋탑 <-> UHD 셋탑 요금은 딱 1,100원 차이라서 
    한 달에 과자 한봉지 안사먹는 셈 치면 그리 부담스러운 요금은 아닙니닷 ^ㅡ^



    2. 사..사실 해지신공엔 몇 가지 허들이 존재합니다

    1) 본사 고객센터 상담원분의 재량에 따라 달라집니다.

    만일 행당남님의 전화를 받으신 상담원이
    실적욕심이 많은 분이라면 그만큼 혜택을 많이 안겨드릴 수 있을 거고요~

    2) 휴대폰 결합여부에 따라서도 조금씩 달라지게 됩니다.
    즉, 휴대폰이 왕창 결합되있다면?
    쉽게 본인들(통신사)을 버릴 수 없다고 생각해 혜택이 줄어들게 되어요

    온가족할인으로 요금할인을 왕창받고 계신 상황이니
    많은 혜택을 기대해보긴 어려울 겁니다 ㅠ.ㅠ

    3) 본사 정책에 따라서도 달라지기도 합니다.
    일정 주기, 분기마다 달라집니다. 즉, 혜택이 일정치 않다는 거죠 ^^;

    4) 일종의 마지노선도 존재합니다.
    통신사들도 먹고 살아야 하니 (ㅎㅎ)
    공기업이 아닌 사기업이다보니 적당한 선상에서 혜택 임계가 존재합니다!

    허나, 밑져야 본전이니 2번정도는 시도해보는 걸 추천드리고요~!
    해지신공은 인터넷 약정이 끝난 후 시도해주십시요 (__)


    잘 정리 되셨을까요?! +_+
    더 궁금한 점 있으시면 부담없이 댓글 남겨주십시요 ㅎㅎ
    글이 묻히게(?) 되더라도 댓글이 달리면 제게 알림이 와서 달려올 수 있거든요 ㅎㅎ

    그럼 죠은 저녁시간 되십시요!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